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이매지 > [공짜를 즐겨라]외국어 걱정마, 똑똑한 인터넷 있잖아

올해는 외국어를 하나 마스터해 영어, 일어, 중국어 등 모르쇠로 일관하던 설움에서 벗어나 고수의 반열에 당당히 올라서 보자. 시간, 비용 모두 만만치 않지만 뜻이 있는 곳에 길은 있는 법. 잘 찾아 보면 각자에게 맞는 수준에서 공짜로 외국어 공부를 시작할 수 있다. 물론 돈을 들여야 효과가 있다는 얘기도 많지만 우선 공짜로 시작해서 실력을 쌓아보자.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맞춰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고, 무료로 운영되며, 반복 학습을 통한 효과만점의 온라인 외국어 사이트. 영어, 중국어, 일본어 우리 생활에 꼭 필요한 외국어만 모았다.


#초보부터 고수까지 중국어

▲이지로 중국어(www.eziro.com)

중국어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볼 수 있는 곳. 기초 회화부터, 분야별 어휘, HSK 학습 자료까지 다양한 영역을 공부할 수 있다. 중국 음악 듣기, 중국 문화 살피기 등은 자연스럽게 중국어를 익힐 수 있는 프로그램. 이지로의 학습 대상은 중급 수준의 학습자에게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학습을 무조건 길게 하기보다는 짧게 집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효율적이다. 오프라인 방문 교육도 실시한다.


▲하루에 한마디(1phrase.com)

중·상급 중국어, 일본어 학습자를 위한 스터디 사이트로 온라인 강의는 없다. 하지만 단문 번역, 공동 번역, 회원들이 직접 출제한 문제 등을 매일 풀며, 참여만으로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곳. 매일 출제되는 번역과 작문 문제에 응모하면, 회원들 간의 채점을 통해 합산된 점수는 개인과 단체 순위 5위까지 사이트에 게재된다. 같은 문제는 다시 풀 수 없으며, 95%가 중국어, 일본어로 이뤄져 있기 때문에 초급과 중급의 학습자는 이용이 쉽지 않을 듯.


#쉽고 빠르게 배우는 일본어

▲히라가나 공부방(www.shewas.com)

히라가나, 가타가나부터 시작하는 일본어의 왕 초보자가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곳. 게임과 귀여운 플래시안을 즐기며, 자연스럽게 기초단어를 익힐 수 있다. 또 청음, 탁음, 촉음 등 원어민의 발음을 직접 들으며, 발음공부까지 탄탄한 기초를 쌓을 수 있다. 사이트 이용료는 무료이며, 게임은 3단계의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다. 퍼즐게임, 창문열기 게임, 내놔 게임은 생각보다 쉽지 않아 반복이 필요. 매일 게임을 통해 언어의 감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


▲맛있는 일본어(www.yamyamjpn.com)

기초 어휘부터, JPT의 어휘 시험까지 12단계의 폭 넓은 어휘를 빠른 시간 안에 암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1단계 무의식 공부부터 4단계 프린트 공부까지 4단계의 반복 학습으로 진행된다. 1년 동안 자유롭게 이용하는 수강료는 7만5천원. 오프라인 강좌의 한달 수강료보다도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또 JPT와 JLPT 자격증 시험 패키지가 3개월 과정으로 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단계별 단어 50개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어 선택이 효과적이다.


#식상함을 벗어난 재미있는 영어

▲와우팝스(www.wowpops.co.kr)

팝송으로 배우는 영어 학습사이트. 자신이 좋아하는 팝송을 익히며, 공부할 수 있어 학습 효과가 높은 편이다. 와우팝스에서는 어휘와 문법을 따로 공부할 필요 없이 팝송을 따라 부르며 영어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한 팝송에 20~30개의 어휘와 2~3개의 문법만을 간단하게 풀어 놓은 것이 특징. 온라인 수강료는 월 1만원으로 저렴한 편이며, 정회원은 모든 팝송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샘플 팝이 있어 효과적이다.


▲사이버영어마을(www.english-village.or.kr)

경기영어마을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무료 영어학습 사이트다. 서바이벌 잉글리시, 생활영어 동화, 영어타자연습 등 학습자의 연령과 수준에 맞는 ‘맞춤식 강좌’가 특색이다. 또 애니메이션과 동영상 강의, 게임, 녹음 등을 통해 재미있고 적극적인 학습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프리잉글리시(www.freeenglish.co.kr)

영어 학습 초보자 또는 어린이를 위한 매우 유용한 사이트다. 이곳에는 미국 초등학생을 위한 영어 동화가 500권 이상 있으며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프로 LC(www.prolc.co.kr)

다양한 수준의 학습자를 위한 수준별 맞춤 파일로 각국 공영방송에서 방송되는 단파방송을 MP3로 변환한 것이다. BBC, VOA, NHK 등 단파 방송을 하고 있는 세계 각국의 공영 방송 프로그램을 MP3로 다운받을 수 있다.

〈김영남기자 jacksim@kyunghyang.com〉- 대한민국 희망언론! 경향신문, 구독신청(http://smile.khan.co.kr) -ⓒ 경향신문 & 미디어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울보 2006-02-10 19: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129595

숫자가 이뻐서요,


2006-02-21 01:14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