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우끄라이나의 나찌를 구제하는 두 명의 교수들

 

신 반공성전을 도와주고, 그들의 광기어린 군비증강을 정당화하기 위해서, 미국의 우익들은 1983년에 우끄라이나 기근대학살 50주년 기념일이라는 대대적인 추도식을 추진했다. (공산주의가 역자) 서방에 대한 끔찍한 위협임을 확실하게 이해시키기 위해서는, 공산주의란 대량학살을 의미한다는 증거가 필요했다. 나찌와 그 협력자들이 이 증거를 제공했다. 두 명의 미국 교수가 그들의 학문적 신임을 이용해 그 증거를 마련했다: 그들은 쏘비에뜨 우끄라이나 기근의 공동저자인 제임스 E. 메이스(James E. Mace), 50년 전: 우끄라이나 기근 대학살 쏘비에뜨 러시아 제국주의 도구로서의 테러와 참화를 쓴 월터 더쉬닉(Walter Dushnyck)이었으며, 다나 댈림플이 그 책의 서문을 썼다. 하버드에서 낸 책에는 1932년에서 1933년 사이의 기근의 모습이라고 주장하는 마흔 네 장의 사진을 포함한다. 그 중 스물네 장은 라우벤하이머(Laubenheimer)가 쓴 두 권의 나찌 문서에서 가져온 것으로, 라우벤하이머는 대부분의 사진을 디트로프에게 의존했고, 히틀러의 나의 투쟁이라는 책의 구절을 인용하며 자신의 책을 시작하였다:

 

만약, 그의 맑스주의 신념의 도움으로, 유대인이 세상 다른 사람들에게 승리한다면, 그의 영광은 인간성의 장례식 화환이 될 것이고, 그리고 이 행성은 수 백 만 년 전과 마찬가지로, 인류가 부재한 상태로 나아갈 것이다.’17)

 

디트로프-라우벤하이머의 사진들 대부분은 제1차 세계 대전 시기 직후와 1921년부터 1922년 사이 기근의 시기에서 가져온 완전히 위조된 사진이거나, 아니면 기근대학살이라는 상황을 묘사하지 않는 허위이고 증명되지 않는 장면들을 묘사하고 있다.18)

 

두 번째 교수인 더쉬닉은 1930년대 말에 활성화된, 파시스트 단체인 우끄라이나 민족주의자 조직에 간부로서 참여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