포르노를 본 적이 없다. 물론 야한 영화를 본 적은 많다. 내가 말하는 야한 영화란 극장에서 개봉하는 류의 영화가 아니라 비디오가게에서 찾을 수 있는 작품들이다. 가만있자, 제목이 뭐였더라, <동물적 본능>도 있었고..또...

<동물적 본능>도 친구의 집에서 봤고, 그 친구가 한 번은 포르노를 보자고 불렀는데 가지 않았다. 굳이 밝힐 필요는 없지만 그 친구의 아버지는 목사님이었다. 어쨌든, 내가 야한 영화를 보고난 후의 감상이란 게 별 게 없었다. 재미가 없었으니까. '야하다'고 느껴지고 '재미있다'고 느껴지기 위해서는 그들이 옷을 벗고 끌어안아서만 되는 건 아니었다. 옷을 벗기 전, 끌어 안기 전의 남자와 여자(혹은 여자와 여자, 남자와 남자라도)의 긴장과 설레임이 있어야만 했다. 그래야 영화는 영화로서 재미를 더했고 그래야 내가 그 영화속의 누군가가 될 수 있었다. 어릴적(고등학생)에 봐도 별로 재미가 없었으니 어른이 된다한들 취미가 붙을 리 없었다. 나는 재미있는 영화가 야하기까지 하면 완전 좋아했지만 그냥 벗는 영화에는 그다지 흥미가 없었다. 그러니 포르노에 대한 관심도 없었다. 포르노란 내게 그저 남자들이 혼자 보면서 연구하는 영화, 정도의 뜻을 가지고 있었다. 그런데,



포르노 산업의 폭력적인 면에 대해 갑자기 확 와닿고 말았다. 포르노 배우들과 감독들 관계자들이 폭력적이란 얘기가 아니다. 돈이 없는 집에서 태어난 여자들이라면 폭력에 노출되기 쉬웠다.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난 딸들은 얼마나 많이 돈에 팔려가게 되는가. 그들이 파는건 성이다. 성을 팔아도 되는가 안되는가 그것에 대한 생각은 각자 다를 수 있어도, 그들이 일단 돈에 '팔려가게 된다'는 것은 본인의 의지와는 다르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이 어떤 행위이든, 내 의지에 반한다면, 그건, 폭력이다.


영화 [러브레이스]의 주인공인 '러브레이스'는 스무살에 사랑에 빠졌고, 그남자와 결혼을 해서 집을 떠났다. 그러나 남자는 마약에 중독됐고 섹스에 중독됐으며 돈이 없었다. 그에게는 아주 많은 돈이 필요했고, 그러기 위해서는 열심히 일하는 걸로는 충분하지 않았다. 물론 열심히 일하지도 않았지만. 그는 자신이 가르쳐서 오랄섹스를 아주 기막히게 잘하는 자신의 아내 러브레이스를 포르노 영화에 주연으로 내보낸다. 그녀가 얼마나 잘하는지 오디션장에서는 그녀와 자신의 섹스장면 비디오테입을 틀어주고. 영화는 이때부터 불편해지기 시작한다. 러브레이스는 그 영화를 찍고 싶지 않았다. 그러나 틈틈이 남편은 그녀에게 폭력을 휘두른다. 자신이 찍은 포르노가 극장에서 개봉하고 대박을 터뜨리지만 그녀는 거기에 대해 자신의 몫을 받지 못하고 또다시 폭력에 노출된다. 남편은 그녀를 포르노 배우로도 모자라 매춘으로도 팔아넘긴다. 남자들 여러명이 있는 호텔에 남편이 여자를 몰아넣었을 때, 아무리 발버둥쳐봤자 그 떼거지의 남자들을 당해낼 재간이 없음이 분명할 때, 그 때 그녀가 느끼는 두려움과 수치심은 얼마만큼일까. 이 모든것들이 싫다고, 그만두겠다고 하면 남편은 총을 들고 협박한다. 내 말을 들어.



