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누들로드 - 국수따라 방방곡곡
김미영 지음 / 브레인스토어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면요리를 엄청 좋아하는 제가 쉬어가듯 읽었던 책입니다. 특히 냉면을 좋아하는데 을지면옥 냉면을 제일 좋아합니다.

원래 이 작은 책자를 산 이유도 사실 이 책에서 소개한 국숫집을 방문해 보려는 목적이었습니다.

하지만 2013년 안동여행 갔을 때 건진국수집에 전화한 적이 있었지만 너무 멀어 결국 포기를 하고 말았습니다.

위에서 언급했지만 냉면을 좋아하는 저는 이책에서 소개한 냉면집을 다 방문해 보았습니다.

을밀대는 제가 살던 동네여서 자주 갔었고 충무로의 필동면옥도 친척집이 근처에 있어서 자주 갔었습니다. 가족들과 여름이 되면 우래옥과 을지면옥애서 냉면을 많이 먹었죠.

봉피양 냉면이 사실 제 입맛에는 제일 안맞더군요.

그외 추천하고 싶은 냉면집은 평래옥입니다. 명동에 갈 때 자주 가는데 어르신들과 주변 직장인들로 점심에 가면 늘 기다려야 합니다.

이 책에서 소개한 오장동 흥남집도 제가 아주 좋아하는 함흥냉면집입니다. 이곳에서 함흥냉면을 먹은 이후 다른 곳의 함흥냉면은 잘 안먹습니다. 세월의 내공은 괜히 나오는 것이 아니더군요.

태평로 삼성빌딩 근처에 위치한 진주회관은 사회생활을 하던 초창기 자주 갔던 곳입니다. 콩국수로 아주 유명한 곳이죠. 여름이면 주변 직장인들로 북새통입니다. 이 집은 여의도애서도 콩국수와 비빔국수를 파는데 두 집의 맛의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근래에는 여의도의 진주회관에 자주 갔었네요. 

개인적으로 맛보고 싶은 국수는 부산밀면과 제주도 고기국수입니다. 제주도는 아직 못가봤고 부산은 몇번 가 보았지만 밀면을 먹을 기회가 없었네요.

오늘은 이 책에서 소개한 국숫집 중 제가 직접 가본 곳을 위주로 말씀 드렸습니다. 가이드 성격의 책이니만큼 이 책이 얼마나 유용한 지는 결국 소개한 곳에 대한 정보가 ‘얼마나 정확하냐‘ 에 달린 것이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