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 시리즈' 성공 비법 해부



















콜린 후버Colleen Hoover의 책으로는 두 번째다. 첫 번째 책은 『Reminders of Him』. 교보문고 외서 판매대에 깔려 있는 책들을 훑어보고 있을 때, 친구가 책을 집어 들며 말했다. 요즘에 콜린 후버가 대세라며? , 그래? 콜린 후버의 책은 여러 권이 있었는데, 이 책을 선택한 특별한 이유는 하나도 없고. 친구가 집어줘서 그래서 집으로 데리고 왔다. 친구손은 황금손. 나는 친구 손만 믿는다.




『Reminders of Him』은 지난달에 읽었는데, 읽고 나서 아무런 감상도 남기지 않았다는 걸, 오늘에야 알았다. , 역시 책은 읽으면서’, ‘읽는 도중에’, ‘읽고 있을 때리뷰나 페이퍼를 남겨야 한다. 책을 마치면 생각도 마쳐지고, 책이 끝나면 생각도 끝나버린다.



콜린 후버의 책을 이제 막 두 권 마치고 나서의 느낌이라면, 역시 페이지 터너답다,가 될 것 같다. 문장이 쉽고, 짧다. 어려운 단어도 자주는 안 보이고, 구문도 비교적 평이하다. 다만, 소재는 자극적인 걸 선호하는 것 같은데 (‘자극적이다할 때, 당신이 예상하는 그것, 그것 맞습니다) 그래서 더 몰입할 수 있게 하는가, 그런 생각도 든다. 일단 시작하면 이어서 읽을 수밖에 없고, 외서인데도 짧은 시간 안에 몰입해서 읽게 만드는 힘이 있다. 남자아이 셋을 키우며(남편까지 포함해 four boys라고 칭함), 텍사스에 사는 가정주부가 들려주는 사랑 이야기에 미국 서점가가 요동치고 있다고 한다.  



줄거리 소개. 여객기 조종사인 오빠의 아파트로 이사 온 간호학과 대학생 테이트는 오빠의 절친 마일스에게 매력을 느낀다. 우연한 상황에서 두 사람은 미친 듯한 키스를 나누게 되고 (책 소개 그대로예요. 미친 듯한 키스), 테이트에게 매력을 느낀 마일스는 애정 없는, 데이트 없는, 사랑 없는 관계를 제안한다. 말 그대로 섹스만을 위한 만남.


"I'm attracted to you, Tate," he says, his voice low. "I want you, but I want you without any of that other stuff."

I have no thoughts left.

Brain = Liquid.

Heart = Butter.

I can still sigh, though, so I do.

I wait until I can think again. Then I think a lot.

He just admitted that he wants to have sex with me; he just doesn't want it to lead to anything. I don't know why this flatters me. It should make me want to punch him, but the fact that he chose to kiss me after not having kissed anyone for six straight years makes this new confession seem like I just won a Pulitzer. (83)



과거를 묻지 않고, 미래를 기대하지 않는 관계. 테이트는 마일스의 제안을 수용하고, 두 사람이 합의한 목적에만 충실해지려 하지만, 마일스에 대한 마음이 점차 커져가는 것을 어찌할 수 없다. 마일스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은 테이트. 그럴 때마다 숨어버리는 마일스.















감정과 섹스의 분리는 의심의 여지 없이 사회 일반을 사로잡은 경향이다. 물론 이런 문화의 흐름이 여성보다 남성에게 더 강하게 영향을 끼칠지라도 말이다. 여성이 예나 지금이나 감정과 섹스를 결합하고 있기는 하지만, 감정을 탈색해버린 섹스가 지배적이 된 상황에서는 남성이든 여성이든 당사자 모두가 실제 감정과 의도를 해석하는 데 무척 애를 먹기 때문이다. (『사랑은 왜 아픈가』, 99)



에바 일루즈는 감정과 섹스의 분리를 사회 일반의 경향으로 해석하고 있다. 결혼에서 섹스의 분리뿐 아니라, 결혼 시장의 형성과 섹시함의 상품성에 대해서는 에바의 책을 참고하시길.


마일스가 테이트와의 진지한 관계를 두려워하는 건, 그놈의 못난 과거 때문이다. 에바 일루즈의 이름도 몰랐던 2015, <사랑은 왜 불안한가>를 읽고 나는 이렇게 썼다.



