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없이 지내다보니 벌써 올해도 4/4분기에 접어들었다.
내가 소속된 영업점 실적이 좀 좋아야 되는데, 그렇지 못한 부분도 몇 항목씩 눈에
뜨여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나름의 실적 스트레스로 고민이 깊었는데, 뜻하지 않게 일본 출장을 가게 되었다.

출발하는 날까지도 보고서가 마무리 안되어서 썩 개운치 않은 기분을 안고 출발하게  

되었는데, 삿뽀로에 도착하고 나니 좀 기분이 전환되었다.

삿뽀로 시내에 있는 호텔에서 1박을 하고, 다음날부터는 다른 지역으로 이동을 하게 되었는데,

일본 방문이 난생 처음인지라 호텔 안에 있는 온천 이용시부터 헤매게 되었다.

 

체크인을 하고 짐을 대충 정리하고 나니 시간이 밤 9시가 홀쩍 넘어 버렸고,

피곤을 풀겸 호텔 2층에 있다는 온천으로 발길을 향했다.

투숙객은 무료라고 해서 객실 카드키만 달랑 들고 입장하려는데,

프론트에 있는 아줌마가 가로막는다..

"타오르...어쩌구저쩌구" 일본어를 대충 하다말아서 뭔소리를 하는지 못알아듣고

있는데, 다른 사람들은 객실에 있는 잠옷(유카타라고 하나??)에 슬리퍼 끌고

손에는 수건을 하나씩 들고 입장을 하고 있었다.

대충 알아들었다는 표시를 하고 다시 객실로 와서 타월을 갖고 갔다.

타월을 보여 주었더니 프론트 누님도 오케이란다..

바구니에 옷을 벗어 집어 넣고, 탕으로 들어가려는데..

헉...왠 아주머니가 남자들 홀딱 다 벗고 있는 라커를 어슬렁 거리면서 수건이니

각종 물품을 정리하고 청소같은 걸 하는거다..

전혀 여성이 있을 장소가 아니었기에 뜨악하면서 놀래고 있는데

주변의 일본 남성들은 아무것도 아니라는 듯 그 아주머니 앞을 덤덤하게 왔다갔다한다.

사실 우리나라에서도 남자 화장실 청소도 여자분들이 하는 경우가 많은데,

어지간히 급한 상황이 아니면 여자분이 청소 중일때는 발걸음을 돌리곤 했다.

그런데 이건 뭐 그 정도가 아니니...

 

다음날 일본어 통역 및 가이드 선생님한테 이 얘기를 했더니

"에이 뭘 그정도 가지고...일본은 곳곳에 혼탕도 많아요.." 이러는 거다..

음.. 역시 부딪쳐봐야 생생한 모습을 접할 수 있는 게야...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조선인 2012-10-29 09: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푸핫, 저도 말로만 들어봤는데, 직접 당하셨군요. ^^

짱구아빠 2012-10-29 12: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조선인님> 우리나라는 유교적 정서-남녀칠세부동석 블라블라-가 강하게 남아있고, 일본은 그다지 그런 정서가 강하지 않다보니 좀더 개방적인 듯합니다. 저 정도 수준이면 우리나라에서는 난리가 났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