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온몸에 미미한 근육통이 찾아왔다. 도대체 이게 뭘까, 이게 뭣 때문에 그럴까. 운동한것도 아닌데 설마 코로나에 걸리려나? 그러기엔 코도 목도 아무렇지도 않은데. 마그네슘을 챙겨먹고 쌍화탕도 한 병 먹고 간단하게 저녁을 먹고(마늘바게뜨+샌드위치+두부조림) 일찍 잠자리에 들었다. 그러다 꿈을 꿨는데!


꿈에 나는 대학생이었다. 


하아-


사실 나에게 반복되는 악몽 대표적인게 두 개가 있단 말이야? 그 중에 하나가 위기에 처한 나를 도와줄 사람이 아무도 없는 상황에 놓이는거고 기다려도 누군가 와서 도와주지 않을거란 걸 알기에 해결방법을 찾는 그런 악몽이고, 다른 하나가 학교에 다니는 거다.. 고등학생이든 대학생이든 아무튼 학교에 다니면서 어휴 이 강의 언제 다들어, 이 수업 언제 다듣고 졸업하냐.. 막 이런단 말이야. 나에게 학창시절이 딱히 나빴던 건 아닌데, 그런데도 대체적으로 힘든 꿈으로 나에게 나타난다. 어쨌든, 이번 꿈에서 나는 대학생이었고 아마도 졸업반이었던 것 같다. 현실에서의 나는 여대를 다녔지만 꿈에서의 나는 남녀공학을 다니고 있었는데, 동아리 후배중에 잔나비가 있었다. 


.. 네? ..


그 동아리는 음악 동아리였고... (내가?) 아무튼지간에 잔나비는 세계 무슨 경연 대회인지 페스티발인지 아무튼 뭔가를 다녀왔는데, 잔나비는 선배인 나를 혼자 좋아하고 있었고, 나는 그의 마음을 알지만 연하이고 후배이고 그래서 받아들이지 않고 있었던 상황. 그는 대회에 잘 다녀왔고 자기가 금상을 탔노라 말했다. 그래서 학교 강당에서 행사가 열릴 예정이었다. 잔나비가 음악으로 금상을 타왔으니까. 세계 뮤지션들이 창작곡 가지고 모여 겨루는건데 거기서 금상이니 얼마나 대단한가. 그런데 학교에서 나를 찾았다. 대상은 나라는 거다. .. 네?... 내가 대상이라고요?


그러니까, 나는 참가는 못한 채로 곡만 써서 보냈는데 그 곡이 너무 좋아 대상이라는 것.



..네?..


그래서 잔나비가 시무룩해졌고 ㅋㅋㅋㅋㅋㅋㅋ 사실 나는 딱히 내가 곡을 써서 보낸 기억은 나질 않지만.. 흐음, 직접 참가하지 않아도 대상받을 곡을 쓰다니, 천잰가? 이러면서 학교 행사에 참가했다. 그리고 교단에 올라 축하를 받으면서 바로 그걸 얘기하는 거다.


"참가한 것도 아니고 써보낸 곡으로 대상이라니, 전 천재인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런데 속으로 '내가 정말 만들었나? 내가 그랬나? 그런데 왜 어떤 곡인지 기억 안나지?' 이러면서 깼는데 ㅋㅋㅋㅋㅋㅋㅋ 잔나비까지 나왔지만 로맨스 꿈이 아닌 것은 도대체 무슨 일이야. 왜 잔나비를 그렇게 보내.. 왜 나 천잰가? 이러면서 잔나비 그냥 보내.. 손이라도 잡아보지... 하아......



아무튼 요상한 꿈이었는데 이 꿈이 말하고자 하는 바가 무얼까?



