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l of Duty 4 (Paperback) - Modern Warfare: Official Strategy Guide
Thom Denick / Brady / 2007년 10월
평점 :
품절


싱글 플레이가 있는 FPS게임을 굉장히 좋아하는 나는 중학교3학년때 부터 콜오브듀티 게임을 했었고 지금도 간혹한다. 콜오브듀티 시리즈 중에 내가 가장 좋아하는 시리즈가 있다. 그게 바로 모던워페어 시리즈다.

내가 이 게임을 처음해본건 고등학교1학년때다. 고등학교 1학년때 모던워페어1을 하며 느꼈던 감격은 실로 엄청났다. 물론 2018년 기준으로 봤을때 모던워페어1의 그래픽은 현재 나온 콜오브듀티 시리즈에 비하면 많이 떨어진다.

비록 현재 나온 게임들의 그래픽에 비하면 그래픽이 많이 떨어지지만 이 게임이 명작인 이유는 영화같은 기가막힌 연출과 그 나름 탄탄한 스토리다. 모던워페어1이 나오기 전 콜오브듀티 시리즈는 전부다 제2차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했지만 모던워페어는 현대전을 배경으로 했기에 좀 더 신선했던 것 같다.

게임 스토리는 2011년 러시아에서 초국수파(러시아 우월주의+소련찬양)와 보수파간에 내전이 발발하고 반미감정이 심한 중동의 어느국가에서 반미쿠데타가 일어나 미국과 전쟁하게 된다는 내용이다. 그렇기에 현실성이 조금 떨어지기도 하고 게임의 주체는 영국 SAS와 미해병대이기에 서구사관이 반영됐다. 그래도 전투씬이나 영화같은 연출은 정말 FPS게임의 역사를 새로 썻다.

추가적으로 얘기하자면 울나라 사람들이 많이 하는 게임 서든어택보다 이 게임의 그래픽이 더 좋다. 다만 싱글플레이를 베테랑 난이도로 하다보면 딥빡할 수 있다. 모던워페어1의 난이도 어려움이 모던워페어2,3에서는 베테랑 난이도 정도 된다. 그렇기에 이 게임을 처음하게 된다면 쉬움이나 보통부터 시작하자!!!

이 게임을 처음 했을때 부터 지금까지 게임 스토리는 정말 여러번 깻다. 심지어 베테랑 난이도로도 깨봤다. 요즘도 생각날때 마다 이 게임을 한다. 그 만큼 잘만든 게임이다. 이 글을보고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가 하고 싶어 진다면 무조건 해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