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스테이크 & 베이컨 아스파라거스 볶음



코로나19 덕분에 주말 일상도 바뀌었다. 최근에는 주말이면 늘상 새로운 요리를 시도한다. 거창할 것 없는 것들로 준비하는데, 지난주에는 달고나 커피를 시도했다가 망쳤다. 천 번 저으면 된다고 했는데.... 천 번 저어도 나는 망했고, 엄마는 나에게 천 번 안저였다고 말씀하셨다. 천 번.. 된 것 같은데, 엄마?

의욕 상실되어 다음부터 안만들기로 했다. 역시 돈이 짱이야. 돈 주고 사먹는 게 진리! 남들이 다 해둔 거, 나는 그냥 돈만 주면 마실 수 있잖아?


달고나 커피에 도전하기로 했던 계기는 <밥블레스 유2>의 옥주현 편이었다. 멤버들과 옥주현이 그릇 두 개에 같이 준비하는데, 옥주현이 대화 중에도 계석 저어줬던 그릇이 성공한거다. 그 장면이 너무 인상적이었다. 아니, 옥주현, 뭘 해도 될 사람이네..크게 성공할 사람이야... 이 사람은 뭘 해도 된다, 같은 생각이 들면서 '그렇다면 나도 뭘 해도 되도록 하자' 하고 시도한 것이 달고나 커피. 해보고 나서, 아 나는 뭘 해도 되는 사람은 아닌가부지? 하게 되었다.


최근에 이렇게 '뭘 해도 될 사람'이라고 생각하게 된 사람이 옥주현 말고도 한 명 더 있는데, '재재' 였다. 이 사람의 방송을 뭐 하나 제대로 본 건 없지만 SNS 를 통해 짤이나 영상을 봤던 봐, 엄청 성실한 사람이라는 느낌이 뽝 오는 거다. 인터뷰 하기 일주일 전부터 인터뷰이에 대한 정보를 싹 모은다고 했다. 그리고 달달 외운다고. 그러니 인터뷰 할 때에는 막힘이 없는 질문과 드립이 나올 수 있는 거였다. 개인적으로 '연애와 결혼'에 관한 질문은 하지 않겠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고, 댄스도 시키지만 하기 싫어하면 하지 말라고 한다는데, 이것도 너무 인상적인 거다. 그간 숱한 예능에서 남자들이 여자 연예인들 보고 '애교 부려보라'고 했던 거 생각하면 이 얼마나 깨끗한 인터뷰어 인가. 나는 방송에서 남자들이 여자들한테 애교 부려보라고 하는게 진짜 너무 싫었다. 다들 미친거 아냐? 뻑큐다 진짜.


아무튼 그래서 요즘은 옥주현 과 재재 를 보면서 뭘 해도 될사람이다, 크게 될 사람들이야, 같은거 생각하며 즐겁다.



자,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오늘의 요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니까 SNS 를 통해서 나는  '양배추 스테이크'라는 음식의 존재를 알게 되었는데, 고기가 들어가지 않고 양배추를 먹는 것이다. 게다가 요리방법도 간단해? 그래서 시도해 보았다.



1. 양배추를 먹고 싶은 스테이크의 크기 만큼 썰어둔다.

2. 썰어둔 양배추에 후추와 소금을 뿌려 간을 맞추고 한쪽 면에 밀가루를 묻혀둔다.

3.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넣어 달궈준 후 간맞춘 양배추를 올려 중불에 익힌다.

4. 익히면서 양배추 위에 먹고 싶은 치즈를 뿌린다. 나는 모짜렐라 치즈와 체다 치즈를 얹었다.

5. 프라이팬 한쪽 구석에 버터와 다진마늘을 녹이고, 그 소스를 숟가락으로 퍼서 익어가는 양배추 위에 계속 뿌린다.


완성. 윗면으로 그대로 꺼내면 좀 보기 숭하고... 접시에 낼 때는 뒤집어서 냈다. 비쥬얼 보자.



