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전 어마어마한 양의 책들이 도착했으므로 나는 더이상 책을 구입하지 않아도 되건만, 어찌어찌하여 또! 책을 사버렸다. 그래도 양심의 존재로 인해 초큼.. 샀어요.



















《How to be you》는 생일선물로 받은 것인데 원서라 그런지 늦게 도착했다. 하드커버에 색도 예쁘고 보부아르! 아, 번역본이 있다면 옆에 나란히 두고 보고 싶은데 아직 번역본도 없는 것 같고, 언젠가 영어 실력이 막 어마어마해져서 이거 그냥 술술 넘기면서 보고 싶다.


《자유죽음》에 대해서는 눈물 없이 들을 수 없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존재한다.. 

이건 다른 분의 댓글에 대한 답으로도 적어둔 것인데, 

그러니까 나는 지난주의 어느 늦은 밤, 술을 마시다가, 한 알라디너의 《우리가 세상을 이해하길 멈출 때》의 리뷰를 읽게 된다. 으응? 얼마전에 다른 분도 이 리뷰 올리셨던데... 설마? 하고 찾아보니, 리뷰대회가 있는거다! 내가 알게된 시점에서 리뷰대회는 당장 이틀후 마감이었고, 나는 술을 마시고 있었고, 게다가 나는 진작에 리뷰대회는 더이상 참가하지 않으리! 마음 먹었더랬다. 리뷰대회..의 리뷰.. 각잡고 쓰는 리뷰는 내가 도저히 쓸 수 없는 성질의 무엇이었기 때문이다. 리뷰대회 리뷰 썼다가 언제나 다른 분들 리뷰 읽고 나따위... 이렇게 되어버리고 게다가 나는 언제나 1등을 하게쒀!! 도전하지만 수상권에 들지도 못하고... 한 번은 만원 받은 적 있는데, 되게 허탈했다. 뭣이여... 책 값도 만원이 넘었는데 만원 주다니.. 여하튼 리뷰대회는 나랑 어울리지 않아! 라고 생각하고 무심히 살아왔는데, 아니 그런데 리뷰대회 열린다는 책이... 내가 이미 사둔 책인거에요. 가슴속에 참가해야겠다는 생각이 꿈틀꿈틀.. 이틀 만에, 내가? 가능한 부분? 하고 책을 찾아왔는데, 오, 분량도 괜춘. 좋아쒀! 1등 가자!! 하고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아아, 이것은 내가 리뷰를 쓸 수 있는 성질의 책이 아니다.. 이렇게 되어버린 것이다. 내가 이거 한 두 장 읽다가 다른 분들 리뷰 읽고서 와 대단하다..이런 책의 리뷰를 도대체 어떻게 쓰지? 막 이렇게 되어버려가지고 됐다 포기할까 하다가, 어차피 내가 진작에 읽고 싶어서 사둔 책이고 그렇다면 언젠가 읽어야 할 책이니, 펼친 이상 지금 읽자, 하게 되었고 읽었으니 쓰게 되었는데, 쓰고 등록한 날이 아마도 마감이었던가 그래가지고, 리뷰대회가 열리면 언제나 그랬던것처럼 마감 날 리뷰들이 다다다다다다다닥 올라왔고, 아아, 역시 쪼렙 리뷰가 되어서 나는 나의 리뷰쓴 것을 후회하게 되는데...