아직 그정도까지 이르지는 않았을 때, 그녀는 남편을 피해 친정으로 도망을 왔었다. 엄마, 며칠만 여기 있게 해주세요. 엄마는 그래서는 안된다고 너의 남편에게 돌아가라고 한다. 그녀는 울면서 엄마에게 말한다. 그가 나를 때려요. 그러자 엄마는 니가 무슨 잘못을 했길래 그가 너를 때리니, 라고 오히려 그녀를 나무란다. 착한 아내가 되라, 남편의 말을 잘 들어야지. 얼마나 많은 여자들이 '맞으면서도 순종적으로 착하게' 살아야 한다고 강요받았을까. 얼마나 많은 여자들이, 얼마나 많은 장소에서, 얼마나 오랜 시간동안 그런 삶을 살아온걸까.


결국, 그녀는 남편으로부터 도망친다. 그리고 자신이 포르노를 찍게 되기까지의 과정을 자서전으로 풀어낸다. 세상에 그 일을 고발해낸 그녀는 그 뒤로 죽을때까지 포르노영화를 반대하는 운동에 앞장서며 살다가 53세에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그녀의 남편은 그 후에 또다른 포르노스타와 결혼했다는 데, 그 자막을 보는 순간 그 여자 역시 폭력적으로 그 앞에 서게 된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당연히 들었다.






영화를 보고 궁금해서 검색해보니, 러브레이스 주연의 영화 [목구멍 깊숙이]는 실제로 있는 영화였다. 실화를 바탕으로 했다더니 저 영화 역시 진짜였다. 그러나 러브레이스에 대한 의견은 좀 갈리는 듯했다. 그녀가 남편의 폭력 때문에 포르노를 찍은 게 아니라 스타가 되고 싶어 찍었다는 말도 있다고 했다. 남편이 그녀에게 폭력을 휘두르긴 했지만 그건 남자배우와의 사이를 의심했기 때문이라고. 그녀가 폭력을 당했다는 자서전을 쓴 건 자신이 헐리우드의 스타가 되겠다는 야심이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말이 있다는데, 


1. 남편은 그녀에게 어쨌든 폭력을 휘둘렀고

2. 포르노 산업은 폭력앞에 아주 쉽게 노출될 수 있다


는 사실만큼은 분명해 보인다. 가진 게 없고 그래서 힘 없는 여자들을 간혹 가족들이 매춘으로 내몬다는 기사를 본 적도 있는데, 더 많은 돈을 벌어다줄 포르노는 그들을 착취하기 위한 가장 쉬운 수단이 되지 않겠는가. 예고편을 보았을 때도, 그리고 이 영화 [러브레이스]의 포스터만 봐도 유쾌발랄상큼 코미디로 보이지 않는가. 젠장. 그런 영화인줄 알고 룰루랄라 극장을 찾았다가 결국엔 눈물을 흘렸다. 아..이런 영화인 줄 몰랐어 진짜. 

















아놔...이건 뭐.....참............할 말도 없고 재미도 없다. 내가 본 우디 앨런의 영화중 가장 재미없고 지루한 영화인 듯. 보면서도 보고 나서도 아무 생각도 안들어. 참...아! 페넬로페 크루즈는 참 이쁘다. 끝.