그러자 중학교 2학년 때 생각이 났다. 중학시절은 나를 완전히 영어에 눈뜨게 한 시기이기도 팝송에 미치게 한 시기이기도 한데, 좋지 않은 선생님들을 만난 시기이기도 했다. 어쨌든 중학교 2학년 때 담임은 남자이고 영어선생님이었는데, 어느날 숙제로 주제를 주고 표어를 작성해 오라고 했다. 나는 평소에 숙제를 미리미리 잘 해두는 모범생이었고-안하면 잔소리 듣는걸 너무 싫어해서 안하는 애들이 이해가 안갔음- 그러니 그 숙제도 안할 리가 없었는데, 아마도 선생님의 뉘앙스가 할 사람만 하라는 걸로 들렸던건지, 숙제를 내라고 하자 학급의 50명 되는 아이들 중에 제출한 아이가 열명도 안됐던 거다. 그래서 담탱이가 엄청 빡이 쳐가지고 오늘 종례시간까지 다 제출해! 이래가지고 다들 헐레벌떡 표어를 만들기 시작했는데, 그게 주제가.. 뭐였더라. 불조심이었나? 예의에 대한 거였던가? 뭔지 모르겠다. 아무튼 그래가지고 쉬는시간에 막 작성해서 짝꿍에게 보여주며 '나 이렇게 할거야' 하니까 짝꿍은 아이참 나는 어떡하지 이런거 진짜 못하겠는데 나도 하나만 만들어줘 이래가지고 그래? 하고 다다다닥 써서 줬고, 그래서 여튼 종례시간에 애들이 선생님에게 그걸 다 제출했더랬다. 그런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다음날인지 다다음날인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 표어로 우리반에서 두 명이 상장을 받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나가 나고 다른 한 명이 내 짝꿍이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내 짝꿍은 크게 흥분해서, 태어나서 상장 처음 받아본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 고맙다고 ㅋㅋㅋㅋㅋㅋㅋ 츄파츕스를 사줬다 나에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그리고 담탱이는 나를 따로 선도실로 불렀다. 담탱이가 선도 담당 선생님이어서 선도실에 간거지 나쁜 일을 해서 간 건 아니고, 불러서 갔더니, 내 표어를 제대로 색도화지에 그려오라는 것. 아 쉬바 ㅋㅋㅋㅋㅋㅋㅋㅋ선도실 문에 붙여둔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남들보다 숙제 하나 더 생긴거임. 그 날 집에 색도화지 사가지고 가서(그 뭐지 이름 생각 안나는데.. 그... 도화지 말고... 아무튼 그런 거 있다) 포스터물감 가지고 표어 그려가지고 다음날 제출했네. 학교에서 그거 코팅해서 문에 붙여두었더랬다. 그런데 지금은 주제도 뭐였는지 생각이 전혀 안나고 당연히 내가 뭐라고 썼는지도 생각이 안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갑자기 잔나비 꿈 꾸니까 중학교 2학년으로 돌아가게 됐다. 나, 그냥 막 해도 대상 받고 이러나봐? 그런데 왜 알라딘 리뷰대회 하면 다 떨어져? 왜 60만원 목표로 했는데 빵원 받어??????????? 왜 1등 목표하는데 과자 같은거 받는거야? 


아무튼 잔나비야, 다음엔 나랑 겨루지말고 로맨스하자.


















이 책, 나도 읽어볼까염??????????????





이만 총총.


댓글(27) 먼댓글(0) 좋아요(3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23-04-14 09:3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3-04-14 09:52   URL
비밀 댓글입니다.

건수하 2023-04-14 09:4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연하이고 후배인데 왜..! 왜 안 받아들이셨던 겁니까... 아아 내가 다 아쉬워...

다락방 2023-04-14 09:51   좋아요 3 | URL
제 안의 로맨스가 씨가 말라버려가지고... 하아- 다음부턴 꼭 받아들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단발머리 2023-04-14 10:00   좋아요 2 | URL
제가 받아줄게요. 저한테 오세요. 잔나비씨, 보고 있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23-04-14 10:04   좋아요 2 | URL
가라, 잔나비야, 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잠자냥 2023-04-14 09:51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아 아침부터 망했다. ㅋㅋㅋㅋㅋㅋㅋ 아침부터 모니터 보면서 실실 웃잖아요! ㅋㅋㅋㅋㅋㅋㅋ
(깨알 웃음 포인트가 너무 많음 ㅋㅋㅋㅋㅋㅋㅋ)
회사 사람들이 저 회사 다니는 거 되게 좋아하는 줄 알겠어요. 회사 나오면 모니터 보고 웃는 이상한 인간..ㅋㅋㅋㅋㅋ

근데 너무 신기해요. 어제 다락방 님은 천재가 된 꿈을 꾸고 그 시간에 단발 님은 다락방님 천재라고 글 쓰고 있었다....

다락방 2023-04-14 09:55   좋아요 5 | URL
저 3월달에 책을 너무 안읽어서 큰일이네요. ㅋㅋㅋ 잠자냥 님, 이언 매큐언 신간 읽었어요? 저 어제 자기전에 시작했는데 초반 조금 읽다 잤거든요? 뭔가 대단한게 나올 것 같아요.. 으.. 쫄림요.

