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대전에서 살 때 퀼트를 했었다. 내가 영어를 가르치던 아파트 단지 안에 있던 퀼트 가게였는데 그 선생님의 자존심은 하늘을 찔렀다. 우리나라 퀼트 보급 1세대라는 자부심. 내가 엄마 가게를 돌본다고 일산과 대전을 왔다갔다하지 않고, 미국에도 오지 않고 계속 대전에 살았다면 나는 퀼트로 이름을 날렸을 수도 있을까? 어쩌면 퀼트에 대한 책을 냈을까? 곰곰 생각해 보니 그런 일은 없겠다. ㅎㅎㅎ 하지만, 선견지명은 있어서 실을 바늘에 꿰는 도구를 샀다. 일본에서 수입해 온 거라며 꽤 비싸다고 하시면서 눈이 좋으니 살 필요가 없을 거라고도 하셨는데 워낙 뭐 하면 도구 사는 거 좋아하는 일인이라 실력도 없으면서 선생님이 사용하는 거 거의 다 장만했;;;; 네, 늘 멍석 먼저 깔아야 하는 인간이라. ㅎㅎㅎ

그런데 이제는 눈이 나빠서 안경 안 쓰고는 책은 커녕 메뉴도 읽을 수 없는 지경에 바늘에 실 꿰어주는 도구가 얼마나 유용한지!!! 너무 잘 사용하고 있다.

새로 산 오리털 이불에 듀베를 씌우면서 오늘도 나의 선견지명을 자화자찬하고 있다는. ㅎㅎㅎ

<아버지의 해방일지 > 너무 재밌다!!!! 너무 재밌어!!! 밑줄도 많이 긋고!! 아 글을 참 부담없이 자연스럽게 잘 쓰는 것 같은 이런 책을 쓰려면 얼마나 심혈을 기울여야 하는 것일까?? 오랜만에 웃다가 울다가 하면서 책을 읽고 있다. 남편에게 빨치산이니 빨갱이라는 말을 해주니까 영 모른다. 모르는 것도 있어야지 이 사람아!!

저녁은 남편이 소바처럼 맛도 심플한 음식을 먹고 싶다고 해서 구글링을 해서 찾아 간 곳인데 아주 맘에 든다!! 열심히 먹다가 “왜 이렇게 먹기만 해?”라고 하니까 남편이, “너무 맛있어서”래!!! ㅎㅎㅎ 음식에 열광하지 않는 남자의 입에서 나온 말이라 뇌리에 각인된 것 같다. 이 집은 맛있는 집!으로!!!

마침 돈까스와 메밀 소바 콤보 메뉴가 있어서 남편과 나는 그거 먹고 해든이는 돈까스 정식을 시켰는데 맛있다고 잘 먹으면서 사진도 찍는다. 왜 찍냐고 하니까 친구들하고 “Be Real”이라는 앱 활동하고 있다고. 아 놔~~~~!! ㅎㅎㅎ

다 먹고 남편이 배를 사겠다고 해서 한남체인 들른 김에 파리 바게트 가서 나는 컵 티라미수 먹고 해든이는 치즈케이크 먹었다. 컵 티라미수가 촉촉하니 얼마나 맛있던지! 입에서 살살 녹는다는 것이 이런 것이렸다!!

잘 먹고 집에 와서 새로 산 이불을 듀베에 넣었다. 깨끗하고 뽀송뽀송 한 새 이불 덮고 자게 될 것 생각하니 황홀하다. 그 전에 <아버지의 해방일지> 다 읽을 것 같긴 하지만.


댓글(18) 먼댓글(0) 좋아요(2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레삭매냐 2022-09-28 14:4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오오 소바 짱~

그리고 티라미슈는 오래 전
‘피날리‘랑 ‘마이크스 페이스트
리‘에서 먹은 게 감히 쵝오
라고 생각합니다.

피날리에서의 경험은 아 디저트
는 입으로 먹는 게 아니라 눈으
로도 먹는 거로구나를 절실하게
느낄 수 있었답니다.

츄릅~~~

라로 2022-09-28 18:25   좋아요 2 | URL
매냐님도 소바 좋아하시는군요!!!

피날리랑 마이크스 페이스트!!!!!
제 생애 그 두 곳에서 먹을 기회가
있을까요??????
츄릅 ~~~~~

레삭매냐 2022-09-29 13:29   좋아요 0 | URL
아놔, 피날리는 2016년에
망했다네요...

