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이틀이 지났지만, 그날의 흥분이 가시지 않는다

알라딘 서재에 독백처럼 써놓은 글에 적극 호응해 주시고,

마침내 2.6.(화) 우리 회사를 방문하여 저자와의 대화를 해주신

조이한 작가님..

 

좋아하는 작가를 실제로 만나는 것은 거의 50년 인생에서 처음이라

너무나 반갑고 기쁘기 한량 없었다.

오늘은 날이 좀 풀렸지만, 방문해 주신 화요일은 추위가 대단해서

악수를 나누는 손에서 오시는 길의 험난함이 느껴져 더욱 감사하고 죄송했다.

 

알선책(^^;;;)이 된 덕분에 작가님을 약 30분 정도 나혼자 독점했고,

(칠레여행에서의 생생한 경험을 직접 듣다니...!!!

 작가님의 말씀을 듣고 산티아고 순례길을 걷는다는 나의 버킷 리스트는 더 강고해졌고)

드뎌 7시에 대략 20명 정도의 직원들 (동아리 회원 + 이벤트 당첨 직원들)이

참석하여 열띤 강의를 들었다.

 

원래 2시간 정도의 분량을 1시간으로 압축하여 진행했음에도

새로운 작품들과 예술에 대하여 새롭게 알 수 있는 알찬 시간이었고,

지나놓고 보니 책을 읽지 않아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강좌여서

좀더 많은 직원들에게 참여의 기회를 부여했으면 더욱 좋았을 것이라

그런 부분에서 아쉬움이 남았다.

 

이어진 질의/응답시간에는 예술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발랄한 질문들이 이어졌다 

당초 정해진 1시간30분이라는 시간이 빛의 속도로 지나가 버렸다.

이어진 저자와의 싸인회.. 나는 집에서 찾은 모든 작가님의 책을 다들고 왔다..

(아쉽게도 "천천히 그림읽기", "베를린 미술관 기행"을 못찾았다 ㅜㅜ)

 

사시는 지역이 우리 회사랑은 제법 거리가 있는 곳이어서

뒷풀이 시간의 공유는 짧은 시간밖에 못했지만,

저자와의 대화에 참여한 직원들이 너무 너무 좋았다고 한번 더를 외친다..

 

준비과정에서 많이 수고한 우리 동아리의 회장과 총무한테 고맙고,

무엇보다도 회사의 작은 독서 동아리도 외면하지 않으시고,

좋은 강의와 멋진 그림, 동영상으로 새로운 세계를 보여주신

작가님께 무한 감사를 드린다..

 

새해가 되어 쏟아지는 회사일로 심신이 힘들었는데...

새롭게 살아갈 힘을 부어주셨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조이한 2018-02-09 17: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만나서 정말 반가웠습니다. 진지한 질문들과 대화, 즐거웠습니다.
독자들과 만나는 일은 저자로서는 소중한 일입니다.
더구나 짱구아빠님처럼 제 책을 거의 다 읽으신 분이 부르시는데 어찌 안 갈 수가 있겠습니까.
동호회 분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지 못하고 와서 죄송합니다.
안부 전해주시기 바랍니다.

짱구아빠 2018-02-26 18: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여러모로 여력이 없다보니 이제서야 서재에 들어왔습니다.
시간이 정말 빠르다는 걸 느끼는게 저희에게 좋은 강의해 주신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3주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그 사이에도 저한테는 많은 변화들이 있고, 변화가 있을 예정이기도 합니다.
때로는 그러한 변화가 반갑기도 하고, 버겁기도 한데요, 그와중에 소망은 작가님의 신간을 계속
볼 수 있었으면 하는 것입니다.
책을 쓰는 과정이 너무 힘들고, 괴롭고, 그러한 고통을 예전에 비해 알아주지 않는 상황이 많이
약오르긴 하지만, 저희같은 애독자들을 꼭 고려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최근에 문화예술계를 비롯해서 봇물 터지듯 나오는 성추행, 성폭행과 미투, 위드유의 물결은 작가님 같은 분들을 필요로 하지 싶습니다. 아무쪼록 건강하시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