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l of Duty: MW3 (Paperback) - Modern Warfare 3, Signature Series Guide
BradyGames / Brady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지금까지 내가 해본 콜오브듀티 시리즈 중에 가장 많이 플레이한 시리즈다..(그리고 난 이 게임 멀티플레이를 스팀을 통해 지금도 계속 하고있다.) 그러나 모던워페어 시리즈 중에서는 이 시리즈가 혹평받는 쪽에 속한다

 

모던워페어2에서 보여줬던 그래픽하고 큰 차이가 나질 않고 무기 고증 또한 억망이다. 거기다 연출에 있어서도 크나큰 변화가 있지 않았다. 이런 부분들이 복합적으로 욕을 먹는 이유일 것이다.

 

이런 단점이 존재했음에도 불구하고 난 모던워페어 시리즈 중에 이 시리즈가 가장 재밌는것 같다. (모던워페어 시리즈의 마지막이어서 그런지 모던워페어3를 더 많이 하는것 같기도)

 

 게임의 스토리는 미국을 침공한 러시아가 미국의 우월한 군사력 때문에 미국 본토 점령에 실패했고 전쟁이 시작된 지 두달 뒤 러시아의 대통령이 서방과의 평화회담을 하러 갔다가 테러리스트 마카로프(모던워페어2에서 모스크바 자카예프 공항을 테러 함으로써 러시아가 미국에게 전쟁을 선포하게 만든 장본인)가 러시아 대통령을 납치한 뒤 유럽을 침공한다는 내용이다. 게임에서 나오는 전투 지역은 뉴욕, 파리, 베를린, 프라하등 주로 유럽이 배경이다.

 

게임의 장점이라고 얘기하자면 게임에서 나오는 배경음악 그리고 총 사운드 만큼은 정말 최고다. 이 게임 스토리에서 가장 기억 남는 미션은 뉴욕에서 러시아군을 몰아내는 첫번째 미션과 러시아 대통령을 엄호하는 경호원 미션, 함부르크에서 러시아 침략군을 무찌르고 미국 부통령을 구출하는 미션 그리고 러시아 대통령을 구출하로 특수부대가 시베리아 광산으로 가는 미션일 것이다.

 

2011년 이 게임이 나온 뒤로 부터 콜오브듀티 시리즈는 콜오브듀티 고스트라는 희대의 망작을 만들면서 욕을 엄청먹게 되었다. 제작년 모던워페어1이 리마스터 버젼으로 나왔으니 모던워페어2,와3도 리마스터 만들었으면 좋겠다.

 

모던워페어3와 같이 나를 감동시키는 콜오브듀티 시리즈가 또 나오기를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