내가 아 리뷰 괜히 올렸어 올리지말걸 후회된다, 했더니 친구가 갑자기 그렇다면 이거 참가해라, 하고 링크를 주는데, 그 날은 목요일이었나 금요일이었나... 리뷰대회 마감일은 월요일, 그 책은 자유죽음, 나는 아직 책이 없네.... 됐어, 책도 없어, 하고 멀찌감치 밀어두려다가 아니 잠깐만, 분량은? 하고 봤더니 300페이지가 안되네, 흐음, 그렇다면... 내가 토요일에는 술약속이 있다, 월요일은 회사를 가야한다, 그렇다면 내게 책 읽을 시간은 토요일 오전과 일요일이며, 리뷰도 일요일까지 마쳐야한다! 나는 금요일 저녁에 부랴부랴 교보문고 드림.. 그 뭐더라, 여하튼 드림스 컴 트루 나를 지켜줄거야~ 그걸로 책 주문해서 토요일 아침에 일어나 밥먹고 부랴부랴 또 서점에 걸어가서 찾아가지고 백화점에 가서 먹을거 잔뜩 사가지고 집에 가서 또 부지런히 먹은 다음에 책을 챙겨 나오는데... 약속 시간까지 두세시간 남았으니 책을 읽게쒀! 완전 정복! 이렇게 된것이다.


잠실에서 약속이 있던 터라 잠실의 한 까페에 도착했다. 날이 더워 시원한 쥬스를 마시고 싶었는데 오늘 아직 한 잔의 커피도 안마셔서 뜨거운 아메리카노가 절실하다.. 그렇다면 나는 무엇을 선택할것인가.. 둘 다 선택한다!! 예전에 엘에이 리치걸이라는 로맨스 영화가 있었는데(별 거 다 본 사람), 나는 그렇다면 서울 리치걸...



그러나 약속 시간이 다 될때까지 책을 다 읽지 못했고, 나는 다음날 다시 책을 들고 나간다. 더웠다. 시원한 음료가 먹고 싶은데 아메리카노도 마셔야겠고.. 그래서 또!! 둘 다 선택한다!! 이것도 원하고 저것도 원한다면, 다 가져버렷!!



1인 2음료를 시켜두고 부지런히 읽고 메모도 하고 그렇게 나는 책을 다 읽어낸 것이다. 만세!! 

그리고 책이 좋아서 이건 재독할 예정이다. 언제가 될지는.. 모르지롱~
















완전히 다른 얘긴데, 

나 왜 '우리가 세상을 이해하길 멈출 때' 제목이 안외워질까. 미치겠다. 이거 절대 제목 안외워지고 자꾸만 '우리 앞의 생이 끝나갈 때' 라고 하고 있어 ㅠㅠ 날 어떡하면 좋아요? ㅜㅜㅜ







《시민의 한국사1》은 국사와 세계사를 정말이지 전혀 모르는 내가 읽어봐야 하지 않을까, 나에게 도움이 될 것같다는 생각에 샀는데 사이즈에 놀라버렸네. 그런데 내가 이런 생각으로 사둔 국사랑 세계사 책이 집에 많이 쌓여있다는 건 비밀이다..아무에게도 말하면 안돼.....


《지금 여성》은 이 인터뷰를 보고 사게 되었다.


오 이 학자가 쓴 책이 있어? 하고 검색해서 사게된 건데, 인터뷰에 나온 것처럼 정말 지도와 그래프들로 이루어진 책이다.





이렇게 네권의 책을 샀는데, 아이참, 또 이런 책들이 갖고 싶어서 어쩔 줄을 모르겠다.
















나 왜 이런책 갖고 싶지? 사실 아직 상품권... 십만원 정도 남아있어서 충분히 살 수 있긴 하지만, 이 책들.. 단가가 너무 세서(단가 is strong) ㅠㅠ 이거 사면 너무 내 상품권 훅 끝나버려 (the end)ㅠㅠ 

살까

말까

살까

말까



이래서! 리뷰대회 1등이 시급하다. 1등 해야하는데, 그런데 자유죽음 읽고 참 좋았지만.. 역시 나는 각잡고 리뷰는 쓸 수 없다 생각하게 되었고, 또 마감날 리뷰 올라오는거 보니까 절망이 내게 닥쳐와... 1등......... ㅠㅠ 킨포크........ ㅠㅠㅠㅠㅠ 진짜 뜻대로 되는게 너무 없는가......


그리고 이런 책도 사고 싶다.


















