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국 보그에서 만든 유튭 시리즈 In The Bag 보는 거 좋아하는데 보면서 거의 모든 셀렙이 가지고 있는 아이템은 물론 전화기이지만, 또 다른 아이템은 핸드 세니타이져! 어쩜 브랜드도 다 다양한지!! 놀랐음. 나는 병원에 비치되어 있는 거 사용하는데 이 에피소드들 보면서 하나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음. ^^;;



모든 에피소드가 개성이 있지만 나는 헬렌 미렌의 것을 보는 것도 좋았고 그녀가 자기 물건을 꺼내면서 영국 악센트로 연기하듯 얘기하는 것도 좋았지만, 자기 가방이 자기가 어떤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주는지 말하는 부분은 철학적이기까지 하다!!! 

What is my bag say about me that I'm organized, disorganized skirting around the edge of chaos but somehow holding it together!

멋진 표현이에요, 헬렌!! 재밌는 건 여왕이 핸드백을 떨어뜨렸을 때 아치비숍이 가방을 주워주는데 그 안에 놀라운 게 들어 있었는데 기억은 안 난다면서 콘돔은 아니라고,,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유머도 있으셔!!ㅋㅋ 또 역시 그녀가 입고 나온 병아리 같은 예쁜 노란 터틀넥 스웨터에 은발이 잘 어울렸다. 나도 그녀의 머리 스탈처럼 머리를 자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고. 내 머리카락이 가늘긴 하지만 저렇게 곱슬이 아닌 데다 숱도 그녀보다 많지 않은 것 같아서 저 삘이 나진 않을 것 같긴 하다만,,, 한국이라면 미용사가 충분히 저런 느낌이 나게 해줄 텐데,,,라는 생각이 미친다. 여기서 저렇게 하려면 몇 백 불은 감수해야 할 테니까 어쩌면 저 머리 스탈 하러 한국 가는 게 더 경제적일지도 모른다는. 


그리고 대부분의 셀렙들이 어떤 사이즈의 가방이든 책이 들어 있었다는 점!! 특히 기억나는 사람은 빅토리아 베컴!! 그녀의 가방 안에는 내가 좋아하는 엘리자베스 스트라우트의 책 <My Name is Lucy Barton>이 들어있더라는!! 내가 수없이 오디오북으로 듣고 책으로 읽은 <올리브>도 좋아하지만, 나는 <내 이름은 루시 바튼>을 더 좋아하게 되었다는. 

이 책이 빅토리아의 백에서 나온 양장본인 것 같다.

나는 이 오디오북으로 들었고


이 표지로 읽었는데 빅토리아가 갖고 있는 에디션은 작고 단단하게 만들어 진 것 같아서 그런가 그 책으로 사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또 생각나는 건 대부분 필기도구를 갖고 다닌다는 점! 누군지 기억은 안 나는데 연필이랑 볼펜을 5자루 정도 가지고 다니는 사람도 있었다. 나는 간호사라서 필기도구가 많이(?) 필요한 편인데 지금 확인해 보니까 펜라이트(환자들 동공 확인) 한 자루, 샤피 2자루, 검은색, 파란색, 빨간색이 각각 두 자루씩. 잃어버릴 것을 대비해서. lol 하이라이트도 있고,,, 그리고 한 자루에 여러가지 색 넣을 수 있는 것도 갖고 다니는 데 정작 사용하지는 않는다. 아까와서.ㅋㅋㅋ 그런데 예쁘게 생긴 여성들이 가방/핸드백 안에 책과 필기도구가 필수로 있는 것을 보니까 좀 감동스러웠던 것 같다. 어느 메이커의 가방/핸드백이라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내 가방에는 청진기도 들어 있다는. 가방 바꿔들기 귀찮아서 일하러 안 갈 때도 같은 가방을 들고 다니니까 청진기도 늘 가방안에 있다는.ㅋㅋㅋ 

어쨌든 일하느라 볼펜을 많이 사용하니까 상대적으로 만년필 사용할 일이 별로 없어서 저 많은 잉크를 어쩌나~~~ 이런 한숨이 절로 나온다는. 그래서 좀 한가해지면 얼렁 필사를 시작하는 것으로!!!


