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은 아니지만 책탑 사진을 올려본다. 너무 오래 안올린 것 같은 느낌적 느낌이라 …

휴가 다녀오니 책이 도착해 있었고, 어제 다정한 알라디너가 보내준 선물도 있다. 우선, 알라디너로부터 받은 책들과 황태칩 ㅋㅋ



책 뒤에 놓고 그냥 사진 찍으려고 했는데 일단 여기가 4층이고 저기가 테라스인데, 어제 사진 찍을 무렵에 진짜 바람이 너무 많이 부는 거다. 저거 세워놨다가 바람에 날아가거나 밑으로 떨어질까봐 너무 쫄려서 손으로 들고 찍었다. 내 황태칩 놓칠 수 없어! 소중해!


잘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월요일에 출근했더니 도착해있는 책들과 한데 모아 사진을 찍어 보았다.


















《An American Bride in Kabul》은 친구를 만나 대화하던 과정에서 너무 사고 싶어져서 그 날 헤어지며 당장 구입한 책이다. 이거 아마 전자책으로도 내가 가지고 있을텐데 안읽었지. 그런데 친구랑 얘기하다보니 종이책으로 갖고 싶은 거다. 나는 이 책을 읽을 수 있을까? 아마, 어쩌면, 언젠가는. 


《다운 걸:여성혐오의 논리》는 여성주의 책 같이읽기 지정 도서였던 《남성 특권》의 저자 '케이트 만'의 작품이다. 저자 케이트 만은 1983년생으로 그녀의 작품을 읽는 일은 현대의 여성혐오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동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의 작품이라니 더 읽고싶지 않은가. 여성혐오는 뿌리가 깊고 쉽게 사라지지 않으며 전세계적으로 퍼져있어,  실비아 페데리치가 오래전에 쓴 책도 여전히 유효하지만-물론 보부아르도!-, 그러나 동시대를 살아가는 젊은 페미니스트 철학자의 말을 듣는 것은 또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흄세는 진짜 책등 제목좀 어떻게 해야할 것 같다. 눈에 뵈지가 않음. 내가 찍은 사진 보면서도 저게 뭐라고 써진거야 싶어서 다시 책 가져다 봤다. 《불쌍한 캐럴라인》이다.


《FRONT DESK》는 좀 쉬운 영어책일 것 같아서 샀다. 친구들과 영어책 읽기를 그만둔 후로는 영어책을 안읽게 되는데, 뭐랄까, 나 혼자 스스로도 완독하는 영어책 한 권쯤은 있으면 좋을 것 같았고, 그래서 이 책 저 책 사 보지만 다 너무 어렵고 엄두가 안나. 그런참에 하이드님이 반복적으로 추천해온 이 책이라면 그래, 나도 읽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진 거다. 래핑 되어 있어서 안뜯어 봤지만 제발, 부디 쉬운 영어이기를 바란다.


《가정교사들》은 남자 잡아먹는 여자들 나온다고 해서 ㅋㅋㅋ 샀다 ㅋㅋㅋㅋㅋ 일전에 사주 보러 갔다가 선생님이 내게 '남자를 우습게 안다'고 했는데, 듣고 빵터졌네. 우습게 아는 건 사실이지만, 그렇지만 나는 잡아먹지는 않는다. 세상에 잡아먹을 게 없어서 남자 잡아먹나 싶고, 저는 줘도 안먹어요. 그러나 남자 잡아먹는, 욕망에 들끓는 여자들 이야기는 읽어보겠습니다. 저는 남자를 잡아먹지 않습니다. 노노. 거부거부. 반사반사.



휴가 가기 직전 책들은 책탑 사진에 없는데, 이런 책들을 샀다.

















《너라는 생활》은 정희진 쌤의 강력한 추천으로 사게된 책. 나쁘지 않지만 읽을수록 깨닫게 되는 것은, 나는 정희진 선생님과 다르다는 것. 세상에 선생님 같은 사람은 선생님만 존재하고 나같은 사람은 나만 존재하겠지요. 그것이 인생의 진리 아니겠습니까. 다 읽으면 백자평 쓸 예정인데, 내가 요즘 반복되는 야근으로 집에 가면 쓰러져 자는 바람에 독서와 담을 쌓고 지내고 있다. 오, 신이시여 …


《French not French》는 왜 샀는지 모르겠다. 집에 가면 들춰봐야지. 사진 있나. 일단 집에 가면 이 책이 어디있나 찾는게 순서겠지.



