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안철수의 서재- 안철수의 독서 세계 탐구
이채윤 지음 / 푸른영토 / 2011년 12월
평점 :
판매완료


안철수. 요즘 이분을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내가 관심을 갖게 된 이유는 신문의 기사를 보고 였다.

제주 구럼비사건. 현 대통령이 어루 만져주지 못했던 부분들을 세심히 살피며

귀를 기울이고 소통을 하려고하는 모습에서 국민의 멘토 , 대선의 주자로써

큰 관심을 가지고 구입한 첫번째. 책 < 안철수의 서재>

그가 읽고 그가 생각하고 그가 말하려했던 ( 일상 생활에서) 부분들이 무엇이었나

큰 관심을 가지고 읽었던것 같다.

 

이 책은 큰 오해를 살만 하다. 제목과 사진에서처럼 안철수 본인이 저술한 책도 아니고

본인과 인터뷰를 했다는 부분은 거의 나오지 않는것으로 보아 저자가 자료를 모아

편 책인듯 싶다. 그래서 많이 실망도 했고, 알고자 했던 부분들보다 주로 안철수가

읽었다는 책을 책을 심도있게 소개하고 있어서 조금 지루했던 부분들도 있었다.

또 힐링캠프에 출연하여 했던 이야기들이 책속에 담겨있어서 그 프로그램을 봤던 사람들에겐

 책의 내용이 아쉬웠을것 같다..

 

" 작은 의사는 병을 고치고 더 나은 의사는 사람을 고치고 큰 의사는 나라를 고친다"는

중국 쒼원의 말은  안철수란 사람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말 인듯 싶다.

<프랭클린 자서전><세계명문가의 독서법><안철수의 말말말!!> 등은 밑줄을 그어가며

열심히 읽은것 같다.  특히 <안철수의 말말말!>에서

평생  비교하며 살아야 할 대상은 '어제와 나"와 '오늘의 나' 란 부분은

가슴속에 깊이 새겨두고 나태한 ,게으른, 피곤하고 미루고픈 영혼들이 나를 집어 삼킬때마다

꺼내읽어야할 비수같은 말인것 같다.

이제 제대로 그분에 대해 알려줄 책을 찾아봐야겠다.

그리고 <프랭클린 자서전>과 <세계명문가의 독서법>은 꼭 읽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