내가 좋아하는 핸드백 브랜드가 있는데 아주 가벼운 나일론 소재로 만든 것이다. 뉴욕에 그 기반을 두고 있는 회사인데 정말 가볍고 주머니가 많아서 나도 몇 년 전부터 이 가방만 (거의) 들고 다니는데 제인 폰다도 나와 같은 가방을 들고 다니더라!!@@ 그러면서 하는 말이, "나이가 들면서 백팩을 메고 다닌다. 왜냐하면 한 손은 개를 안고 다른 한 손은 난간을 붙잡아야 하니까." 음 폰다 할머니, 여전히 멋쟁이지만 정말 늙긴 늙으셨군요!! 흑




하지만 늙어도 품위있고 페미니스트 답게 자신 만만하고 실용적인 생각을 하고 있는 그녀가 존경스럽다. 거울이 필수품이라고 하는 것에 나 역시 동의하지만 사막에 혼자 남았을 때 거울로 불을 일으킬 생각은 못했는데,,, 나도 거울 갖고 다녀야지. 나는 불을 피우기 위해서가 아니라 내 얼굴에 눈꼽이나 꼬딱지가 보이/있는지 보려고.ㅋ


2. 이틀 동안 같은 환자들을 돌봤는데 한 사람은 80세 된 일본인 할아버지. 나이에 비해서 몸이나 얼굴이 젊어 보였다. 역시 아시안들은 다른 인종에 비해 나이가 어려 보이는 장점이 있는 것 같다. 그리고 언젠가 반드시 이런 날이 올 줄 알았지만(어떻게 해서든 연결되어 아는 사람이 환자가 되는 날), 엔 군의 학교 동창을 간호하게 되었다!!! 한국어로는 크론병이라고 하는 것 같은데 영어로는 Crohn’s disease라고 한다. 


첫날 간호를 하면서 대화를 하다가 이 환자가 우리 엔 군이랑 같은 고등학교를 나온 것을 알게 되어 내 아들도 거기 졸업했다고 하니까 몇 년도에 졸업했냐고 해서 잘 기억이 안 난다고 하니까 (나 엄마 맞아??ㅠㅠ) 이름이 뭐냐고 해서 이름이 뭐라고 하니까 자기랑 영어 수업을 같이 들었다면서 우리 아들 엔 군이 자기가 만나 본 사람 중에 "funniest guy ever!"라며 아주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하는 거다. 그래서 너 엔 군이랑 페이스타임 하고 싶어?라고 했더니 만약 엔 군이 괜찮다면 하고 싶다고 하는 거다. 그래서 아들에게 문자를 보내서 이러저러해서 너 학교 동창이 엄마 환자인데 같이 얘기할래? 했더니 하겠다고 해서 거의 30분이 넘게 둘이 대화를 나눴다. 


그런데 그렇게 대화를 나누는 것이 이 환자에게 도움이 되었는지 (이 환자는 크론병으로 2달이 넘게 설사를 하고 병원을 들락날락했고 너무 약해져서 혈압이 낮고 심장에 문제가 생겨서 혈압약을 투약 받고 있었기 때문에 우리 중환자실에 오게 된 거다) 갑자기 혈압이 올라가기 시작해서 나는 상대적으로 혈압약을 낮춰야 했다. 어제 일 끝나고 아침에 집에 오면서 엔 군에게 전화해서 그런 얘기를 해줬더니 외로운 환자들에게 전화해주는 서비스 같은 거 있으면 좋겠다고 한다. 


암튼 그랬는데 어젯밤에 다시 맡게 되어 보니까 낮 동안 많이 피곤했는지 대부분 잠을 잤는데 중간에 심장의 리듬이 바뀌어서 12 lead ECG order 하고 난리 났었다는. 암튼 젊어도 너무 젊은 사람이 아픈 것을 보니까 맘이 안 좋았다. 오늘 쉬었으니까 내일 쉬면 다시 일하러 가는데 그 친구가 여전히 입원해 있을지 아닐지 넘 궁금하다.