오늘 아침, 다른 부서의 직원이 와서 내게 이걸 주고 갔다. 여름한정판이래요, 하면서. 내가 빵터져서 리미티드 에디션? 했는데, 아니, 이런 괴랄한 것을 누가 만들고 누가 사먹나 … 내가 아닌 다른 사람들이 사먹는다. 


수박맛 초코파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 그리고 여러분. 내가 투비에 여행가서 먹은 것들 올리고 있다. 난 기본적으로 죄다 알라딘에 올리자 주의지만, 투비에 올려서 돈을 좀 벌어보자는 마음으로 … (과연?)


https://tobe.aladin.co.kr/n/89410



아, 여행하니까 생각나는데.

내가 기본적으로 국가간의 이동은 유레일 패스를 통해 하고자 하였는데, 공항에 도착해서 호텔까지 가는게 문제였다. 사실 기차로 한정거장이면 충분히 가는 거리였지만, 5일짜리 패스였는데 그런 식으로 하루를 날려버릴 수 없을 것 같아, 공항에 도착해서 호텔로의 이동은 택시를 예약해보기로 했다. 마침 호텔 예약사이트인 아고다에 교통편 예약도 있더라. 도착 시간과 목적지를 정하고 인원수를 적고 원하는 차량을 클릭하면 가격이 책정된다. 거기에 나는 유료 서비스를 하나 더 추가했는데 정확한 명칭이 생각안나는데 웰컴 그리팅 서비스였나. 내 이름을 써서 기다렸다가 픽업해 차에 태우는 거였다. 낯선 나라의 공항에서 드라이버 찾는 일은 쉽지 않을 것 같아 부러 나는 돈을 주고 이 서비스를 신청했는데,


암스테르담 스키폴 공항에 도착하니 왓츠앱으로 내가 너의 드라이버다, 라는 메세지가 도착해있었다. 그리고 입국수속 다 하고나면 연락하라고, 자기는 미팅포인트에서 기다린다는 거다. 흠. 일단 알겠다고 했다. 엄마와 이모에게 기사가 내 이름 들고 서 있을거야, 했는데 이게 무슨 일이야. 도착하자마자 싸울 수도 따질 수도 없을 것 같아 일단 기사가 얘기한 미팅포인트로 향했다. 그리고 기사를 만났는데, 나는 기사에게 내 네임카드 들고 서있는거 아녔나, 했더니 제대로 알아들을 수 없었지만, 응 근데 여기서 얘기하고 있었어, 라고 하는거다. 내 영어가 짧아 내가 돈 냈는데 무슨 일이야 라고 따지기도 힘들기도 했지만, 엄마랑 이모를 모시고 있는데 거기서 싸우는 것도 낭패다 싶어 일단 알겠다고 하고 호텔에 도착을 했다. 


며칠 뒤, 이메일로 택시예약 서비스 회사에서 평가를 해달라는 게 왔더라. 나는 바로 그 자리에서 하려고 했는데 폰으로 하는 답장이 불편해, 일요일, 한국에 돌아오자마자 평가를 하며 코멘트를 달았다. 나는 내 이름 들고 그가 서있을 거라 생각했고 거기에 대한 비용을 지불했는데, 그는 그러지 않아서 나는 실망했고, 거기에 대해 환불받고 싶어, 라고. 이렇게 쓰면서도 내 기분을 말하는 것에 의의를 뒀지 설마 얘네가 환불해주겠냐 싶어 기대하지 않았는데, 놀랍게도 바로 피드백이 왔다. 너가 기분 상했다니 정말 미안하구나, 환불이 진행되고 있어, 라고. 원래 서비스 비용(내 기억에 의하면 8천원 가량이었던 것 같다)에 내 기분 나쁜 것까지 더해 더 많이 환불해주더라. 오… 놀라웠다. 역시, 사람은 말을 하고 봐야해.






아무튼, 오늘 리미티드 에디션 초코파이 받아 냉장고에 넣어두면서, 나라는 인간도 리미티드 에디션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라는 인간은 나밖에 없다. 나라는 인간은 이번생의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나에게 애정을 가진 모든 이들에게 축복을. 