그레이와 아나는 계약’에 의해 관계를 맺는데, 그레이는 무엇보다 향락과 기분 전환을 위한 섹스(레크레이션 섹스)를 선호한다.(55) 그는 그녀에게 ‘사랑 없는 섹스’를 요구한다. 그에게는 ‘섹스’ 그 자체만이 중요할 뿐이고, 그레이는 아나에게도 낭만적 감정과 분리된 ‘사랑 없는섹스를 가르치고 싶어한다. …. 성에 집착하는 어두운 과거의 남자가 여자를 통해 진정한 사랑에 대해 배우게 되고, 마음대로 되지 않아 남자를 애태우던 자율성의 화신 여자는 바야흐로 자신 앞에 무릎 꿇은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의 남자에게 지배당하는 데에 합의한다.


『Ugly Love』<그레이 시리즈>와 같은 구조로 되어 있다.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의 남자 주인공, 사랑 없는 섹스에의 초대. 그 속에서 피어나는 사랑. 여자 주인공을 통해 진정한 사랑을 배워가던 야수는 드디어 벨의 사랑을 얻게 되고. 야수는 왕자님으로 변신. 청혼과 결혼. 그 후로 두 사람은 오래오래 행복하게. 행복하게 살았더란다.


미국과 유럽을 사로잡은 마약 작가라 불린다고 하며, 여성에 의한 여성 입장의 에로틱 로맨스라는 평을 듣고 있다. 비교적 쉬워서 빨리 읽을 수 있으니, 속도와 난이도 면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을만하다. 로맨스를 읽기 시작한 게 올해 초여서 몇 권 되지 않아 잘 모르겠지만, 지나친 사랑과 활발한 섹스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권할 만하다. 다만, 요즘 날이 무척 더운데, 읽고 나면 더워진다는 점이, 읽기 전 유의 사항이라 하겠다. 콜린 후버 다음 책은 『All your Perfects』. 날이 참 덥다. 자꾸만 덥다.  









댓글(19) 먼댓글(0) 좋아요(2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잠자냥 2022-07-27 16:4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ㅋㅋㅋㅋㅋ 지나친 사랑과 활발한 섹스를 좋아하는 분 ㅋㅋㅋㅋㅋㅋㅋ
전 아닙니다만 어쩐지 어느 한 분이 떠오릅니다. 성은 다요~ 이름은 락방이~

단발머리 2022-07-27 16:47   좋아요 1 | URL
저도 그 분을 잠깐 떠올렸습니다만 ㅋㅋㅋㅋㅋㅋ 그 분이 여름 타시는가요? 요즘 체력이 예전 같지 않다는 소식입니다.
지나친 사랑은 몰라도 활발한 섹스에는 체력이 필수 아니겠습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22-07-27 17:23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꺅 >.<
저도 저 인용문 페이퍼에 넣고 쓰려고 했는데요 단발머리 님이 똭!! 넣어주셨네요?
저는 지금 페이퍼를 쓸까 했으나 퇴근시간이 다 된 관계로 내일!! 페이퍼를 쓰도록 하겠습니다.
아니 근데 단발머리 님은 책과 커피가 놓인 사진을 왜이렇게 근사하게 찍으시나요?
저는 콜린 후버 다음책으로 confession 을 선택했습니다만, 아직 구매하지 않은 건 안비밀.. 곧 할 예정입니다. 으하하하.
사랑 없는 섹스에 대해서 저도 쓸 예정인데요, 그런데 말입니다. 섹스랑 사랑이 따로 놀면 어쨌든 비극이긴 한 것 같아요. 종국엔 같이 가야 너도 해피 나도 해피 우리 모두 해피.. 가 되지 않을까요.
전 이 페이퍼 읽는데 뜨거워서 몸에 열이 나는게 아니라 역시 에바 일루즈를 읽어야한다!! 막 이렇게 되네요?
아 진짜루 정말이지 같이 읽으니까 막 이 페이퍼가 무슨 말 하는지 알고 그래가지고 제가 너무 좋네요? 같이 읽기 만세다 만세. 특히 야한 책 같이 읽는거 좋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지나친 사랑과 활발한 섹스를 좋아하는 건 아니고요.. 제가 그러기엔 좀.. 늙었습니다. 힘들어요. 요즘은 머릿속에서만 섹스해도 체력이 딸려가지고 한 달 쉬어야 합니다.

그럼 이만.

