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스페인 여행을 다녀온 후

가이드 뒤만 쫄래쫄래 따라다니는 패키지 여행은 최소한 스페인에서는

더이상 하지 않을 요량으로 스페인어 학원을 등록해서 지금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수업을

듣고 있다. 평일에 들으면 더 좋겠으나, 여러가지 여건이 쉽지 않아 토요일에만 듣고 있다

올라, 그라시아스부터 시작해서 6개월째 듣고 있으며, 고급1과정을 수강하고 있으니

뭔가 좀 실력이 늘어난 느낌은 있으나, 객관적으로 검증된 바는 없다.

그리고 영어는 어지간하면 말로 문장으로 만들어내지만, 아직까지 스페인어는 그렇게

하지 못하는 걸 보면 여전히 하수에 불과하다고 보여진다.

스페인어를 공부하니, 주변의 반응은 두가지로 양분된다. 니 나이에 그걸 어디다 써먹으려고

배우니하는 반응과 그 연세(!!)에 새로운 걸 배우시다니 대단해요 정도,...

나도 솔직히 스페인어 배워서 돈 될만한 어딘가에 써먹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

하지만, 언젠가 산티아고 길을 걷고, 스페인 각지를 여행한다면 (스페인 여행이후로

스페인 재방문은 항상 호시탐탐 노리고 있었으나, 이번 달 스페인어 선생님이 칠레,

멕시코 등 중남미통이라 칠레에 대한 호기심도 급상승 중이다.. 파타고이나, 푼타 아레나스 등)

말을 좀 할 줄안다면 여러모로 도움이 될것이고, 언어(외국어)를 자유롭게  구사하는 사람들에

대한 부러움 같은게 작용했지 싶다.

그냥 지금까지 내가 공부하면 느낀 스페인어만의 특징은 주어 생략이 일상다반사로 발생하고,

동사의 변형이 영어보다 더 현란하고 생소한 문법적 개념들 (역구조 동사, 정관사(관계사)가 주어로 쓰이는 경우, 변형전진, 원형댓글 같은 거 등등)도 제법 등장한다는 거다,..

하지만 발음나는대로 읽으면 되니(물론 R발음이 영 안되는 한계는 존재하고) 소리내서 읽기는

내 입장에서 일본어보다 낫다(일본어는 한자가 많으면 뜻은 알겠는데 소리내서 읽지를 못하는 경우가 빈번)

여튼 영어와 일본어에서 이루지 못한 성취(그래도 내가 취직할때는 토익 토플이 보편화되지

않아서 50이 다되도록 토익 시험 한번 안 봤다. 일본어는 JPT같은 시험을 안 보았고)를 스페인어엣에서는 델레시험으로 성취를 해보고자 한다.

올해는 A2 (원래 A1을 목표로 했으나 학원 샘들이 다 너무나 쉬워서 돈 아깝다고 바로 A2를

보라고 혀서), 내년에는 B1, 내후년에는 B2를 목표로 (C레벨까지 가는 건 과욕인듯하고)

열공열공 해봐야겠다.. 중간중간에 여러모로 힘들겠지만 마라톤을 머리로 뛰는 맘으로 도전이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몬스터 2016-04-24 15: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벌써 6개월째 공부하시고 계시네요. 언어는 한 번 배워두면 언젠가는 쓰더라구요. 저는 중국어 다음 주 부터 (ㅎㅎ) 수업 시작해요. 늘 기초 넘기지 못하고 흐지부지되고 그랬는데 , 이번에는 말 트일때까지 해볼려구요. 화이팅해요.

sijifs 2016-04-24 18: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스페인어 열공 중입니다! 저도 이번년도에 A2에 도전해보려고 하는데 화이팅입니다!!!!

짱구아빠 2016-04-25 08: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몬스터님> 중국어는 저 혼자 독학하다가 도저히 감이 잡히질 않아서 한 서너달 하다가 그만두었네요.. 아무쪼록 기초단계에서 탄탄하게 잘 다지시고, 기회가 되면 자주 대화를 하실 수 있는 기회를 가지심이 좋을듯요
sijifs님> 오호 이런 동지가 있으셨다니.. 저는 아직 기초가 부족해 5월에 있는 델레시험은 스킵하구요, 11월에 있는 델레시험을 보려고 합니다. 시험 준비하면서 서로 격려하고 정보교류도 같이 하시죠.. 저는 처음부터 지금까지 펠리스 강남학원에서 수업 듣고 있슴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