3. <프롤로그 에필로그>를 아주 재밌게 읽었지만, 짧아서 아쉬웠는데 방금 알라딘에 <박완서 마흔에 시작한 글쓰기>라는 책이 보인다. <프롤로그 에필로그>를 즐겁게 읽으면서도 한편으로는 이거 박완서 작가를 팔아먹는 책 아닌가? 싶기도 했는데 

<박완서 마흔에 시작한 글쓰기>도 혹시 그런 책이 아닐지 의심 먼저 든다. 그분은 이미 돌아가셔서 자기의 이름이, 작품이, 글들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모르실 테니까. 만약 아신다면 이런 책(어떤 책인지 모르고 하는 말이지만) 나오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실지 궁금하다.

지금까지 <프롤로그 에필로그>를 읽어 본 바로는 별로 안 좋아하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책 뒤편에 "지금 만약 박완서가 살아있다면 어떤 이야기로 나의 답답한 속을 풀어주었을까"라고 나오는데,, 살아 계시다면 정말 이 책에 대해서 뭐라고 하실지........ 물론 이미 답을 알고 있는 느낌이 들지만.



댓글(19) 먼댓글(0) 좋아요(4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blanca 2022-03-10 18:02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헉, 저도 저 시리즈 좋아하는데 저 배우 거 못 봐서 볼게요. 그리고 N군은 또 왜 이리 마음이 이쁜가요. 저는 라노님이 N군 얘기 하실 때마다 부럽고 저희 아이들도 그런 인성, 독립심(저번에 그 알바 얘기도) 키워주고 싶은데...잘 될지...박완서 작가 안 그래도 <프롤로그> 라노님 읽으신 거 보고 나도 이거 읽을까 하는 중이었어요. 박완서 작가 너무너무 좋아요. 책 더 쓰지 못하시고 간 게 너무 아쉬울 정도로...N군 친구가 빨랑 회복하기를....

라로 2022-03-10 23:12   좋아요 1 | URL
다른 사람 가방에 뭐 들어있는 거 보는 거 넘 재밌지 않아요?? 더구나 유명한 사람들??ㅎㅎㅎ 엔군은 정말 제가 생각해도 넘 좋은 사람이에요.^^;; 뭐가 될지;;;;; 저 책은 도서관에서 빌려 읽으시길 바래요. 좋은데 넘 짧다는 것과 반복되는 말이 많다는 것도 그렇고,,, 사서 읽는 건 저같은 사람이나,,ㅠㅠ
엔군의 친군 아니고 학교에서 같이 수업 들은 사람인데 넘 안 됐어요. 설사를 두 달 넘게 해서는 뼈만 남았어요..ㅠㅠ 건강이 언제나 화두가 되는데,,, 늘 건강하시고 건필하시길요!!^^

프레이야 2022-03-10 18:43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3번은 좀 그런 의심이 갑니다. 요모조모로 사골탕을. 물론 박완서 작가의 글은 좋아하지만요. 표지는 이쁘네요.
2번 세상 좁군요 거기도. 간호사들 매일 여러명을 보니 참 정서적으로도 에너지가 많아야겠구나 싶어요. 몸 아파 신경 날카로운 환자들 대하면서 늘 웃고 살피고 돕고 감정노동이 육체노동 못지 않겠다 싶어요. 고마운 일이죠.
1번 헬렌 미렌 노란 터틀넥에 은발 진짜 멋지네요.
라로도 해봐요 잘 어울릴 듯. 미용실 안 가도 집에서 스타일링 하면 되지 않을까요 컷만 하구. 손거울에서 빵터져가지고 ㅎㅎ 이도 봐야죠. 먹고 나면 끼어 있을 가능성이ㅋㅋ 몬살아. 나 오늘 내 청동손거울 가져다달라고 해서 받았어요. 여태는 침상에서 휴대폰으로.
이 페이퍼 좋아요. 루시바턴은 몇년전 읽다가 중지상태인데 언제 읽으려나.

