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 수 세기 동안 단 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
론다 번 지음, 김우열 옮김 / 살림Biz / 200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성공할 수 없다는 믿음이 결국 패배의 삶을 살고 있는 나 자신을 만들고 있다. 한번쯤은, 정말로 깊은 구덩이에 빠져 고통스러워해보면서, 저 정상을 넘어볼 꿈을 꾸어보지 않겠는가? 그러면 그 꿈을 꿀 때, 이 책이 제시하는 방향으로 올바르게 일을 해 보아라. 법칙은 당신을 위해 존재한다. 시크릿은 그렇게 나에게 찾아왔다. 

7년만에 어머니의 이모, 곧 내게 이모 할머니 되는 분의 집에 가서 이 책을 읽고 왔다. 아직 어린 나이여서인지, 간절할만큼 바라는 무언가가 없던 내게 시크릿이 필요하단 생각은 아직 해보지 못했다. 하지만, 살아가면서 내게 생긴 작은 불화의 씨앗이 내게 조금씩 상처가 되어 가면서, 어떻게 하면 항상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까, 하고 고민했다. 적절하게 이 책을 읽고, 나는 끌어당기기 법칙을 사용해 보았다. 

끌어당기기 법칙은 정말 특별하다. 이제는 많은 사람이 알고 있겠지만, 사고 자체를 전환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내가 왕따라고 가정하자. "그 아이들이 나를 괴롭하지 않으면 좋겠어." 법칙은 이렇게 이해한다. "다른 아이들까지도 나를 괴롭히길 바래." 끌어당기기 법칙은, 내가 정말로 다른 사람들과 잘 어울리는 상황을 상상하고, 또 그런 상황을 만들려고 노력할때에 이루어지는 것이다. 나는 자기 전에도, 아침에도 항상 학교의 친구들과 항상 즐겁고, 재미있게 노는 걸 상상했다. 그러자 정말 학교 생활이 재미있어지고, 단순히 가서 공부만 하던 1년이 이제는 새로운 1년이 될 것 같았다. 

끌어당기기 법칙은, 아마 큰 돈을 벌어들이기까지의 과정은 정말 이해하기 힘들겠지만, 내가 그 무언가의 목표를 상상하고, 이루겠다는 그 꿈을 정말 내 것으로 흭득한 것인양 행동하면 꿈은 제 자리인것처럼 들어온다. 나는 즐거운 학교 생활을 위해 준비했고, 이제 학교 가기가 따분하고 귀찮은 것이 아니라 하루하루가 감사하고, 주말이 되면 학교가 가고 싶은 그런 생활이 되었다. 

이래도 시크릿의 법칙이 아무것도 아니라고? 막상 읽으면서도 정말 이 이야기가 사실일까? 하고 생각했는데, 시크릿 책을 읽기 전부터 생각한 내 생각은 이미 끌어당기기 법칙에 적용되어 나를 행복하게 이끌었다. 부정은 부정을 부른다.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내가 원하는 바롤 이루는 쪽으로 생각하자. 그것이 바로 시크릿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