괜찮지요? 으하하하하하하하하하핳 (어딘가에서 웃고 있을 누군가가 생각난다)

저 밑은 치즈로 가득한데, 칼로 썰어먹기 불편해서 저렇게 담아낸 뒤에는 가위로 뎅강뎅강 막 잘랐다. 아빠 엄마 맛보시는데 맛있다고 엄청 잘 드셨다. 그런데 그 맛은 뭐랄까...치즈, 올리브오일, 마늘, 버터...가 한 일인듯 하다. 양배추가 한 일이 아니야. 치즈, 올리브오일, 마늘, 버터..만 있으면 뭐가 됐든 천하무적 아닙니까?




그리고 베이컨 아스파라거스 볶음.


1. 달궈진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파와 마늘을 넣어 달달달 볶는다.

2. 아스파라거스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달달달 볶는다.

3. 느낌이 오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둔 베이컨을 달달달 볶는다.


끝.




후추는 뿌렸지만 소금은 뿌리지 않았다. 베이컨이 짜기 때문에 굳이 소금을 뿌리지 않아도 좋다. 게다가 아스파라거스의 식감도 좋아서 이 음식도 매우 잘 먹었다. 아빠 엄마도 아주 맛있게 드셨다. 문제는,



내가 저렇게 두 가지 요리를 하고 방전되어 버렸다는 것. 부엌은 초토화가 되고, 이 두 음식을 한꺼번에 내고 싶었는데 그게 내 마음대로 되지 않으니 요리하면서 스트레스. 결국 다 끝내고 식탁에 자리잡고 앉았더니 눈에는 다크써클 내려오고..해놓은 음식은 요란한 게 아닌데 나의 정신과 육체 왜때문에 이렇게나 요란한 것인지.. 와인을 따서는 마시는데, 엄마가 내 표정 보고 너무 웃으셨다.


"너 완전 지쳐보여. 이제 요리하지마."



하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나는 요리만 하면 방전이 된다. 저게 뭐라고. 저거 내 여동생 같은 사람들은 30분도 안되어서 부엌도 정리되고 한꺼번에 두 가지를 같이 내고 맛도 나보다 더 있게 할텐데, 나는.................나는 부엌 정리하다가 빡쳐가지고 엄마가 정리 옆에서 같이 도와주셨다. 하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부엌만 보면 출장뷔페 요리 준비한 줄 알겠어 진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 두 가지 요리를 놓고 술을 마시면서 고기를 좋아하지 않는 이모가 찾아오면 이거 해주면 좋겠지? 하고 엄마한테 물었는데, 엄마가 그러셨다.


"그냥 치킨이랑 피자 시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네 엄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열심히 돈 벌어서 다 사먹어야지. 돈 만만세다!!






난 요리 안할거야. 난 돈 벌거얏!!


댓글(13) 먼댓글(0) 좋아요(2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oonnight 2020-04-27 09: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맛있겠어요. 와인에 딱일 듯^^

다락방 2020-04-27 09:12   좋아요 0 | URL
어휴... 그래서그런지 토요일에 만취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책읽는나무 2020-04-27 09: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양배추 스테이크~~신선한데요?
전 양배추 좋아해서...괜찮겠구나!!생각했구요^^
아스파라거스랑 베이컨볶음~~저것도 간단해 보여 한 번 해봐야겠다!!입력했어요.
요리는 만드는 것도 만드는 것이지만 장을 보고,다듬고,정리하고,설거지하고,음식물 쓰레기 비우는 것까지!!!!!!
너무나도 험난한 과정인 것 같습니다.
먹는 시간은 정말 후딱인데 말이죠ㅜㅜ
그래도 가족들이 맛있게 먹어준다면 또 그맛에 하긴 하는데...저도 요리는 참~힘듭니다ㅜㅜ
옥주현 이름이 나오니까 갑자기 예전에 ‘핑클캠핑??‘제목이 잘 생각나진 않는데 캠핑카 타고 여행다닌 예능이 생각나는군요.
멤버들이 각기 하나씩 담당분야 정해서 넷이서 여행을 하는데 저도 거기서 옥주현을 다시 봤어요.요리를 정말 잘하는 거에요.그 좁고 열악한 공간에서 장을 봐서 본인이 가져온 여러가지 양념들로(챙겨온 양념통의 가지수도 엄청나서 놀랐던!!) 대충이 아닌 정말 정성껏 요리를 하는데 예능프로인지라 본인의 분량 챙길 생각없이 그냥 요리에만 집중하는데.. 우와~~옥주현은 정말 본인의 현 시간 맡은 임무에 집중하는 노력파구나!그때 깨달았어요.지금의 정상자리를 그냥 꿰찬 게 아니었구나!!그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먹는 걸 좋아해서 요리를 배웠다는데 분야별로 전문적으로 배운 것 같더라구요.
하나에 꽂히면 집중적으로 파고드는 성격??그래서 옥주현은 뭘해도 되는 사람이 아닐까?뭐 그런 생각을 저도 해봅니다^^