나의 엄마는 입병이 자주 생긴다. 간혹 병원에 갔을 때 물어보면 그때마다 '피곤해서' 생기는 거라고 해서 그래, 그렇겠지, 하고 말았는데, 그래도 너무 자주 생기는 게 아닌가 싶어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베체트병'이라는 증상이 입병이 자주 생기다가 실명의 위기에 처하고 한다더라. 무서워서 엄마한테 병원에 다시 한 번 가서 물어보라고, 그건 안과에 가서 물어봐도 되고 한의원을 찾아도 될 것 같다고 했는데, 며칠전 엄마가 눈이 아파서 안과를 찾은 김에 물어봤더니, 그건 피곤해서 생기는 거고, 이 눈의 염증은 늙어서 생기는 거라고, 나이들면서 점점 눈꺼풀이 쳐져서 그런다고 했다며 약을 처방해주었단다. 흐음. 그리고 입병도 다 나았고...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입병이 아주 오랜 시간 낫지 않는다는 데, 그건 아니고, 또 눈이 안보이거나 성기에 염증이 생기거나 하는 것도 아니니 베체트병이 아니긴 아닌것 같다 싶으면서도 좀 신경이 쓰인다. 여동생이 엄마 드시라고 이것저것 비타민을 챙겨드려서 그거면 괜찮겠거니 하고 난 무심했는데, 며칠전에 검색해보니 입 병에 좋은건 비타민 B 군 이라더라. 앗, C가 아니고? 그래서 또 검색해보니 비타민 B군은 토마토 등푸른 생선에 있고 그리고, 돼지고기에 아주 풍부하단다. 돼지고기 먹으면 비타민 B군을 섭취할 수 있다고. 오! 좋았어!! 나는 당장 엄마한테 문자를 보내 돼지고기를 많이 드시라고 말씀드렸다. 그리고 일요일 오전, 여동생 집에 가 있는 엄마와 통화.



입병은 다 나았어?

응 다 나았어.

돼지고기 먹어.

응. 나 집에가면 너랑 돼지고기 먹으러 다녀야겠다. 갈비도 먹고 삼겹살도 먹고.

그래. 나 봐, 돼지고기를 맨날 먹으니까 입병따위 안생기잖아.



아, 그런데 이렇게 말하자 엄마가 내게 이러는거다.



대신에 넌 뚱뚱하잖아.



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난 갑자기 할 말이 없어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얘기를 친구에게 하자 친구가 물었다. 뭘 선택할 거에요? 입병 생기는 거랑 뚱뚱한 것 중에? 하아- 둘 다....싫은데? 우짜지. 쩝. 


오늘 아침 동료가 아이유식단 아냐고 물었다. 모른다고 하자 아침 사과 한 개, 점심 고구마 두개, 저녁 단백질 쉐이크 란다. 헐. 그거 다 합쳐도 한 끼로는 스트레스 받는 식단인데, 그걸 하루에 나눠서 먹는다고? 얼라리여. 너무한거 아니야? 그런 대화를 하다가 문득, 아, 나도 이제, 단백질 쉐이크로 저녁을 먹을까.........하는 생각에 도달하고 만 것이다. 생각부터 우울하지만..............


댓글(29)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자작나무 2013-10-29 09: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비타민B는 돼지고기가 아닌 정제로 섭취해도 됩니다. 삐콤정 같은거 말이죠. 문제 해결.

다락방 2013-10-29 10:30   좋아요 0 | URL
저는 돼지고기로 섭취할겁니다. 불끈!! ㅎㅎ

야클 2013-10-29 10: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락방님 페이퍼 중 이토록 첫문장이 와닿지 않는 글은 처음이네요. ㅋㅋㅋ

농담이고, 간만에 알라딘 왔는데 왕성한 글쓰기는 여전하시군요. ^^

다락방 2013-10-29 10:31   좋아요 0 | URL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계속 기억을 더듬고 있어요. 포르노 본 적 있나? 하고요. 그런데 있다면 생각이 나겠죠? ㅎㅎㅎㅎㅎ<동물적 본능>, <터보레이터>이런건 포르노가 아니죠? ㅎㅎㅎㅎ(왜 야클님에게 묻는걸까요, 전..)

