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청소년>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불과 흙의 아이 변구, 개경에 가다
김남중.서성호 지음, 이영림 그림 / 사계절출판사 / 2011년 9월  

 사계절출판사에서 꾸준히 역사 일기를 출간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간된 '불과 흙의 아이 변구, 개경에 가다'는 고려 시대를 배경으로 당시 사회를 변구의 일기를 통해 엿볼 수 있습니다.  

  일기라는 형식이 아이들에게는 가장 가까운 글의 형식인 만큼 역사가 좀더 가깝게 느껴지면 좋겠다는 생각에, 그리고 그 전의 역사 일기 도서들을 읽어본 사람으로서 이 책 역시 기대가 됩니다.

 

세계 지도책
최설희 글, 양종은.이동승 그림, 박경 감수 / 상상의집 / 2011년 9월  

 요즘 세계 지도책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책은 우리 나라 작가가 쓴 세계 지도책이라는 점에 저는 가장 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세계 지도책은 지도를 알기 위한 단순한 지식책을 넘어 지도라는 것이 세계관을 반영하게 되어 있으므로 가치관에까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우리 작가가 쓴 세계 지도책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 저의 바람이 이 책에 담겨 있으면 좋겠습니다.

 

십자군 대원정
박우성 지음, 남기영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1년 8월  

 요즘은 십자군 시대! 어른들이 시오노 나나미의 십자군 이야기를 읽는 동안 아이들은 이 책을 읽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건 어떨까요? 엄마와 아이가 같은 주제의 책을 읽는 그 순간, 정말 소중할 것 같아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수퍼남매맘 2011-09-06 15: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8월에 나온 책 추천하는 걸로 알고 있어요.

그렇게혜윰 2011-09-06 17:19   좋아요 0 | URL
아하! 그렇군요^^ 실수할 뻔 했네요^^ 감사해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