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13일에 마태우스님의 서재에서 <물만두님 베스트셀러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물만두님의 책 홍보를 위한 이벤트로서 간략히 쓰면 이렇습니다.
고인이 되신 물만두님의 1주기를 맞이하여 물만두(홍윤)님의 책 <물만두의 추리책방>을 읽고 마태우스님이 만든 열 개의 문제에 대한 정답을 쓴 분들 중에서, 다음과 같이 선정하여 상품권을 선물로 준다는 것입니다.
"가장 먼저 정답을 맞추신 분이 2등,
4번째로 정답을 맞추신 분이 3등,
7번째로 정답을 맞추신 분이 1등.
1등 알라딘 상품권 5만원,
2등 알라딘 상품권 3만원,
3등 알라딘 상품권 2만원."
"12번째와 25번째 댓글을 달으신 분, 그리고 26번째와 42번째 댓글을 달으신 분께
바로 제가 42번째 댓글을 쓴 사람이라서 댓글 당첨자로 뽑혔다는군요. 그래서 제가 물만두님의 책을 선물 받게 되었답니다. 물론 몇 번째의 댓글이 당첨되는지는 주최측(두 분이 비밀댓글로 알림)만 알고 진행되었습니다.
저로 말하면 가위바위보를 해도 늘 지는 쪽이어서 이런 행운이 온 걸 좀 의아하게 생각하며 기뻐했습니다. 그리고 한편으론 미안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비용을 들여서 책 홍보에 나선 분들도 있는데, 그런 생각으로...
이 이벤트를 주최해서 상품권을 선물로 내놓으신 마태우스님을 비롯하여 댓글 당첨자에게도 선물을 주시겠다는 조선인님, 진/우맘님께 감사 드립니다. 또 저처럼 참여해서 댓글을 남겨 주신 모든 분들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이 이벤트의 훈훈한 마음이 쭉~ 이어져서 물만두님의 책이 많이 많이 팔리길 기원합니다. (선물 받는 책은 제가 읽고요, 저도 누군가에게 선물할 일이 있을 땐 이 책을 구입해서 하겠습니다.)
저도 물만두님의 책이 많이 팔리도록 힘껏 응원하겠습니다. 여러분도 물만두님의 책이 많이 팔리도록 응원해 주세요.
.....................<물만두님의 책 두 권>.....................................................................
<알라딘, 책소개>
전설의 서평 블로거 물만두 홍윤의 <물만두의 추리 책방>. 저자가 11년간 동명의 블로그에 올린 추리소설 리뷰 중 200편을 엮어낸 유고집이자 국내 최초의 장르문학 서평집이다. 20여 년간 희귀병인 봉입체근염으로 투병생활을 하다 2010년 12월 13일 세상을 떠나기 전까지 저자는 방대한 독서량과 따뜻한 시선으로 양질의 리뷰 세계를 구축했다.
이 책은 고전과 현대, 동양과 서양을 통틀어 엄선한 물만두표 '죽기 전 읽어야 할 추리소설 필독서 200선'이다. 추리소설의 여왕 애거서 크리스티, 괴도 뤼팽 시리즈로 유명한 모리스 르블랑, 정통 추리소설의 대가 엘러리 퀸에서부터 사회에 대한 시각을 날카롭게 녹여낸 히가시노 게이고와 유쾌함과 치유를 동시에 선사하는 미야베 미유키까지 153명 작가의 200개 작품에 대한 리뷰를 모았다.
저자는 2000년 3월 2일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을 시작으로 세상으로 떠나기 전인 2010년 11월 17일 <메타볼라>까지 공식적으로만 1838편, 비공개 글까지 포함하면 무려 1만 2334편의 글을 올렸다. 그중에서 추리소설에 대한 리뷰만 1296편(원고지 12,000매)을 써 압도적인 분량으로 이미 장르문학 마니아들 사이에서 전설적인 존재로 여겨졌다.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추리소설을 읽고 싶었던 그녀의 리뷰 세계를 집대성한 이 책은 시대별, 국가별 대표작을 골라 차려낸 푸짐한 추리소설의 만찬이다. 개별 리뷰들 외에도 '뤼팽 전집, 순서대로 읽기'나 '탐정이 등장하는 추리소설 베스트 8', '처녀작이 우수한 추리소설 7' 등 물만두가 정성껏 기획하고 선정한 리스트들을 통해 추리소설의 지형도를 한눈에 그릴 수 있다.
<알라딘, 책소개>
물만두라는 이름으로 10년간 활동한 서평 블로거 홍윤의 비공개 일기를 모은 에세이. 스물다섯의 나이에 진행성 근육병을 판정받은 그녀는 마흔둘에 세상을 뜨기 전까지 방대한 양의 독서를 하면서 꾸준히 서평을 올려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고인의 1주기를 기리며 출간된 이 책에는 서로에게 힘이 되어 준 가족 이야기, 바깥세상과의 소통 통로였던 서평 활동 이야기, 인터넷을 통해 맺은 인연 이야기 등을 비롯해 그녀의 단상과 삶의 흔적들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
추신(12월 25일에 씀) :
오늘 물만두님의 책 두 권을 택배로 받았습니다. 제가 아주 멋진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았어요. 제가 이런 멋진 선물을 받게 해 주신 분들께 깊이 감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