아무개 2013-10-29 10: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1.푸하하하핫
터보레이터!!!!! 비됴방에서 보다가 잠들었던 기억이 나요.
만나는 여자마다 응응하던 영화 맞죠? 크흐흐흐흐

2.역시 고기는 돼지고기죠. 하지만 돼지고기로 단백질 B군 섭취를 끝까지 고집하시니....
그럼 뭐 돼지고기 단백질 쉐이크로 저녁을 드심이........(생각만해도 토 쏠림 ㅜ..ㅜ)

3.가난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폭력적이게 만들거나 폭력적인 상황에 놓이게 만들죠.
그래서 무서운거에요.가난이.......
벗어날수도 없으니까요. 이젠.

다락방 2013-10-29 11:16   좋아요 0 | URL
1. 아..아...아니! 아무개님도 <터보레이터>를 보셨단 말입니까! 꺅 >.<
비됴방에서 보다가 친구가 토할것 같다고 나가자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ㅎㅎㅎ
남자주인공의 등장이 인상적이었죠. 마치 터미네이터처럼 알몸으로... ㅎㅎㅎㅎㅎ

3. 네, 가난이 사람을 극한으로 몰고가면 나쁜 사람이 되어버리는 것 같아요. 그런 상황이라고 다 똑같이 행동하는 건 물론 아니겠지만, 그런 상황이었기 때문에 사람이 해서는 안될 생각도 하게 되곤 하니까요. 가난에는 폭력이 따라오고, 그래서 가난이 무서운 것 같아요. 어떻게해야 할까요, 어떻게해야 벗어나게 될까요? 가난에서도 폭력에서도 말입니다.

아무개 2013-10-29 12:34   좋아요 0 | URL
엥? 2번 댓글은 아예 없는겁니까? 돼지고기 쉐이크~쉐키~쉐키~

그런데 우리 이런거 봤다고 이렇게 막 쓰고 이래도 되는걸까요?
ㅡ..ㅡ::::::::::::::::::::::::::::::::::::::::::::
그런데 또? 혹시? <원초적 본능>의 아류작인 <원죄적 본능>은 안보셨어요? ㅋㅋㅋ

다락방 2013-10-29 12:58   좋아요 0 | URL
돼지고기 쉐이크는 상상도 하기 싫으므로 패쓰.......

<원죄적본능>이라고요? 제가 <플레이 게임>이란 영화는 봤는데 ㅋㅋㅋㅋㅋ지금 <원죄적 본능> 검색해봤는데 포스터 보니까 보고싶어요! 재미있어요? 다운 받아 볼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개 2013-10-29 13:23   좋아요 0 | URL
헛뜨 뭘 검색까지 ㅋㅋㅋㅋ
영화는 완.전. 재미없습니다!!!!!!이것도 보다가 중간에 졸았나 뭐 그랬던거 같아요.
차라리 터보레이터가 낫습니다요~

다락방 2013-10-29 13:26   좋아요 0 | URL
터보레이터는 중간 넘어가면서부터 아예 자막도 안나오잖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죄적본능 이라니 뭔가 잼날것 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그렇지만 터보레이터보다 재미 없다면 패쓰.(이러고 몰래 보기)

아무개 2013-10-29 13:32   좋아요 0 | URL
아...끝났어....
다락방님 서재 방문자 수도 많은데
아무개의 이미지는 아마도 터보레이터나 원죄적 본능으로 굳어지겠지...
끝.났,어. 흐흑.........ㅠ..ㅠ


다락방 2013-10-29 13:34   좋아요 0 | URL
제 생각엔 대부분의 사람들이 터보레이터를 모를것 같은데요. ㅎㅎㅎㅎ 무슨 얘기 하는지도 모를것 같아요. ㅋㅋㅋㅋ

아무개 2013-10-30 08:13   좋아요 0 | URL
하하하
이것봐 아는 사람이 이렇게나 많네.
터보레이터가 이렇게나 유명한 영화였네~~ 하.하.하.핫

다락방 2013-10-30 08:22   좋아요 0 | URL
저도 놀랐어요. 많이들...아시네요. 전..저만 아는 줄 알았어요.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자작나무 2013-10-29 13: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터보레이터를 알고 계시다니 70년대생이시군요. 터보레이터 포르노 맞아요. 국내 들여오면서 상당 부분 삭제했죠. 근데 아주 자세히 기억하고 계시네요!

