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직 연술 듣고 있다. 강사분들께서 책을 여러권 추천해주신다. 강의자료에 이쪽저쪽에 적어놓은 책 제목을 정리할겸 북플에 적어보고 한두달 읽어보며 이글에 수정을 하며 후감도 적어보려고한다.

1. 사토마나부
학교 개혁이 요즘 화두 중 하나라고 하는데 사토마나부의 책이 정리가 잘되어 있다고 한다. 그중 한권을 추천해주셔서 읽어보려고 한다.

-----> 예상보다 구체적이어서 사서 볼 걸 그랬다.

-----> 리뷰 http://blog.aladin.co.kr/tiel93/9110197

2. 무기력의 비밀
이건 내가 쉬기도 전부터 염려되기 시작한 문제라서 관심이 생긴 책이다.

3. 가르칠 수 있는 용기
요즘 용기 용기하는 책이 많아서 제목이 아쉽지만 만약 무기력의 비밀이 밝혀지면 그것을 가르칠 용기가 있어야하지 않을까? 부모든 교사든.

4. 아름다운 나눔 수업
사실 혼밥혼차혼술 먹는거 좋아해서 협력 나눔 공동 이런 것에 딱 어울리는 사람은 아니지만 그래도 그것이 가진 아름다움이 있다는 것에는 공감하기에 추천해주신 책을 읽어보려고 한다.

5. 하브루타 독서법
요즘 유행하는 유대인 교육법이라서 안그래돞궁금했었는데 유행이라 그런가 책이 너무 많아서 일단 추천해주신 책과 신간 하나를 읽어보려고 한다.
-----> 두고두고 활용하려고 구입했다.


6. 아이는 나없을 때 뭘 할까?
절판된 책인데 아이와 엄마의 마음을 보여주는 책이다. 워킹맘들은 공감이 갈만한 책 같아보인다.

7. 프로페셔널의 조건
이 책의 몇 구절을 강사가 인용했을 때 남편에게 막 읽혀주고 싶은 마음이 요동쳤다. 함께 읽을 책이 있다는 건 반가운 일이다. 남편이 문학과 인문학 취향은 아니니까...문득 책취향맞는 남편과 살고 싶다....흡ㅋㅋ


댓글(1)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그렇게혜윰 2017-02-11 10: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가르칠 수 있는 용기 리뷰 http://blog.aladin.co.kr/tiel93/9113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