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의 신간 체크다. 그 동안은 좀 얼이 빠져 있어서 신간도 제대로 못 찾아보고 있었다. 오늘 우울하기도 하고 해서 책이나 한번 뒤적여보련다..하면서 신간을 찾아본다. 사실 신간이라기보다는, 요즘 나의 관심을 끄는 책 정도?




1. 쌍두의 악마 1,2 (아리스가와 아리스)

아리스가와 아리스의 소설은 편차가 좀 있다. 특히 에이토대학 콤비의 이야기는 좋았다 나빴다 한다. 그래도 보게 되는 이유는..흠...그냥 이 소설들은 재미가 있다. 머리가 안 아프고 가볍다. 그래서 빠짐없이 읽게 되는 것 같다. 가끔, 어떤 책이든 그렇게 읽고 싶을 때가 있는 거니까 말이다.







 



2. 슈퍼 브랜드의 불편한 진실 (나오미 클라인)

요즘은 이런 류의 책들에 관심이 많이 간다. 세상에 대한 해석을 해보고 싶다든가 뭐 그런 이유인 것 같고. 암튼 저자가 5년여에 걸쳐 전 세계의 노동 환경을 직접 뛰어다니며 조사한 관찰 기록이자 그 결과물. 브랜드 마케팅이 문화와 노동시장, 소비자의 선택에 미친 부정적인 영향을 매우 완벽하고도 쉽게 풀어쓴 안내서다...라는 알라딘의 소갯말에 힘입어 사고 싶은 책에 올린다.











3. 인권은 정치적이다 등 한겨레지식문고










최근에 한겨레지식문고라는 게 나오는 모양이다. 다 흥미진진해보이는 책들이다. 특히 <인권은 정치적이다>라는 이 책이 제일 먼저 보고 싶다.  ‘인권을 보장하라’는 요구가 어떤 사람들에게는 불의를 바로잡기 위한, 도덕적으로 정당한 주장으로 인식되는 반면, 어떤 사람들에게는 의구심이나 적대감을 갖고 봐야 할 슬로건으로 비치는 현실을 바탕으로, 시민적·정치적 권리뿐만 아니라 식량, 교육, 건강, 주거, 노동권 등의 경제적·사회적·문화적 권리를 살펴봄으로써 독자들의 인권 감수성을 한층 고양시킨다...라고 설명되어 있고 내가 늘 관심을 가지는 시민의 권리라든가, 그들의 사회경제적인 상황에 대한 정치적 관여 등에 대한 내용들을 포함되어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4. 조선풍속사 1,2,3 (강명관)














이런 책들에 흥미를 가지기 시작한 거 보면 나도 나이를 먹어가고 있는가. 조선의 풍속화를 보면서 (주로 혜원 신윤복이나 단원 김홍도의 그림들이 소개되는 듯) 그 시대의 민중의 삶과 역사를 되짚어보는 시리즈이다.



5. 빅 픽쳐 (더글라스 케네디) 

표지가 재밌다. 앞날이 보장된 삶을 살던 한 남자가 아내의 외도를 목격하고 우발적으로 상대 남자를 살해하게 되고 살해된 남자의 직업인 사진가로 살기로 결심, (결국 그 남자로 살기로 결심) 그러다가 사진을 찍게 되고 이로 인해 유명해지는 이야기라나. 사는 게 뭔지..라는 생각을 계속 갖게 되는 글이 아닐까 싶다. 미국에서 태어났으나 꽤나 조국에 대해 비판적이라는 작가의 약력도 눈에 띈다.











6. 잠자는 인형 (제프리 디버)

이 책 꼭 읽고 싶다. <Cold moon>에서 상대의 몸짓으로 심리를 간파하는 캐트린 댄스 형사가 나오는 소설로 링컨 라임 시리즈의 스핀오프 격? 암튼 꽤나 매력적인 캐릭터라 말이다. 근데..근데..내가 이걸 예전에 영어책으로 사두었다는..으으윽. 이걸 그냥 한글책으로 사서 볼 것이냐 어렵게(!) 영어로 읽어댈 것이냐...고민의 기로에 섰다. 흑. 빨랑 읽고 싶은데, 역시나 영어로 읽으면 좀 느려져서 말이다. 쩝쩝.  

 

 

 

 

 


웅.. 이 정도. 힘들어서 더 못 적겠다...ㅡㅡ+ 암튼 책은 사도사도 읽어도읽어도 마르지 않는 샘마냥 계속 나오고 있으니. 좋기도 하지만 어떨 땐 괜히 부담? (왜?ㅋㅋㅋㅋㅋㅋ) 아. 이 책들이라도 빨랑 주문해서 읽어줘야겠다. 요즘 바쁘고 심란해서 영 독서 진도가 안 나가네. 

 

 




댓글(8)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10-06-10 21: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비연님하고 늘 관심 겹치는 것이 하나쯤은 있었는데 오늘은 없군요 .. 그래도 소개는 잘 보고 갑니다. !!

비연 2010-06-10 22:16   좋아요 0 | URL
앗. 이런 서글픈 일이~ 담엔 꼭 바람결님이랑 겹칠 수 있도록 (^^;;) 골라봐야 할 듯~

라로 2010-06-11 01: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딱 한권 <인권은 정치적이다> 찜했는데,,,나머진,,,^^;;;

비연 2010-06-11 23:46   좋아요 0 | URL
^^ 한권 딩동댕~

다락방 2010-06-11 10: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빅 픽쳐] 찜이요! ㅎㅎ

비연 2010-06-11 23:46   좋아요 0 | URL
이 책 은근 재밌어 보이죠?

야클 2010-06-11 14: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조선풍속사'류의 책은 저도 관심이 가는데 그렇다면 .... -_-+

비연 2010-06-11 23:46   좋아요 0 | URL
흠...다들 취향이 다르신 듯...그나저나 <조선풍속사>는 세권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