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문난 애나 로쉬 좋은책어린이문고 8
리비 해손 지음, 송진욱 그림, 이정아 옮김 / 좋은책어린이 / 2007년 8월
평점 :
품절


 

요술 연필 페니, 엘리엇 아저씨의 사진첩, 돼지도 날 수 있어 등의 재미있는 이야기가 가득한 좋은 책 어린이 문고. 본 책마다 다 재미있었는데,  이번에도 정말 재미있어 보이는 책 한 권이 새로 나왔다.  역시 기대를 버리지 않게 한 책이었다.


크리스토퍼 카메론, 리지 카메론 그리고 해리엇 카메론 이 삼남매와 사촌 애나 로쉬까지 이 네 명 모두 멋진 장난꾸러기들이다. 항상 새로운 놀이를 만들지만 올 때마다 한 가지씩을 물건을 부숴 버리는 애나, 그러므로 부모님께는 정말 마음에 들지 않는 아이다. 하지만 다른 아이들 모두 그런 애나를 정말 좋아한다. 나도 왠지 이런 애나처럼 되고 싶다. 질투심 많은 것을 빼자면 항상 무언가에 도전하려는 그 마음을 꼭 갖고 싶다. 가끔은 애나가 잘못되었다고 생각되기도 하고, 나쁘다고 생각되기도 한다. 그렇지만 ‘다른 사람을 즐겁게 해준다는 그런 큰 재능이 있다면 다른 것이 무슨 상관인가?’라는 생각도 들었다.

애나 로쉬는 정말 마음이 넓은 아이인 듯하다. 거액을 모아서 먼 곳으로 이사를 가기 전에 친한 사람들에게 선물을 하나하나 다 주었으니... 무엇을 좋아할까 하고 그것에 몇 시간을 투자하여 좋아할 만한 것을 고르는 그런 애나가 참 꼼꼼한 아이라고 생각된다. 또 자신의 보물을 약속한 대로 리지에게 줄 수 있을 만큼 의리도 강한 아이였다. 말광량이 애나 로쉬가 과연 미래에는 어떤 아이가 되어 있을지 궁금하다. 후속편도 나온다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