제가 잠들기 전에 단발머리 님 페이퍼를 읽고 잤습니다. 그래서 아마도 천재 꿈을 꾼 것 같아요. 으하하 나는 천재인가? 이러면서요. 그런데... 아이큐가 낮아도 천재일 수 있나요? 흐음..

잠자냥 2023-04-14 12:29   좋아요 1 | URL
이언 매큐언 신간 뭐요? <견딜 수 없는 사랑>?
예전에 <이런 사랑>일 때 읽었는데 이젠 기억 1도 안 남요;;; ㅋ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23-04-14 12:47   좋아요 2 | URL
앗 이런 사랑이 견딜 수 없는 사랑이었어요?? 그걸 안읽었었나?? 😱

네, 그 첵 맞아요!!

잠자냥 2023-04-14 13:06   좋아요 1 | URL
읽었을 거 같은데....... 다락방님 요즘 갑자기 우르르 나오는 이언 매큐언 책 출판사 달라져서 표지갈이 하거나 개정판으로 나오는 책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낚이지 마!

다락방 2023-04-14 15:25   좋아요 0 | URL
제가 지금 검색해봤는데 제가 읽은 <이런 사랑>은 필립 베송의 이런 사랑 입니다. 이언 매큐언은 안읽은게 맞는 것 같아요. 왜냐하면 어제 첫부분 읽는데 완전 낯선 이야기였거든요. 후훗.

저는 <체실 비치에서> 다시 읽고 싶어요. 제가 오래전에 처음 읽었을 때 이해를 잘못했나 싶은 리뷰를 얼마전에 읽었어서요. 읭? 이게 이런 이야기야? 난 완전히 다르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하고 말이지요.

잠자냥 2023-04-14 16:01   좋아요 0 | URL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344014

구판이 요고에요... 암튼 다락방 님이 뭐라고 쓴 글은 없네요. 다행 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23-04-14 16:13   좋아요 1 | URL
제가 링크주신 그 표지가 생각나서 읽었나 싶었던건데, 제가 읽은건 비슷한 표지의 <첫사랑 마지막 의식> 이었어요. 이거 단편집.. 대충격이었던.. ㅠㅠ

단발머리 2023-04-14 09:5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잔나비는 선배인 나를 혼자 좋아하고 있었고, 나는 그의 마음을 알지만 연하이고 후배이고 그래서 받아들이지 않고 있었던 상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미치겠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아, 이 사랑 어쩌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제 그만 받아주세요. 더 이상 미룰 수는 없습니다.

하필이면 링크한 책이 젊은 남자. 아, 잔나비 30대인가요? 그래도 젊다. 우리보다 젊네요. 받아줘요, 이 사랑 ㅋㅋㅋㅋ

다락방 2023-04-14 10:03   좋아요 2 | URL
제가 어릴 적에는 연하가 접근하면 무조건 칼차단이었어요. 어린노므시키들이 어딜 감히!! 막 이러면서요. 아, 그렇지마는!!! 언젠가부터 연하만 만나고 있더라고요, 제가? 껄껄.
지금의 저에게 쟌나비는 어린 남자는 아니고 젊은 남자가 맞는 것 같습니다. 젊은 남자, 잔나비.. 샤라라랑~ 누나가, 나이가 좀 많아. 그런데 나이가 많아서 문제가 될 것 같진 않은데 말이야, 그거랑 별개로 누나를 감당할 수 있겠니? 이 누나는... 뭐랄까, 좀 여러가지 의미로다가 벅찬 누나인데 말이야. 웬만한 한국남자가 감당 못할 케이스인데... 흠흠.

아니 에르노의 젊은 남자 너무 읽고싶어져서 지금 단발머리 님께 땡투하고 장바구니 넣었다가 어제 온 책들을 보며 정신차리자고 이를 악 물고 있습니다. 화이팅!!

공쟝쟝 2023-04-14 19:07   좋아요 1 | URL
아니에르노 읽어주세요. 다락방님은 30분이면 읽으실거예요!! >_<// 젊.은.남.자

책먼지 2023-04-14 10:13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저 너무 웃었어요ㅋㅋㅋ 회사에서 알라딘 서재 드나들며 음소거 웃음에 통달해가고 있습니다!! 입꼬리 제발 내려가!! 다락방님 일화 읽으며 번뜩 생각난건데 저는 원자력발전 옹호하는 글짓기로 교내대회에서 이겨가지고.. 시대회인가 도대회까지 갔던 거 같은데.. 뭐라고 썼는지 하나도 기억 안나고 자라서 원전 반대주의자(?)가 되었습니다ㅋㅋㅋㅋㅋ

다락방 2023-04-14 10:30   좋아요 3 | URL
저 말장난 잘 못하거든요? 언어유희 이런것도 잘 못하고, 그러니까 광고 카피 이런거 만들 수 없는 종류의 사람인데... 보시다시피 긴 글 쓰는 사람인데, 저 때는 어쩌자고 저런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겠어요. 껄껄.