마이크네 페이스트리는
여전히 성업 중인가 보네요 ㅠ

라로 2022-09-29 17:08   좋아요 1 | URL
마이크네 페이스트리가 성업이라니
희망이 있어요!! 기회가 언제가 될지...

조선인 2022-09-28 15:20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바늘 실 꿰는 도구, 저도 탐나네요.
솔직히 말하면... 재봉틀도 새로 사고 싶어요. 요새 나오는 재봉틀은 지가 알아서 실 꿰주고, 실도 잘라주고 아주 신세계더라구요. 40년 된 어머니 유품 쓰는 저로서는 늘 침 흘리고 있습니다만 막상 지르는 건 왠지 어머니를 잊겠다는 거 같아 엄두를 못 내네요.

바람돌이 2022-09-28 15:22   좋아요 2 | URL
한술 더뜨는 조선인님. 재봉틀이라뇨.
아 정말 다들 왜 이렇게 부지런하신거죠? 음 제가 애용하는 경구가 있습니다.
젊어 게으름이 늙어 보약보다 낫다라고요. ^^

그렇게 보다 또 어머니와 재봉틀 얘기를 보니 눈물이.... 저도 저희 어머니 만약 돌아가시면 재봉틀이 먼저 떠오를거같아요. 평생 그 재봉틀로 우리 학교 보내셧거든요.

조선인 2022-09-28 15:57   좋아요 1 | URL
바람돌이님에게 재봉틀은 더 뜻깊을 거 갔네요. 전 어머니 돌아가신 뒤 재봉틀을 배우기 시작했어요. 바람돌이님은 미리 미리 배우세요.

라로 2022-09-28 18:30   좋아요 1 | URL
저 바늘 실 꿰는 도구 한국에서
구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일본제품이지만 저도 한국에서 샀으니 분명 있을 것 같아요!
맞아요!! 저도 시할머니 것을 물려 받아서 사용하고 있는데 (아마 최초의 미싱 모델에 가깝지 않을까??^^;;;) 새로운 것은 말씀하신 기능 이외에도 자수까지 할 수 있더라구요!! 저는 물건에 이니셜 자수 하는 거 좋아해서 사실 그거 눈독들이고 있어요. ㅎㅎㅎ
어쨌든 조선인님 심정 백퍼 공감해요!!
어머니의 유품은 유품대로 간직하시면 안 될까요??

바람돌이 2022-09-28 15:20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아버지의 해방일지 재밋다굽쇼? 이 책 보관함 넣어두고 도서관 입고 기다리고 있는데 말입죠.
저도 곧 찾아서 읽겟습니다. . ^^
소바는 맛은 심플하지만 그 안에 또 깊고 오묘한 맛이.... 이러니까 또 소바 먹고싶다요
앗 그러고 저는 한국에서도 이제 이불 안꿰매는데(꿰매기 싫어서 옛날에 꿰매는 이불 다 갈아치움요) 저걸 꿰매고 있는 라로님 역시 부지런하셔요.

라로 2022-09-28 18:33   좋아요 2 | URL
아주 재밌습니다. 정신없이 두 번에 다 읽었어요. 처음 잡고 저녁 먹고 와서 지금까지요. 꼭 읽으시길요!!!
저는 자라면서 이불집 딸이라고 불렸어요. ㅎㅎㅎ 정작 이불이 본업은 아니었지만 그래서 부지런한 거 떠나서 이부자리는 제게 아주 중요해요!! ㅎㅎㅎ
어쨌든 제 엄마도 바람돌이님의 어머니처럼 재봉틀로 저희를 먹여 살리시고…. 우리 좀 비슷해요!!!^^


moonnight 2022-09-28 15:4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실 꿰는 도구 부러워요! 저도 요즘 눈이 나빠져서ㅜㅜ 그 바쁜 와중에도 손바느질을@_@;; (듀베라는 것은 이불 커버입니까? ^^;;)
바느질을 아주 가끔 하지만 실 꿰기 힘들 땐 슬퍼요ㅠㅠ 저도 오래 전 퀼트 했었어요ㅎㅎ 제법 좋아했었는데 몰두해서 하고 나면 눈이 침침ㅠㅠ;; 고민하다 관뒀어요. 어렸을 적부터 인형 옷 만드느라ㅎㅎ 바느질 즐겨 했었기에 아쉬웠지만 생업-_-에 지장있을 것 같아서요. 아직 실이랑 바늘 갖고 있어요. 단추 떨어졌을 때 이용합니다ㅎㅎ;
오늘도 군침 넘어가는 라로님 식사 사진.맛있겠어용♡