맨날 뭐가 사고 싶고 읽고 싶고...

왜그래?


한국에서는 지난주에 책 샀다고 이번 주에 책 사기를 중단합니까?



이만 총총.




댓글(24) 먼댓글(0) 좋아요(3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건수하 2022-08-24 11:00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다락방님은 역시 서울 리치걸..
음료를 한 번에 두 개 시키는 건 생각도 못한 일이에요.

그에 비하면 책 사는거야 뭐.

다락방 2022-08-24 11:38   좋아요 4 | URL
고정관념과 편견을 버리자! 1인 2메뉴를 주문할 때면 언제나 그 문장을 생각하곤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책읽는나무 2022-08-24 11:0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리뷰에 진심이신 분!!ㅋㅋㅋ
1인 2 음료의 열정처럼 뜨겁고 시원함의 반전을 다 가지신 분이니 분명 좋은 결과 있을껍니다.
잠냥님 아마도 긴장하고 계실지도??ㅋㅋㅋ
저는 <자유 죽음> 리뷰 좋았었어요^^
그 제목 길고 이과 천재들 나온다는 책은 다른 리뷰어들도 만만찮아 심사위원들의 취향이 어떠실런지 모르겠지만 전 그것도 괜찮았어요.ㅋㅋㅋ
전 무조건 괜찮았어요!!!ㅋㅋㅋ
전 영원한 다락방님 리뷰 딸랑이랍니다^^
제가 심사위원 자리에 앉았더라면...무조건인데!!!!
결과가 기대됩니다. 힘 내세요♡

다락방 2022-08-24 11:37   좋아요 4 | URL
이번 리뷰를 쓰면서 생각했습니다. 리뷰는.. 내 길이 아니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역시 안되겠다, 리뷰는.. 난 아니야 ㅋㅋㅋㅋㅋㅋㅋ 전... 아닌 것 같아요, 책나무 님. 이렇게 가끔 도전하면서 아 역시 나는 이쪽은 아니구나, 깨달아 가는 것도 인생의 한 과정이라고.... (응?) 생각하도록 하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거리의화가 2022-08-24 11:20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아 그래서 한꺼번에 리뷰가 쫙 올라온 거였군요. 저는 비록 그 책을 읽어보지는 않았지만 리뷰만으로 좋은 책이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게 만들었습니다^^ 책을 더 사시기 위해서라도 리뷰대회 1등하시길 기원합니다~
<시민의 한국사> 사신 걸 보니 흐뭇하네요. 읽어도 주시면 좋구요~ㅎㅎㅎ

다락방 2022-08-24 11:36   좋아요 3 | URL
아니 책 사면 다 읽어내지도 못하면서 왜이렇게 책을 또 사고 싶죠? 지금도 또 정신을 잃고 장바구니에 담고 있었어요. 저 어떡해요? ㅠㅠ
시민의 한국사 기필코!! 읽어내도록 하겠습니다!! 저 진짜 역사 공부 해야되는데요 ㅠㅠ

blanca 2022-08-24 11:23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이러다 정말 1등 가는 거 아닐까요? 저는 이런 욕망을 정직하게 표현하는 다락방님의 모습이 좋더라고요.

다락방 2022-08-24 11:26   좋아요 2 | URL
아.. 저는 수상할만한 리뷰를 쓰는 사람은 못되는 것 같아요 ㅋㅋㅋ 역시 저의 적성은 페이퍼인듯 합니다. 껄껄.
그래도 도전하지 않는 것보다 나았다, 라고 스스로 쓰다듬고 있습니다. 언제나 그랬듯이... 하하하하하

mini74 2022-08-24 12:1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왜죠 이렇게 재미있는데!! 1등 줍시다 다락방님 ㅎㅎㅎ 넘 재미있게 읽다가 마티스 수첩에 침 좀 흘리며...그 수첩에 제 침 묻었을거예요 죄송해요..넘 예뻐요. ㅎㅎ

다락방 2022-08-24 12:32   좋아요 2 | URL
역시 저는 이렇게 막 쓰는 페이퍼가 체질에 맞아요. 아주 딱 맞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마티스 수첩은 알라딘 연말굿즈였어요!!