다락방 2013-10-29 14:04   좋아요 0 | URL
오, 자작나무님은 어떻게 그런것까지 그렇게 자세히 알고 계시나요?

곰곰생각하는발 2013-10-29 14: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ㅎㅎㅎㅎㅎ...
터보레이터 포르노 맞습니다. 70년대생이 아니더라도 80년대 생들도 터보'를 모를 리 없습니다.

터보레이터'는 포르노의 금자탑입죠.
제가 명색이 포르노 박사 아닙니까 ( 자랑자랑자랑 ~ )
터보레이터'는 원래 포르노인데 국내 비디오'로는 전부 삭제했습니다. 예를 들면 미디엄 샷이나 풀샷을 불로우업 작업을 해서
부분만 엄청나게 확대해서 실제 장면은 안 보이게 하는 방식으로 말이죠....

린다 러브레이스의 < 목구멍 깊숙이 > 는 미국 영화 걸작 100편에 당당히 이름을 올린 포르노'입니다.
이 영화 한 편이 영화계에 미친 영향이 어마어마했습니다.
러브레이스는 자서전에서 남편에게 폭행을 당했다며 포르노 반대 운동을 펼쳤지만
사실은 그녀는 포르노 스타'가 되기를 간절히 원했다라는 것이 정설이 되고 있어요.
남편에게 폭력을 당했던 것 또한 사실이고, 남편 때문에 포르노를 찍기 시작했지만
포르노가 돈과 명예를 준다는 사실에 매혹된 것 또한 사실입니다.
그 후에도 꾸준히 포르노를 찍었지만 다 실패했고 결국은 포르노 반대'로 돌아섰다고 하더군요.


다락방 2013-10-29 17:43   좋아요 0 | URL
저는 그것이 음지의 영화인지라 아는 사람이 별로 없을거라고 생각했어요. <옥보단>같은 류의 영화와는 또 다르니까요. 포르노는 아니라고 생각했던 것이 딱히 뭐랄까, 거부감있는 장면이 눈 앞에 보이진 않았기 때문이기도 하고, 비디오방에서 떡하니 빌려주는 영화이기도 해서였거든요. 물론 내용이 완전 허접해서 어처구니 없는 웃음이 터져나오지만, 그래도 비디오방에 있는건데...
그러고보니 그런 말을 들은것도 같네요. 원래 포르노로 만들어진건데 우리나라에서 비디오방에 들여 놓을라고 많이 삭제했다는 식의 말이요.


영화속에서 그녀가 반대 운동을 펼친건, 포르노산업이 폭력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서인걸로 보였거든요. 그런데 영화를 보고 검색해보니, 그녀가 그걸 계기로 헐리우드의 스타가 되고 싶었지만 그렇게 되지 못했기 때문에, 또 그 다음 포르노를 찍으려고 했지만 그것이 뜻대로 되지 않았기 때문에 오히려 포르노반대 운동을 하면서 이슈를 일으켰다고 하더라고요. 뭐가 사실인지는 모르겠지만, 분명한 건 포르노는 폭력에 아주 쉽게 노출되어 있다는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목구멍 깊숙이>는 보고 싶은 생각이 전혀 들지 않는 영화에요. -_-

2013-10-29 15:4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3-10-29 17:48   URL
비밀 댓글입니다.

moonnight 2013-10-29 17: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아만다 사이프리드를 아주 좋아해요. >.< 너무 예뻐서, 보고만 있어도 기분이 좋아지는 배우예요. 특히 그 긴 금발은.. ㅠ_ㅠ 이 영화에서는 실화의 이미지를 살리려고 갈색 머리에 주근깨도 그리고 나왔다더군요. 그래도 예쁘네요. 헤블레. +_+ 그동안 잊고 있었는데, 영화 찾아봐야겠어요. ^^

