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펀딩 참여한지가 백만년 되는 것 같은데 메인 페이지에서 수잔 손택의 북펀딩이 배너로 떴길래 기꺼이 펀딩에 참여했다. 수잔 손택을 잘 아느냐?, 고 묻는다면 모른다, 고 대답할 것이다. 실제로 모른다. 이름과 성별 그리고 직업 정도 밖에! 그런데 왜 기꺼이 펀딩 했느냐?, 고 묻는다면 그 역시도 모른다, 혹은 궁금해서, 라고 대답할 것이고.

 

아마 '일기와 노트'라는 게 맘에 들었을 것이다. 월기에 가까운 일기를 쓰는 사람으로서 밤의 기록을 몹시 사랑한다. 그녀의 일기도 아마 밤에 기록되지 않았을까 하는 기대감, 공들여 쓰지 않은 노트에 대한 궁금함이 그 이유가 될 수 있을 지도 모르겠다. 

 

이 책을 통해 그녀를 알게 되기를 기대해 본다. 그녀가 궁금하여 그녀의 책을 사서 읽어보기를, 그래서 또 한 사람의 사랑하는 작가가 생기기를. 

 

* 개인적으로는 북펀딩을 1개 외에는 하지 않는다. 투자의 의미보다는 그 책을 환영한다는 의미에 가까운 몸짓(클릭짓)인 게다.

 

지금 파주북소리와 홍대와우북페스티벌이 진행 중이다. 홍대 와우북페스티벌의 경우 4일부터 북마켓이 열린다. 어렵사리 시간을 내 4일 오전에 겨우 한 번 들러볼 수 있게 되었다. 사실 요즘 휴직으로 인해 가정 경제가 어려워 이런 데 자꾸 가면 안되는데 가지 않기 보다는 즐기는 편을 택했다. 그래서 남편을 데려(?)가지 않는다. 무거우면 덜 사겠지 뭐, 이런 생각으로. 나름 사고 싶은 책 목록도 정해 놓았다.

 

 

 한정판으로 출간된, 만약 온라인으로 구매했더라면 5만원 채우기용으로 아주 적합한 착한 가격의 소유자 [밀란 쿤데라 읽기]가 와우북에서도 판매된다기에 일단 1순위로 찜해두었다. 정가를 주어도 황송하기만 한 가격이다. (3000원)

  아울러 밀란쿤데라와 마그리트의 전시회도 볼 수 있으면 좋겠다. 책구매보다는 관람이 사실 우선이다.

 

 

 

 

 

 

 

 

 

 

 

 

 

 

 

문학동네 시인선 리퍼도서전을 한다고 한다. 45종 전종에 대하여. 오후 시간에는 출간 시인들도 직접 볼 수 있다니 좋은 기회이다. 난 오전에 가는데~~^^ 아무도 못 뵙겠지만 반값 할인전이 매력은 뿌리칠 수 없겠지!

[살구나무에 살구비누 열리고]는 무척 좋아한 시집이었고 그래서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없다. 때때로 책은 있는 줄 알았는데 없고, 없는 줄 알았는데 두 권 있고 그렇다. 아무래도 생명체인 듯 하다. 리산 시인의 [쓸모없는 노력의 박물관]은 제목이 동명의 프랑스 소설과 같아 연관성이 있는 줄 알았는데 없다는 글을 읽어 의아했다. 그렇다면 일반적이지 않은 이 제목을 어떻게 설명해야 할 것인가, 일전에 김중혁 작가의 단편 [무용지물 박물관]도 구설수에 오른 적이 있었다. 작가가 해명했지만 사실 그 둘은 서로 무관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에 굳이 해명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했다. 김영하 작가의 최근작 [살인자의 기억법]도 아멜리 노통브의 소설 제목과 유사했지만 내용이 확실한 매력이 있어 의아심을 잠재웠다. 이 시집도 어떤 확실한 매력이 있어야 할 것 같다. 가서 확인해 보고 구입할 예정이다. 시작부터 조금 삐그덕 대니 말이다.

[아버지는 나를 처제 하고 불렀다.]라는 시집은 많은 독자들이 좋아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아버지'가 들어가는 제목을 다 싫어한다. 개인적인 문제이다. 역시 가서 보고 구입할 예정이다. [서봉씨의 가방]은 그냥 궁금하다.

 

 

 문학과 지성사가 달라졌다. 일전에도 페이퍼에 올린 적이 있는데 이렇게 역동적이었던 적이 있었던가 싶다. 이번 와우북 페스티벌에서도 아주 풍성한 계획을 마련해놓았다. http://moonji.com/7529/

 

  오전에 갈 테니 사인본이나 1+1 그리고 노트를 득템할 수 있을 것인가?^^ 여차하면 에코백까지? 일단 파스칼키냐르의 책을 한 권 사고 싶다. 아마 최근작인 [세상의 모든 아침]이 되지 않겠는가 싶다. 어떤 책으로 시작하라는 팁을 못 받아서 그렇다^^ [은밀한 생]은 은밀히 한 번 스윽 봤는데 표지도 글씨도 크게 땡기는 맛이 없어서^^; 일단 이 책으로 구입해야겠다, 저 표지....저기 가고 싶다.

 

작년처럼 시집 균일가도 판매하시려나?^^

 

 

아직은 수요일, 금요일이 되려면 이틀이나 남았다. 몇 주간 읽던 알베르토 망구엘이 없으니 좀 멍해져 있다. 어제부터 함성호의 [아무것도 하지 않는 즐거움]을 읽고 있는데 좋다. 편집 디자인도 좋고 별스럽지 않게 편안한 글도 좋다. 몇몇 글들은 아주 좋다. 느낌표 !!! 눈도 마음도 좋은 독서를 하는 중이다. 아껴 읽고 싶다는 그런 건 아니고 빨리 읽어서 편안해지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제목은 정말 맘에 쏙 든다. 그나저나 이분의 시집을 읽은 기억이 없다는 게 함정!^^ 이분이 설계한 집에서 살고 싶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단발머리 2013-10-02 12: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책만먹어도살쪄요님~ 와우 북페스티벌은 홍대근처에서 열리는 건가요? 너무 무식한 질문인가요? 저도 가보고 싶어요~

그렇게혜윰 2013-10-02 12:59   좋아요 0 | URL
4-6일 홍대 거리에서 해요. 균일가도 많고 볼거리도 많아요. 가족과 함께 가기엔 파주가 좋고 친구나 혼자 가기엔 홍대가 더 좋은것 같아요^^ 검색해보시면 정보 많아요^^

단발머리 2013-10-02 18:58   좋아요 0 | URL
감사해요~~ 4일이 아이들 자율휴업이라서 가볼려고요.

파주는 거리가 좀 부담되서요. 가족이랑 홍대, 그러니까 애들이랑 홍대 가면 정신없겠죠? 그래두, 가야지!!

덕분에 긴 연휴 즐겁겠어요.*^^*

그렇게혜윰 2013-10-02 20:32   좋아요 0 | URL
어쩌면 우린
느쳐지나가겠군요 후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