얄라알라 2022-08-25 15:05   좋아요 1 | URL
글쵸 글쵸 넘 재밌어요 ㅋ

잠자냥 2022-08-24 13:3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한국에서는 지난주에 책 샀다고 이번 주에 책 사기를 중단합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알라딘 서재 명언으로 남겨둡시다. ㅋㅋㅋㅋㅋ
아, 빵빵 터지네요. 단가 is strong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감날 올라오는 리뷰 홍수 보면서 절망하는 다부장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22-08-24 13:53   좋아요 0 | URL
자유죽음은 정말이지 제가 쓸 때만 해도 리뷰가 별로 없었단 말이지요. 마감날 올라오겠지... 라고 생각하긴 했지만 마감날 정말 또 미친듯이 올라와가지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참 알고는 있었지만 그래도 볼 때마다 헉 스럽고 말입니다?

여하튼 제가 또 책을 사가지고 말이죠 오늘 배송될 예정입니다. 책을 샀고 배송될거란 건 알겠는데 뭘 샀는지는 모르겠네요? 껄껄..

잠자냥 2022-08-24 15:16   좋아요 1 | URL
진짜 마감날 올라오는 리뷰들 보면 허걱-스럽죠? <자유죽음>은 저도 책이 소설이 아니라서 사람들이 선뜻 도전하지 못하는가... 생각했는데 세상에나.......... 30개는 거뜬히 넘더라고요? ㅎㅎ

다락방 2022-08-24 15:20   좋아요 2 | URL
자유죽음은 진짜 ㅋㅋ 몇 개 안되길래 오호라~ 이건 좋았어~ 미달로 되겠다!! 막 이러고 있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하아- 리뷰들이 다 작정하고 썼더라고요? 왜 안그렇겠어요. 50만원인데.... 그러니까 나도 썼는데.....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아아~ 웃고 있지만 눈물이 난다...)

공쟝쟝 2022-08-24 17:2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정말 베뤼 리치 걸! 베리 스트롱걸! 고정관념 없는 걸!ㅋㅋㅋㅋㅋ 사랑해요💕부장님💪 자신의 멋진 길을 가✌🏻

다락방 2022-08-25 07:52   좋아요 2 | URL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베뤼 리치 걸 다락방은 양꼬치 먹고 이제 집에 간다 둠칫 두둠칫 ㅋㅋㅋㅋㅋㅋㅋㅌㅋ

공쟝쟝 2022-08-24 22:07   좋아요 1 | URL
ㅋㅋㅋㅋㅋㅋㅋ 베뤼 배부른 걸 ㅋㅋㅋㅋ 두두둠칫!!

바람돌이 2022-08-24 22:2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이틀 연속 1인 2메뉴를 시킬 수 있는 다락방님의 경제력과 담대함에 감동받았습니다. ^^

다락방 2022-08-25 07:53   좋아요 1 | URL
제가 세상을 다 가져버리겠습니닷!!!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얄라알라 2022-08-25 15:07   좋아요 1 | URL
1인 2메뉴 동시 주문에 모두 놀라셨으나
콕 집어 경제력까지 말씀하신 분은 바람돌이님 ㅋㅋㅋ
아, 여기 너무 재밌어

다락방님은 활자로 즐거움을 주시는 분,
적성 재능 특장점
확실하심 ㅋ

거기에 리뷰까지 가져가시면 넘 욕심쟁이 되시는 거 아닌가요

2022-08-25 10:54   URL
비밀 댓글입니다.

다락방 2022-08-25 11:01   좋아요 0 | URL
아니, 이게 누굽니까! 잘 지내고 있어요?

2022-08-25 13:36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