샤라라랑~


댓글(67) 먼댓글(0) 좋아요(3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건수하 2023-08-09 15:06   좋아요 0 | URL
오 단발머리님 Woman‘s inhumanity to Woman 읽고 계신겁니까? :)

단발머리 2023-08-09 15:41   좋아요 0 | URL
아니요 ㅋㅋㅋ A Politically-incorrect feminist 읽고 있어요. 더워요🥵

다락방 2023-08-09 15:49   좋아요 0 | URL
저는 그 책 번역본으로 읽었는데요, 내용 자체가 어려운 건 아닌데 꽤 어렵게 읽어낸 기억이 납니다. 읽느라 오래 걸렸어요. 단발머리 님, 그 책 영어로 읽으시면서 페이퍼 수시로 좀 써주세요!!

단발머리 2023-08-09 15:54   좋아요 0 | URL
그건 좀… ㅋㅋㅋㅋㅋㅋ오늘이 리미티드 에디션의 날이라해도 좀 어렵습니다. 카불은 당시, 그리고 현재도 번역본이 없어서 제가 어찌저찌 한 것이구요. 수하님 말씀하신 책이랑 <여성과 광기>도 읽을 예정이라서요. 스케쥴이 좀 빠듯하네요 ㅋㅋㅋㅋ 뭐래요 ㅋㅋㅋㅋㅋㅋㅋ대신 하트를! ❤️🧡💛💚🩵💙💜🩷💓💕

다락방 2023-08-09 16:19   좋아요 0 | URL
체슬러 영어책 다 뽀개실 거예요? 멋져요!! 😍😍

치니 2023-08-09 13: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 저라면 그냥 택시 잘 찾아 탔으니 됐다 하고 말았을 텐데, 야무지게 항의하고 환불하시고, 역시 다락방님은 행동하는 분! 다음에 저도 이런 서비스 이용할 때 참고해야겠어요.

다락방 2023-08-09 14:29   좋아요 0 | URL
환불은 기대하지도 않았는데 정말 좋습니다. 으하하하. 말이나 해보자 했는데 돈으로 돌아오다니, 좋아요! >.<

잠자냥 2023-08-09 14: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락방님, 빛소굴 출판사가 <우체국 아가씨> 착각해서 사신 독자에게 뭔가 환불해주거나 다른 책 주겠다고 하는 거 같아요. 골드문트 님 오늘 리뷰 참조하셈.... 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23-08-09 14:28   좋아요 1 | URL
오오, 잠자냥 님의 이 댓글 읽고 골드문트 님 서재 재방문하여 빛과 같은 속도로 다른책 달라고 요청하는 이메일을 전송하였습니다. ㅋㅋㅋㅋ 깨알 정보 감사합니다!! >.<

독서괭 2023-08-09 15: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푸하핫, 사주팔자에 ‘남자를 우습게 안다‘고 나와있는 다락방님 ㅋㅋㅋㅋ 저 <백래시> 읽다보니 참 새삼 찌질한 남자 많다는 생각 들더라고요.. 여자들 좋은 일자리 안 주려고 하는 짓거리들이란.. 휴...
댓글도 넘 재밌네요 ㅋㅋ 먹는 얘기 한가득 ㅋ
환불 축하드리고요, 참 미미님이 원서 읽기 진행하실 예정인 거 알고 계신가요? 저도 같이 하기로 해서, 홍보해봅니당

다락방 2023-08-09 15:15   좋아요 2 | URL
미미님이 진행하시는거 알고 저도 참여하려고 벼르고 있었는데요, 저는 아무래도 로맨스 소설을 읽고 싶어서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영어로 야한 거 읽고 싶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일단 저 혼자 야한 로맨스 원서 읽기를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네, 벌써 망삘이죠. 안될것 같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백래시, 페미사이드, 여성의 의지에 반하여 등등. 남자들 너무나 모자란 존재들이에요. 열등감 덩어리들 입니다. 으..

