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맥카시와 연관된 책(A book from McCarthy)


수천 명의 우끄라이나 나찌 협력자들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에 미국 입성에 성공했다. 맥카시 시기 동안 그들은 ‘공산주의의 야만성12)’의 희생자로서 증언하였다. 그들은 기근―대학살이라는 신화를 다시 조작하여 ≪끄레믈린의 음흉한 행위들(Black Deeds of Kremlin)≫이란 두 권으로 된 책을 만들었고, 미국에 거주하는 “러시아 공산주의 폭력의 우끄라이나 희생자 협회”와 “쏘비에뜨 체제에 의해 한때 박해당한 우끄라이나인들의 민주 협의체”에 의해, 1953년과 1955년에 출판되었다. 콘퀘스트가 소중히 여기며, 정기적으로 인용하는 이 책은 1918년에서 1920년의 수만 명의 유대인 대학살에 책임이 있는 페트리우라(Petliura)에 대한 찬양을 담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나중에 우끄라이나 반란 부대(Ukrainian Insurgent Army, UPA)가 된 나찌가 조직한 나이팅게일 대대(Nachtigall Battalion)의 파시스트 지휘관인 슈케비치(Shukhevych)에게 경의를 표한다.


≪끄레믈린의 음흉한 행위들≫은 또한 1932년과 1933년 사이의 기근―대학살을 보여주는 일련의 사진을 포함한다. 그 사진들은 모두 위조된 것들이다. 정교한 위조 사진이다. 한 사진은 ‘작은 식인종’이란 제목이 붙는다. 이 사진은 ‘자포로제(Zaporozhe)에서 온 식인종: 그의 누이를 먹다’란 원래 제목으로, 1922년 러시아 구호 국제 위원회의 ≪Information≫ 22호 공보에 실렸다. ≪끄레믈린의 음흉한 행위들≫ 155쪽에는 여러 명을 막 처형한 네 명의 군인과 한 명의 장교 사진이 있다. ‘꿀락들의 사형집행’이란 제목이 붙었다. 세부 내용: 군인들이 짜르 군복을 입고 있다! 따라서 짜르주의자의 사형 집행은 ‘스딸린의 범죄’의 증거이다.13)


이 책의 제1권의 저자 중에 한 명은 알렉산더 헤이-홀로우코(Alexander Hay-Holowko)였는데, 그는 서부 우끄라이나에 있었던 우끄라이나 민족주의자 조직(Organization of Ukrainian Nationalists)의 반데라(Bandera) ‘정부’에서 선전 장관이었다. 이러한 파시스트 도당이 잠시 (우끄라이나에—역자) 존재하는 동안, 민족주의 폭도와 우끄라이나인들의 지원 군대(Ukrainian auxiliary troops)는 리보프(Lvov) 지역의 수천 명의 유대인, 폴란드인, 그리고 볼셰비끼들을 살해했다. 지금은 벤쿠버(Vancouver)에 살고 있는 헤이-홀로우코 또한 나찌 친위대(SS)로서 복무했다.


책의 후원자로 언급된 이들 중에는 아나토레 비로체르끼스키(Anatole Bilotserkiwsky)가 있는데, 그의 별명은 안톤 슈파크(Anton Shpak)로, 빌라 체르끄바(Bila Tserkva)에 있는 나찌 경찰의 관리로 근무한 적이 있다. 목격자들과 문서에 따르면 슈파크/비로체르끼스키와 그리고 다른 이들이, 주로 유대인 시민들 2000명의 사형집행에 참여했었다.1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