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을 결정하는 한 문장
백건필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것을 결정하는 한문장'이라는 책은 예전부터 읽고 싶었던 책이다. 글을 쓸때도 타인의 마음을 끌어들이는 매력적인 한문장을 쓰고 싶었다. 보충수업 강좌명을 지을 때도 학생들의 마음을 끌어들이는 강좌명을 짓고 싶었다. 그래서 이책을 펼쳐들었다. 

  저자 백건필은 심리학을 비롯해서 다양한 카피라이팅 저작들을 농축시켜 '모든 것을 결정하는 한문장'이라는 책을 내놓았다. 그의 말들 중에서 "관찰을 반복하면 통찰에 이르고 통찰을 반복하면 현찰에 이른다."라는 말은 가장 인상 깊었다. 보통은 관찰하기 보다는 상상할 것을 강조하는 우리들의 모습과는 달리, 관찰을 통해서 통찰에 이르자는 저자의 말은 매우 강력한 울림을 주었다. 해답은 책상위에 있지 않고, 현장에 있다는 진실을 다시한번 깨달았다. 

  이 책을 읽고 나서 광고를 그냥 지나칠 수 없게 되었다. 광고에서 제시하는 할인 혜택부터 시작해서 제품이 조기 소진될 수 있다는 말들이 모두 백건필이 제시한 '마음을 훔치는 카피라이팅'기법이라는 사실을 떠올리며 광고의 카피라이팅을 평가하게 되었다. 역사를 소재로한 영화를 보면서 역사적 고증이 얼마나 잘 되었는지 분석하는 버릇이 있는데, 이제는 광고를 보면서도 그 수준을 평가하게 되었다. 아는 만큼 세상을 보게된다. 이제는 광고도 달리보이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