책읽는나무 2023-08-09 21: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렇게나 무수한 댓글들!
간만에 보는 책탑 사진과 함께 복귀하신 다락방 님글에 대한 댓글은 온통 수박맛 쵸코파이 관련 이야기가 눈에 많이 띄네요.ㅋㅋㅋ
저도 오늘 처음 봐서 깜놀했네요.
초코파이 연구팀 놀고만 있지 않군요?
저도 몽쉘통통만 사 먹어서 초코파이가 저렇게 많은 상품을 다양하게 만들어내고 있는지 몰랐네요.ㅋㅋㅋ
역시 책은 다양하고 폭넓은 책들입니다.
<가정교사들>책 작고 예쁘네요?
전 어린 시절(중학교?) 컴퓨터 점을 봤었는데 남성 편력이 있다고 늘 나오더군요. 그게 뭘까? 늘 궁금했었는데...ㅋㅋㅋ 살아 오면서 남성 편력 그게 맞구나!! 느꼈어요.ㅋㅋㅋ
근데 ‘남자를 우습게 안다‘ 라는 점괘도 참....우습네요. 남자들이 점을 본다면 저런 비슷한 말을 할까요? 전 태어난 날이 범의 날이라고 또 세다고 계속 얘길하고...암튼 여자라서 점괘가 자꾸 세다는 말로 몰고가는 거 아닌가? 그런 생각을 한 적 있어요.
옛날엔 센 여자 사주가 안 좋았지만 요즘은 이런 사주가 여자들이 사회활동을 하기에 더 좋은 사주라고 말하는 걸 듣고 음....왜 또 그렇게 해석해야만 할까? 그냥 여자 남자 구분없이 그 사람의 사주를 보면 안 되는 걸까? 싶었구요.ㅋㅋㅋ

잠자냥 2023-08-09 22:09   좋아요 1 | URL
초코파이 연구팀 이번에는 쉬는 게 나았을지도…;; 수박맛이라니…. 참외맛 메론맛 계속 나오면 수하 님네 집에 초코파이 가득……-.-

책읽는나무 2023-08-09 22:26   좋아요 0 | URL
수하 님네ㅋㅋㅋ
8상자!!ㅋㅋㅋ
지인 언니 한 분이 단 걸 넘 좋아해서 쵸코파이 한 상자나 양갱 한 상자를 그 자리에서 다 먹는대서 마트가면 박스로 사다놓는대서 깜놀했었는데 와 8상자 택배로!!
근데 따님 좋아했을 것 같아요.ㅋㅋㅋ 과자 좋아하는 아빠. 애들이 얻어 먹을 수 있어 좋아하거든요. 저희 집이...ㅋㅋㅋ
근데 수박맛 쵸코파이 궁금하긴 합니다. 전 수박바 한 번씩 사다 먹어서...ㅋㅋㅋ
연구팀들 이젠 과일 말고 다른 쪽으로 연구하심이??

다락방 2023-08-10 09:21   좋아요 1 | URL
제가 아직 수박맛 초코파이를 먹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아닌 것 같아요. 아주 배가 고프면, 그 때 먹어보자 싶어요. 그러면 맛있지 않을까요? ㅋㅋ
사주 명리학은 아무래도 보수적인 해석이 많은데요 그렇지만 여자 사주선생님들에게 가면 해석을 잘 맞춰서 해주세요. 남자한테 가면 저는 쌍년 되더라고요? ㅋㅋ 남자 니 돈으로 좀 키우면서 살라고. 그런데 여성분들은 계속 돈 있는 사주가 남자 만나면 뺏기는데 뭐하러 결혼을 해요? 막 이러셔요. 저 남자 우습게 안다는 분도 그게 나쁘다고 한 얘기가 아니라 같이 웃으면서 한 얘기에요. ㅋㅋㅋ 제가 좋아하는 여성분이고요. 그래서 아, 사주 명리학 보시는 분들도 시대의 흐름을 읽는게 중요하겠구나 싶었어요. 그래야 해석할 때 뒤로 쳐지지 않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옛날엔 역마살도 사주 안좋은거라고 했는데 지금은 결코 그렇지 않잖아요. 전 제 역마살에 만족합니다. ㅋㅋ

그나저나 저 많은 책들을 읽어야하는데 제가 8월에는 완독한 책이 한 권도 없네요, 아직 ㅠㅠ 요즘 책을 못읽고 집에서 읽으려고 책을 펼치면 잠이 쏟아져서요 ㅠㅠ 언제 다 읽죠? ㅠㅠ

건수하 2023-08-11 09:06   좋아요 1 | URL
저희집 따님은 수박바 초코파이 먹고 엄청 화내더라고요...
8상자.. 잘 소진하시길...

구단씨 2023-08-10 16: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수박맛 초코파이 맛있지 않나요? ㅎㅎㅎ
메론맛 카스타드도 맛있습니다. 여름 한정판이라네요. ^^

다락방 2023-08-10 18:08   좋아요 0 | URL
생각했던 것만큼 이상한 맛은 아니고 수박바 맛이긴 해요. 그렇지만 저는 안사먹을 것 같습니다. ㅎㅎ
저한테 이거 준 동료도 맛있다고 준거예요. 맛있어서 또 샀다고. ㅋㅋㅋㅋㅋ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