터보레이터라니. 제목 굉장하네요. ㅎㅎ

다락방 2013-10-29 17:49   좋아요 0 | URL
이 영화에서 주근깨가 되게 매력포인트로 나오거든요. 전 그래서 원래 주근깨가 있는 줄 알았지 뭐에요. 그리고 나온거구나...아직 극장에서 상영중일것 같긴한데 상영하는 극장이 얼마 없더라고요. ㅠㅠ

터보레이터는, 문나잇님, 보시지 않기를 권합니다. 네, 그럼요.

단발머리 2013-10-30 07: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좋은 분위기에서 돼지고기 애기 좀.... ㅋㅎㅎㅎ
충격고백!
입병이 자주 나서 이것저것 안 해 본 것 없는 사람입니다.
돼지고기보다는 비타민 B 정제가 효과있고요(ㅋㅎㅎㅎ), 비타민 B 보다는 홍삼이 효과있어요.
전 "ㅈ관장 홍삼정환" 먹는데 이것 때문인지 근 일년간 괜찮았구요.
그리고.......
입병이 날려고 할때, 따뜻한 맹물로 입을 자주자주 행구시는것도 효과있어요.
이상, 입병 전문가의 소박한 조언... 휘리릭~~

다락방 2013-10-30 10:17   좋아요 0 | URL
아, 홍삼이 괜찮아요? 집에 홍삼 있는데..엄마한테 홍삼도 부지런히 드시라고 해야겠네요. 비타민 B 정제라니, 약국가서 또 상의해봐야겠고요. 드시는 비타민이 너무 많아서.. 히잉.
따뜻한 맹물, 오케이 알았어요. 그것도 꼭 전할게요.

입병 전문가라니..그런거 하지마요, 단발머리님 ㅠㅠ

아무개 2013-10-30 11:33   좋아요 0 | URL
정관장 제품에 홍삼이 아닌 수삼 세뿌린가...것도 완전 연식 딸리는...
그딴거 들어있다고 얼마전에 기사난거 봤어요.
저도 홍삼하면 정관장이라고 생각했는데 흠...흠....
울 엄마도 이거 먹으니까 안피곤하다며 열씨미 드시는데 흠흠.........

다락방 2013-10-30 12:08   좋아요 0 | URL
헐..이 나쁜것들. [정글만리] 읽으니까 중국에 짝퉁이 판치는 얘기가 나오는데, 정관장도 별 수 없나보군요. ㅠㅠ

레와 2013-10-31 13:34   좋아요 0 | URL
저기, 쓰시는 치약도 한번 체크해봐요. 불소 함유된거 말고 되도록 자연 성분으로 된 순한 치약 쓰시고 양치할 때 깨끗하게 헹구는 것도 중요하더라구요. ^^

프레이야 2013-11-01 21: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락방님 어머니도 참 ㅎㅎ
돼지고기엔 비타민 B가 많아서 입병 안 걸리는 데 도움이 되는 건 맞을 거에요 ㅎㅎ
페넬로페 크루즈는 정말 예쁘죠. 동감^^ 로마위드러브,에서 귀엽지 않던가요?
지난 주 서울 간 김에 마리오 테스티노 전을 봤는데요, 페넬로페가 있지 뭐에요^^
매혹적이었어요. 기네스 펠트로우의 다른 모습들도 좋았고요.

다락방 2013-11-03 22:31   좋아요 0 | URL
페넬로페 크루즈는 [귀향]에서도 생각했지만, 참 가슴이 이쁜 배우인 것 같아요. 언제나 옷을 입으면 가슴이 돋보여요. 예뻐요. ㅎㅎ
앞으로 엄마 모시고 돼지고기 좀 많이 먹으러 가야겠어요. 불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