암튼...주말마다 계속 요리하기에 도전해서 부모님께 상을 차려드리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
부모님...말씀은 그리 하셔도 좋으실 듯 합니다^^

다락방 2020-04-27 12:04   좋아요 0 | URL
저도 너무 색다르고 또 건강식인것 같아서 좋더라고요. 양배추라니, 위에도 좋고 소화에도 좋고 섬유질 빵빵하잖아. 야채다! 이러면서 먹는 저를 칭찬했지만, 버터와 치즈가 너무 잔뜩 들어가서 과연 제가 먹는게 야채인지 지방인지...모르겠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치즈와 버터를 먹는데 죄책감 덜기 위해 양배추를 굳이 소환한 건 아닌가 싶고 말입니다?

저는 요리를 할 때마다 너무 스트레스를 받아요. 그래도 계속 하다보면 습관도 되고 요령도 알게 될 것이고 그러면 시간도 줄어들고 더 잘하게 되겠지, 라고 생각하고 하긴 하지만, 저는 좀처럼 실력이 늘지를 않네요, 책나무님... 해도 안되는 분야가 누구나에게 있다면 저에겐 요리가 바로 그 분야가 아닌가 싶어요. 먹는 건 잠깐인데 준비과정도 그렇고 너무 빡세서... 스트레스 받고 방전되고 ㅠㅠ 부엌 초토화 된 거 보면 내가 도대체 뭐하는건가 싶고.. 역시 하지 말아야지.. 생각하다가 다음주에 또 한 번 도전해보고 또 실망하고... 인간이여..... ㅠㅠ


옥주현이 노래도 잘하지만 운동도 잘하잖아요. 요가 영상도 찍었고. 근데 요리까지 그렇게 잘하는 걸 보면, 이 모든게 그냥 뚝딱 되는 것은 아닐텐데, 자신이 하고자 하는 분야에 엄청 노력하는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어마어마한 시간과 에너지를 들이고 그래서 효과를 보는 사람이요. 너무 멋져요! 뭘 해도 될 사람임에 틀림없어요!!


이번 주말엔 뭘할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hnine 2020-04-27 10: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번에도 전 확신합니다. 요리는 창의력의 산물이라는걸요.
양배추는 어떻게 준비하셨는지요? 채썰기하셨는지, 아니면 넓은 잎 그대로 겹쳐서 준비하셨는지, 제가 못읽고 지나쳤는지도 ^^
양배추만 삶아도 달큰한데 치즈까지, 맛보장이네요!

다락방 2020-04-27 11:59   좋아요 0 | URL
양배추는 통으로 썰었어요. 제가 보고한 블로그 알려드릴게요.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7825165&memberNo=17118548&vType=VERTICAL

통으로 써는데 양배추가 너무 커서 썰기 너무 힘들었어요. ㅎㅎ
치즈와 올리브유, 버터 때문인지 엄마는 드시다가 좀 느끼하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러니 이걸 먹을 때는 피클이나 할라피뇨 같은 거 함께 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psyche 2020-04-27 11: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지난 번에 다락방님이 양배추 스테이크 하신다고 해서 스테이크에 양배추를 곁들이는 건 줄 알았는데 아니었군요!! 저도 양배추 좋아하는데 한번 해봐야겠네요

다락방 2020-04-27 12:00   좋아요 0 | URL
양배추 한꺼번에 많이 먹을 수 있어서 좋긴한데, 굳이 이렇게 안하고 오늘 엄마가 해준 양배추볶음으로 먹는게 더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제가 양배추 스테이크 한 것보다 더 시간도 안들고 간단해서... ㅋㅋㅋㅋ 엄마는 양배추 굵게 썰어서 고춧가루 넣고 볶으시더라고요. 맛있어요. 그렇지만 색다른 메뉴이니만큼 도전해봐도 좋겠죠!

