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l of Duty: WWII: Prima Collector's Edition Guide (Hardcover)
Prima Games / Prima Games / 2017년 11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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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이 글은 약간의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번주 화요일 콜오브듀티 WW2 싱글 플레이를 끝까지 다 완료했다. 콜오브듀티 시리즈는 미국과 러시아의 전쟁을 주제로 했던 모던워페어3까지는 나름 흥행했고 싱글플레이 구성도 굉장히 재미있게 했던 것 같지만 블랙옵스2부터 조금 이상해지기 시작하다가 인피니트 워드가 만든 최악의 시리즈 고스트가 나오면서 개적화를 비롯한 여러 문제들이 게임유저들로부터 크나큰 비판을 받았다.

나는 원래부터 싱글플레이가 있는 FPS 게임을 워낙 좋아하는 편이라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 시리즈와 블랙옵스1 그리고 월드앳워를 지금도 하고 있지만 싱글플레이를 처음부터 끝까지 완료했던 것은 2014년에 나왔던 어드밴스드 워페어 까지 였다. 2017년 콜오브듀티 시리즈를 만든 회사에서 다시 2차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한 시리즈를 만든다는 얘기를 들었을때 매우 기뻤고 트레일러도 매우 멋지게 만들어서 기대하고 있었다. 그러던 저번주 금요일 콜오브듀티WW2를 하게 됐다.

게임 스토리의 첫 시작은 노르망디 상륙작전 당시 가장 치열한 격전이 벌어졌던 오마하 해변이었다. 매우 생동감 있고 현실적으로 전투를 묘사했다는 것이 느껴졌고 파이프를 통한 독일군 기관총 진지를 날려버리는 씬과 상륙도중 독일군의 MG42 공격으로 인한 미군들의 대량 도륙은 1998년에 개봉했던 라이언 일병 구하기를 보는 듯한 느낌이었다. 그래픽이 워낙 현실적인지라 매우 잔인하기도 했다. 이 게임의 특징은 체력바 도입이라 할 수 있는데 게임상에서의 자동회복을 대체한 체력바 시스템에도 불구하고 보통난이도의 게임 플레이가 원활했던 것 같다.

게임 스토리와 연출 그리고 그 게임에서 주는 감동은 영화 라이언 일병 구하기나, 밴드오브브라더스, 더 퍼시픽 못지 않았고 내가 진짜 전장에 있는 느낌을 주기도 했지만 이러한 장점을 단번에 깨버리는 단점도 존재 한다. 그 단점은 바로 총 사운드다. 총을 쏠때 나오는 소리가 2008년에 나왔던 월드 앳 워 보다도 훨씬 못한다. 그리고 이 게임의 또 다른 단점이라 할 수 있는 것은 나치군이 소련군이 사용하는 ppsh 41를 너무 많이 사용한다. 뭐 여러가지 무기를 사용하는 독일군 묘사에 대한 시도는 좋았으나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소련군의 대표적인 무기를 게임상에서 독일군을 사살하면 마구잡이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든 설정은 좀 마이너스 포인트라 할 수 있을것 같다.

이 게임에서 가장 기억 남는 파트는 3파트가 있다. 1944년 노르망디 상륙작전 파트와 1945년 독일의 강제 노동 수용소를 해방하는 파트 그리고 1944년 드골의 레지스탕스와 협력하여 파리를 해방하는 파트다. 개인적으로 가장 맘에들고 감동적인 파트는 1944년 8월 25일 미군들이 드골의 레지스탕스와 더불어 나치치하에 있는 파리를 해방시키는 파트였던 것 같다. 파리 해방은 연합국의 도움도 있었지만 나치독일에 억압받던 프랑스 국민들이 나치에 대항하여 도시를 해방시켰던 저항의 역사이기 때문일 것이다.

2013년 고스트 시리즈부터 싱글플레이 자체가 망작이었던 전작들과는 달리 매우 훌륭한 싱글플레이었던 것 같다. 다만 이 게임이 스팀에서 파는 가격이 75000원이라는 점에선 너무 비싼건 같다. 나중에 가격이 인하되면 싱글플레이를 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이다. 이상으로 긴 게임 리뷰를 마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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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풍오장원 2020-08-30 23:5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콜오브듀티 팬이시군요 ㅎㅎ

NamGiKim 2020-08-30 23:57   좋아요 0 | URL
ㅎㅎㅎㅎㅎ 네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