책먼지 님, 말도 마요. 진짜루.. 저 정말 빻은 말 많이 하는 한심한 사람이었어요. 여성주의 책 읽고 알게 되면서 지난 시절의 저를 많이 반성하기도 하고, 인생의 참진리는 ‘미래는 예측불허‘라는 걸 실감하며 살고 있습니다.

미래는 예측불허 그리하여 생은 의미를 갖는 것.

저는 시간이 우리를 있어야 할 곳으로 데려다 줄거라고 생각합니다. 빠샤! 퇴근 시간 이후엔 우리를 집으로 데려다놓겠죠. 껄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람돌이 2023-04-14 11:2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는 연애 안해도 어디에서나 ˝전 천재인거 같아요˝라고 말하는 다락방님을 좋아합니다. 완전 멋있어.. ^^
원래 천재를 알아보는 건 쉬운 일이 아니므로 아직 때가 아닌 것 같아요.
좀만 기다리면 과자 말고 60만원이 똭! 하고 다락방님 품으로..... ^^

다락방 2023-04-14 12:10   좋아요 2 | URL
그런데 제가 아이큐가 평균보다 살짝 낮을 것 같거든요? 그래도.. 천재라고 해도 되는걸까요? 갑자기 의문이 드네요?

천재란 무엇인가..

아무튼 저는 글 써서 돈 버는 그 날이 올 때까지 앞으로 전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망고 2023-04-14 11:4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어라? 잔나비요? 저는 다락방님 이상형이 근육빵빵인 줄 알았는데요 오호🤔 ㅋㅋㅋㅋㅋ

다락방 2023-04-14 12:10   좋아요 1 | URL
그래서 제가 안받아주지 않았습니까. 노근육은 애긔애긔하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망고 2023-04-14 12:19   좋아요 1 | URL
아 그렇구나 납득ㅋ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23-04-14 15:25   좋아요 2 | URL
노근육남은 져스트 프렌드로.. 흠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꼬마요정 2023-04-16 10:0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그래요. 사랑도 좋지만 대상이 좀 더 좋은 때인가 봐요. 역시 모든 걸 두 손에 거머쥐기는 힘든거죠? ㅎㅎㅎ 저도 제가 어려울 때 도와줄 사람 없다는 불안을 가지고 있는데 그래서 제가 능력이 많으면 좋겠어요. 그런 위기를 헤쳐갈 능력이, 그 위기가 안 오게 할 능력이요. 물론 노력하기는 싫어요!! ㅎㅎㅎ 저도 천재였으면 싶지만 현실은 아니라서 받아들입니다. 다락방 님은 아마 아무리 힘들고 괴로워도 스스로 잘 헤쳐나갈 능력이 충분할 거예요. 그리고 더불어 주위에서 알게 모르게 많은 도움도 줄 거구요. 왜냐면 다락방 님이니까^^

다락방 2023-04-18 08:00   좋아요 1 | URL
꼬마요정 님, 꼬마요정 님 사고의 흐름이 저와 너무나 같습니다. 내가 어려울 때 도와줄 사람이 없고 그래서 나는 내 스스로 능력을 가져야 한다고 이어지는 과정이요. 저는 인간은 누구나 혼자이고, 누구나 자기 중심적이기 때문에, 그래서 외로운 동물이고 결국 혼자 헤쳐나가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거든요. 혼자 헤쳐나가기 위해서는 꼬마요정 님 말씀처럼 제 스스로 능력을 키우는 게 유일한 방법이죠. 저는 그런 점에서 꼬마요정 님이 아주 잘 해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꼬마요정 님이야말로 본인을 잘 들여다보고 그래서 해결방법을 찾는 분이신 것 같아요. 주짓수 배우는 것도 다 그 과정중의 하나라고 생각하고요. 꼬마요정 님은 정말 아주 잘 하고 계세요. 그리고 제가 가진 믿음 중 하나는, 스스로를 잘 돕는 사람의 곁에는 그 사람을 돕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이 모인다는 겁니다. 꼬마요정 님의 앞날은 매우 밝고 힘찰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빠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