단발머리 2020-04-27 17: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언젠가 어느 날... 장보러 가서 아스파라거스를 보게 된다면, 만나게 된다면, 마주치게 된다면... 베이컨 아스파라거스 볶음 도전해보고 싶어요. 넘 맛있어 보여요😍

저도 동감합니다. 옥주현은 뭘 해도 크게 풀렸을거에요. 이 모든 것의 원천은 코어힘이라고 생각해요. 옥주현이 배우들 안아주는 거 보셨나요? 힘이 장사에요. 불끈 안아 들어올려요. 그냥 날씬하기만 한게 아니라 아주 힘이 엄청나요. 천하무적이죠.
치즈 올리브오일 마늘 버터랑 친구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다락방 2020-04-27 17:35   좋아요 0 | URL
베이컨 아스파라거스 볶음은 딱히 준비할 게 없고 요란하질 않아서 저도 아마 가끔 해먹게 될것 같아요. 시금치 베이컨 볶음도 좋았는데 아스파라거스가 훨씬 더 깔끔한 느낌이에요. 좋습니다. 으하하하하.

옥주현이 아역 배우들 안아들고 서있는 거 저도 봤어요. 옥주현은 코어의 대마왕이죠 진짜. 어마어마한 코어가 있어서 아이들을 그렇게 번쩍번쩍 안고 있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어휴, 저도 분발해야 해요. 저는 코어가 너무나 힘이 없어서 ㅠㅠ 코어힘 생기려면..역시 노력해야겠죠? 옥주현이 요가 비디오도 찍었었잖아요. 그정도가 되려면 진짜 요가 엄청 했을 거예요. 정말이지 노력 대왕이에요. 성실함의 극치..성공하지 않을 수가 없는 사람입니다. 본받고 저도 성공할래요! 그런데 뭐로 성공할까요... 흐음..... 그냥 이렇게 사는게 최선일지도... 흐음....


치즈,올리브오일,마늘,버터 너무 다 사랑스럽지 않나요?
아 그나저나 4월이 다 가고 있는데 저 여성성의 신화 너무 많이 남아서 가슴이 답답해요. 이번에 처음으로 제달안에 다 못읽을 것 같아서 불안합니다. ㅠㅠ

보슬비 2020-04-27 22: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양배추 스테이크는 정말 아이디어 요리네요. 구으면 더 달큰해지는 양배추의 맛이 상상되는데, 요즘 양배추가 비싸졌지만 고기만큼 아니잖아요. ㅋㅋㅋㅋㅋ 한번 만들어 보고 싶네요. 베이컨과 아스파라거스도 맛있는 조합인데, 생아스파라거스 보이면 한번 만들어봐야겠어요.

다락방 2020-04-28 07:39   좋아요 0 | URL
베이컨 아스파라거스는 딱히 손이 많이 가는 것도 아니어서 저도 조만간 다시 시도해볼 생각이에요. 간편하게 와인 안주로 먹기에 좋을 것 같아요. 맛도 있고요.
보슬비 님은 워낙 요리솜씨가 뛰어나셔서 아마 양배추스테이크도 저보다 훨씬 근사하게 성공하실 것 같아요. 나름의 기술도 들어가서 원본보다 근사한 요리가 탄생하지 않을까 감히 추측해봅니다. 하시게되면 꼭 인증사진 올려주세요. 저는 보슬비님의 안주 사진 보는게 세상 좋아요... >.<

블랙겟타 2020-04-30 19: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락방님의 요리 페이퍼에서 ‘재재‘님이 나올줄은. ㅋㅋㅋㅋ 문특에서의 활약, 엄청나죠..
최근엔 전국구급으로 올라가서 다른 방송사에서도 게스트로 나오시더라구요.
저번주엔 티비를 보다가 어? 유퀴즈에 재재님이?
연반인(!) 재재가 왜 대단한지는 그 영상을 보고 있는 사람들은 다 알던데
(게스트에게 애교강요라던지 무례한 요구 시키지 않고 용어선택도 신중히 하는 등말이죠.)
아직 기존의 구식 연예계 종사자들은 그 이유를 제대로 모르는거 같더군요.(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