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밍기적거리다 시간이 애매해서 집에서 아들 공부상을 펴놓고 그림책을 읽었다. 어제의 피터래빗도 자그마했지만 오늘 읽은 제인 욜런과 마크 티그의 How do dinonsaurs 시리즈 두 권도 참 앙증맞다.

 

큰 책도 출간되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이 책의 크기가 무척 맘에 들어 구입하게 되었다. 처음 이 책들을 도서관에서 본 것은 한글판이었다. 아이가 공룡을 좋아해서 너무 지식책 위주로 보길래 그림도 내용도 재밌는 책으로 고르다보니 이 책이 눈에 띄었고 그러다가 이 책이 원서로도 유명하고 읽어보니 반복되는 패턴이 있어 읽는 재미가 있어 좋아하게 되었다. 제인 욜런이 유명한 작가라는 것을 안 것은 한참 뒤의 일이다.

 

오늘은 시리즈 중 집에 있는 두 권인

 

 

 

 

 

 

 

 

 

 

 

 

 이 두 권을 읽었다. How do dinosaurs go to school?은 이전에도 몇 번 읽었던 책이라 모르는 낱말이 별로 없을 줄 알았는데...그래도 많이 줄었다^^;; How do dinosaurs learn Colours and Numbers?가 처음 읽는데도 오히려 어휘는 더 쉬웠다. 아무래도 색과 수를 익히는 책이라 그런 모양이다. 우리 나라로 치면 세짤 수준??^^

 

[How do dinosaurs go to school?]

right ahead of  앞쪽에, 앞두고

plonke 털썩 앉다

fidget 안절부절 못하는, 산만한

stir up  말썽을 일으키다

tease 놀리다

bully 놀리다

tidy 정돈하다.

 

[How do dinosaurs learn colors and numbers?]

이 책은 과거분사 때문에 살짝 해석하다 갸우뚱했다.

 

a red fire engine tucked under the bed에서 동사를 과거형으로 이해했다가 blue에서부터 과거분사임을 알게 됨^^;; 빨강으로 돌아와서 다시 시작!^^;;

 

tuck 처박다. 감추다. 밀어넣다

robe 길고 낙낙한 옷, 실내복

tatter 너덜너덜해진

 

- 오늘 공부 끝!-

그나저나 찰리는 언제 골든 티켓을 얻는겨?? 진도가 안나가!!!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단발머리 2014-12-09 09: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림 예쁜데, 단어 어려운데요~~~ 진짜로요.
저는 사진 중의 [달려라, 토끼]에 눈이 갑니다. 읽고 리뷰 올려주세요~~~ ㅋㅎㅎ

그렇게혜윰 2014-12-10 07:17   좋아요 0 | URL
달려라 토끼는 포스트잇입니다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