단발머리 2022-07-28 13:43   좋아요 0 | URL
제 인용문도 좋지만 다락방님 인용문은 훨씬 더 좋더라구요. 이렇게 재미난 책이라니 정말 항상 진심 환영입니다.
저는 confession도 읽게 될 거 같기는 한데, 아직 구매하지 않은 건 안비밀입니다. 으하하하하.
저는 이 페이퍼 쓰면서, 아, 다락방님이 쓰셨다면 뜨거운 리뷰였을텐데 ㅋㅋㅋㅋㅋㅋ 생각했거든요. 에바 일루즈를 읽는 일은 넘나 즐거운 일이지만 말입니다. 이 책은 좀 뜨거운 책이라 이 말씀입니다.

같이 읽기 참 좋습니다. 지나친 사랑과 활발한 섹스 거부하지 마세요. 체력을 보강하는 쪽으로 생각해 봅시다요 ㅋㅋㅋㅋㅋ

건수하 2022-07-27 17:38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더울땐 다 귀찮죠… :)

단발머리 2022-07-27 17:48   좋아요 1 | URL
수하님 ㅋㅋㅋㅋㅋㅋㅋ 겁나 내 스타일 ㅋㅋㅋㅋ 이리 좀 와봐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건수하 2022-07-27 17:54   좋아요 1 | URL
ㅋㅋㅋㅋㅋ 단발머리님도?
사실은 안 더울 때도 귀찮아요 (…)

단발머리 2022-07-27 17:57   좋아요 1 | URL
참… 뭐라고 답을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 그렇다고 하자니 안 더울 때도 귀찮았던 거 같고요. 아니라고 하자니, 붉게 물든 나의 두 볼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날이 더운걸로 정리할까요? ㅋㅋㅋㅋㅋㅋㅋ

유부만두 2022-07-27 18:22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젊다…

단발머리 2022-07-27 18:35   좋아요 0 | URL
ㅋㅋㅋㅋㅋㅋㅋ 저두 그렇게 젊지 않아요 ㅋㅋㅋㅋ 저도 수하님처럼 ㅋㅋㅋㅋㅋㅋㅋㅋ (귀찮단 말입니다) 덥잖아요, 지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잠자냥 2022-07-27 20:05   좋아요 1 | URL
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의 댓글

수이 2022-07-27 20:20   좋아요 1 | URL
ㅋㅋㅋㅋㅋㅋㅋㅋ 올해의 댓글!!!!

단발머리 2022-07-28 13:44   좋아요 0 | URL
우아 ㅋㅋㅋㅋㅋㅋㅋ 진짜 ㅋㅋㅋㅋㅋㅋ 우아!

오거서 2022-07-27 20:0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이번 페이퍼는 이열치열 좋은 예 같아요 ^^;
콜린 후버가 대세군요.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단발머리 2022-07-28 13:45   좋아요 0 | URL
이열치열의 좋은 예라고 해주셔서 감사해요. 그래야할텐데요 ㅋㅋㅋㅋㅋㅋ
콜린 후버도 호불호 있을 거 같아요. 현재 미국에서는 대인기몰이중이라고 하네요.

책읽는나무 2022-07-28 07:0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책 표지는 여름을 겨냥한 넘나 시원한 표지인데 읽으면 더워지는???
오늘 밤은 좀 시원타~ 하고 좋아하고 있었는데 또 댓글들이 넘 뜨겁네요.
어휴~~말로만 야한 알라디너들!!ㅋㅋㅋ
뜨거운 센스쟁이들 귀여운 댓글들입니다^^

단발머리 2022-07-28 13:46   좋아요 1 | URL
댓글들이 넘 뜨거운 것은 정말 뭐랄까요. 이런 유머를 구사하는 알라디너들을, 전 정말 사랑합니다.
유부만두님 2음절로 우리를 모두 초토화시키시잖아요. 우리는 모두 이 더위 속에서, 즐거운 것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yamoo 2022-07-28 08:1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사진을 보니, 책 표지 보다는 사진에 찍힌 치마의 문양이 멋집니다요!!(스커트 맞나요?) 테이블 위에 카푸치노와 책과 간신의 조화가 매우 아티스틱해 보입니다..ㅎㅎ

단발머리 2022-07-28 13:48   좋아요 0 | URL
치마를 알아봐주시는 안목에 깊은 감사를 드리오며. 제 원피스에요. 10년 전에 제주도 여행 가기 전에 구매한 건데, 한참을 안 입다가 작년부터 다시 꺼내입고 있습니다.
사진은 ㅋㅋㅋㅋㅋㅋ 제 친구가 아주 안목이 훌륭합니다. 매일 친구의 사진을 연구하고 연구하다 보니 저도 가끔 예쁜 사진을 찍을 때가 있네요. 핸드폰도 같은 회사꺼고 친구가 사용하는 앱을 사용합니다. 기계빨이라고 할까요? 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