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사는 생활에 대해서 꾸준하게 쓰려고 했었는데 마지막으로 쓴 게 12월. 그러니까 4개월을 훌쩍 보내버린 것 같다. 사람들이 가끔 물어본다. 혼자 사니 어떠십니까.. 흠. 그럭저럭 괜챦습니다.. 라고 대답한다.

 

혼자 살면서 일어난 변화는...

 

우선 혼술이 늘었다는 거다.

 

 

 

 

본가에서라면 어림도 없는 일이다. 엄마는 집에서 술을 먹는 걸 상당히 싫어하셨기 때문에 맥주 한잔 먹는 것도 눈치 보며 먹어야 했었다. 이제는 내가 안주도 만들어보고 다양한 안주거리도 사오고 술도 와인이며 맥주며 사와서 가끔씩 기분을 낼 때가 생겼다. 물론, 이 횟수가 점점 늘어난다는 게 문제이긴 문제인데.. 이게 혼자 있으면 왠지 술이 땡기고 뭔가 허전하고...

 

 

 

 

심지어, 며칠 전에는 야구 보면서 치맥까지 했다. 집에 맥주를 많이 두지 않기로 약속했음에도 늘 한두 캔은 있는 바, 한 캔 훌쩍 따서 가져온 치킨이랑 냠냠 먹으면서 야구를 보니, 그다지 직관을 하지 않아도 괜챦겠다는 안일한(?) 생각마저 들었더랬다. 이게 집순이가 되는 지름길이라는데... 흠. 왠지 조심해야 할 것 같은... 그러나 혼술의 맛은 괜챦다. 아직은 누리고 있는 중이다.

 

그리고 일어난 변화라면 살림이 좀 늘었다는 거.

 

 

 

 

 

 

여기에도 어김없이 반주가 등장하기는 하지만, 어쨌든 내가 끓이고 굽고 해서 먹는 음식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살림살이에도 흥미가 부쩍 생겨서 자꾸만 사들이는 게 문제라면 문제다. 예전엔 관심없던 그릇에 왜 이리 눈길이 가는 지 말이다. 하나씩 둘씩 사는 것도 꽤나 부담이 되는 일인데 계속 쇼핑몰 보관함에 쌓아두면서 야금야금 사는 재미에 푹 빠져 있다. 아직은 사다놓은 오븐을 제대로 사용해본 적이 없고 (군고구마만 계속 ㅠ) 뭔가 근사한 요리는 해본 적이 없지만, 먹고 사는 데에 큰 지장은 없이 지내고 있다.

 

물론 요리만이 살림이겠는가. 빨래, 청소... 아 세상에 가장 하기 싫은 게 청소. 힘만 들고 성과는 미미한.. 가장 극한직무 중의 하나가 아닐까 싶다. 여기저기 쌓인 먼지 덜어내는 것도 그렇고 닦기도 해야 하고.. 근데 돌아서면 먼지가 또 앉고.. 으악. 무선 청소기가 소리가 이상해지는 게 먼지가 속에 넘 쌓였나 싶기도 한 세월이다. 예전엔 일주일에 두번씩 했지만 이젠 팔목도 아프고 조금은 포기도 되어서 일주일에 한번씩만 겨우 청소하고 있는 실정이다. 엄마는 혼자 사는데 뭐하러 그렇게 청소를 해대냐고 하지만.. 아 먼지 있는 걸 못 참아하는 나.

 

흠. 일해야겠다. 째린다...

 

 


댓글(8)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꼬마요정 2019-04-23 09:4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청소... 이게 진짜 해도해도 표시가 안 나는데 안 하면 너무 표시가 나서 말이죠ㅠㅠ 청소할 때마다 집에 있는 물건들 다 버리고 싶답니다. ㅎㅎ

비연 2019-04-23 10:30   좋아요 0 | URL
진심 백퍼동감.. 그냥 아무 것도 안 놓고 빈 공간으로 살고 싶습니다ㅜ 청소기 한번 휘익 돌리면 끝나게...

레삭매냐 2019-04-23 10:4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격하게 공감하는 바입니다.

저도 오래 전에 혼자 살 적에
정말 밥 대신 혼술을 즐기던
기억이 나네요.

사실 혼자서 밥해 먹기도 귀찮고...
그런 시절에는 혼술이 딱이지요...

아침부터 혼술 생각이 -

비연 2019-04-23 11:13   좋아요 0 | URL
제가 혼술에 대한 열망(?)을 되살려드렸군요 ㅎㅎㅎ
정말 이제 밥대신 혼술과 안주를 더 즐기게 되는 것 같아요.
건강 문제도 있고 좀 자중해야 하나 하고 있습니다..ㅜ

단발머리 2019-04-23 11:3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청소하면서 내가 움직일때 그 때 먼지가 만들어지는 거 아닌가. 안 그러면 어떻게 뒤돌아보면 먼지가 쌓여있나...를 근 20년째 진지하게 고민하는 1인으로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연님, 청소생활 화이팅!!!

비연 2019-04-23 12:29   좋아요 0 | URL
아. 전 정말 초심자... 20년째라는 말에 허걱..^^;;;;;;;
정말 혼자살기는 청소생활로 압축되는 것 같아요.
나날이 쌓이는 물건들, 그 속을 비집고 해내야 하는 청소.. 특히 화장실 청소 시러요...ㅜ
어쨌든.. 다양하게(!) 화이팅입니다^^

syo 2019-04-23 13:3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올해도 또 야구가 시작되었고, 올해도 또 어김없이 비연님이 응원하시는 팀이 다른 팀 생각은 1도 안하고 제 멋대로 잘하고 있네요...... 예상했지만 부럽다요...😣

비연 2019-04-23 14:10   좋아요 0 | URL
흠..흠.. 일단 한번 웃고 호탕하게. 으하하하하하~
사실 경기내용은 마음에 안 들어서.. 1등을 해도 속이 편치는 않아요..
이제 조금씩 자리를 잡아가는 것 같긴 하지만. 최근 KBO 야구 수준이 넘 떨어진 탓도 있긴 한데..
그래도 1등은 좋은 것이지요 ㅎㅎㅎㅎ 다른 팀 생각을 할 겨를 없이 막 달리고 있으니... 우히힛.
저 올해 야구보며 혼술 많이 할 것 같아요. 치맥, 피맥, 치맥, 피맥, 이렇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