라로 2022-09-28 18:37   좋아요 2 | URL
이불커버 맞아요!! 발음이 고급스러운게 아마 프랑스 언어 아닐까요?? 필로케이스도 다르게 부르더라구요. ㅎㅎㅎ
달밤님 어려서부터 인형옷도 만드셨다구요!!!! 오와~~~~ 실력이 보통 아니겠어요!!!!! 👍👍👍 큍트 하신 거 보여주세요!!!! 저 바늘에 실 꿰어 주는 거 한국에 있을 것 같아요. 저도 대전에서 샀는데요!!!! 함 찾아보시면 있을 것 같은데요?? 저거 정말 돈 안 아까와요!!! ㅎㅎㅎ 두꺼운 실, 얇은 실 작은 바늘구멍 큰 바늘 구멍 다 척척이에요!!!

페넬로페 2022-09-28 17:4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돈까스와 소바, 급 땡깁니다.
이 조합은 두 사람이 먹어야하는데 지금 같이 먹을 사람이 없어 참아야겠어요.
뽀송뽀송한 새 이불 덮으시고~~
상상하겠습니다^^

라로 2022-09-28 18:41   좋아요 2 | URL
돈까스와 소바는 콤보메뉴였어요.
메뉴 조합이 깔끔하니 좋네요! ㅎㅎㅎ
새이불은 사랑입니다.
응? ㅎㅎㅎ

책읽는나무 2022-09-29 06:1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아...그 새 이불!!!!^^
근데 이불커버까지 손수 꿰매시고 부지런하십니다. 전 무조건 합체된? 이불만 샀었는데 말입니다. 빨기 쉬운~^^
이불 커버 꿰매신다니 우리네 어머님들 늘 이불 커버 꿰매실 때 생각나네요.
라로님도 어머님 생각 많이 나시겠어요. 반짇고리 용품들을 보시면....
소바도 얼마나 맛있으면 너무 맛있어서~라고 하시는지??ㅋㅋ 근데 진짜 맛나 보입니다^^
해방일지 책 지난 번에 기억님이 유시민 작가가 추천한 책이었다고 하시던데 재미있으시다니..기대가 됩니다.
도서관을 찾아가든 한 번 읽어봐야겠어요^^

라로 2022-09-29 11:00   좋아요 2 | URL
ㅋㅋㅋ 넵! 그 새이불이에요.ㅎㅎㅎㅎ
저는 엄마 때문일까요? 합체된 이불은 이불로 생각하지 못하는
인간이에요.ㅠㅠ
저도 생각이 바뀌어 합체된 이불을 덮고 싶은데,, 한번 자리 잡은 생각은
여간해서 바뀌기 힘든 것 같아요.^^;;
저도 남편이 그렇게 말하는 거 듣고 놀랐어요,,
음식에 정말 무신경한 인간이거든요.ㅎㅎㅎㅎ
유시민 작가가 추천했군요, 그분이 추천하는 거 전 별로
안중에 없는데 가만 보면 좋은 책을 많이 추천하시는 거 같고요.
이 책 아주 재밌고 슬프고 그러면서 배울 것도 많고
저는 아주 즐겁게 읽었어요.
영화로 나와도 좋겠다는 생각도 했고요.
도서관에서 찾아 읽으시길요,,
그러나 어쩌면 소장하고 싶으실지도~~~.^^;;

mini74 2022-09-29 13:1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 회사 다니면서 퀼트 배웠는데, 어느 날 퇴근하고 왔더니 엄마가 제봉틀로 다 만들어 놓은 ㅠㅠㅠ 뭐 힘들게 바느질을 하고 있냐고!! 재봉틀 박음질 사이로 튀어나온 내 비싼 솜들이여 ㅠㅠ 했습니다 ㅎㅎ 그 후론 퀼트랑 안녕을 했지요 ~ 새이불 돌돌 감아 덮는 감촉 으악. 넘 좋아요 ㅎㅎ

라로 2022-09-29 13:20   좋아요 0 | URL
아 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미니님껜 어쩜 이리 재밌는 에피소드가 많은 가요!!!^^
넘 사랑스러운 미니님!! 새이불은 이제 더이상 새이불이 아닌 현실,,ㅋㅋㅋ
그래도 저 감촉은 몇 달(?)은 가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