라로 2022-03-10 22:56   좋아요 1 | URL
그죠!! 전 박완서 작가를 잘 안다고 할 수는 없지만, 그분의 책을 통해서나 아니면 이번에 읽은 <프롤로그 에필로그>를 통해서 그분의 마음을 읽은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좀 더 어이가 없었던 것 같아요, 저 책 보고.ㅠㅠ
중환자실은 저렇게 정신이 있는 환자는 사실 별로 없어요. 1/3정도요. 그리고 그런 환자들은 중증이 낮으니까 저같은 중환자실 환자가 볼 기회는 별로 없는데 저 친구는 혈압올리는 약을 두 가지나 투약 받고 있는 사정이라(3가지면 1:1 간호가 될 정도거든요.) 정신이 멀쩡해도 중증으로 취급이 되어서 중환자실 간호사가 간호를 해야 해요. 감정노동은 별로 없는데 그것 보다는 환자의 상태가 안 좋아지는데 살려야 하니까 더구나 밤이라 의사에게 연락해야 하고 등등 그런 게 힘들죠.ㅠㅠ
헬렌 미렌의 노란 스웨터도 이쁜데 제인 폰다의 화이트 자켓도 넘 멋지지 않아요?? 저 이 동영상 보고 비슷한 것으로 네이비 하나 질렀어요.ㅠㅠㅠ 몬살아.ㅎㅎㅎㅎㅎㅎㅎㅎㅎ
미용실 안 가고 스타일링 안 하고 산 지 백 년은 되는 것 같아요.ㅠㅠ 암튼 청동손거울이라니!! 넘 분위기 있어요!! 사진 찍어서 올려주세요. 보고 싶어요!!!
루시 바턴 전 넘 좋았어요!!! 첨에 오디오 북으로 들었는데 너무 좋아서 책으로 봤는데도 좋아서 다시 오디오 북으로 들었죠. 안 길어요. 병원에 계시면서 읽어보시길요.^^

mini74 2022-03-10 19:5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엔군 정말 따뜻하고 고마운 *^^* 외로운 환자를 위한 전화서비스라니 넘 좋은 생각입니다 ~

가필드 2022-03-10 20:04   좋아요 2 | URL
그러게요 30분 통화도 그렇고 따뜻한 세상을 느끼게 하네요 ^^

라로 2022-03-10 22:50   좋아요 2 | URL
@ 미니님
좋은 아이디어죠?? 전화서비스 회사 차릴까요??^^;;;

@가필드님
정말 요즘은 다른 사람에게 시간을 내기가 힘든 세상이 되었어요. 저라도 시간 있으면 유튭이라도 보게 되니까요.흑

희선 2022-03-11 00:4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외로운 환자한테 전화해주는 서비스, 좋을 것 같네요 혼자 병원에 있으면 마음이 더 안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세상은 넓으면서 좁기도 하네요


희선

라로 2022-03-11 20:18   좋아요 0 | URL
좋을 것 같았는데 제가 좀 생각을 해보니까 쉽지 않을 것 같은 사업이에요. 일단 서비스가 직업이 되면 마음가짐이 좀 달라진달까요?? 하지만 병원에 혼자 오래 있는 사람들에게는 어떤 시스템이 필요한 건 사실이에요. 어려운 문제네요. ^^

레삭매냐 2022-03-11 01:38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제인 폰다 아줌마 연세가
많이 드셨네요 :>

스트라우트의 <올라이브
어겐>은 쫌 그랬던 것
같습니다. 사족 같더라는.

라로 2022-03-11 20:21   좋아요 1 | URL
그죠! 그래도 여전히 저렇게
멋쟁이로 강인한 인상을 풍기는 건
멋진 것 같아요.
저도 늙을수록 좀 외유내강한
사람이 되고 싶어요.^^;
제가 한자 중에 어려워 하는 것이
유유상종과 외유내강..
왤까요??^^;; (그렇다고 다른 것이 쉬운 것은
절대 아니고요,,ㅠㅠ)


singri 2022-03-11 02:0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와 좋네요ㅎㅎ다른편도 차근차근 봐야지.^^ 영상은 짧은데 깔끔하고 고급집니다. 그치만 배우들도 가방 속은 이것저것 비슷비슷한거같고요ㅎㅎ 애들이 오만가지에 구독을 눌러놔가지고 유튜브는 정말 딴나라였는데 이런 컨텐츠도 있다니ㅋ헬렌 미렌이 어느 드라마에 형사로 나왔던 적이 있는데 한번 스쳐봤던걸 아직도 기억하는걸 보면 존재감이 여전한거같아요 자연스런 은발도 멋지고요ㅎㅎㆍ.

라로 2022-03-11 20:23   좋아요 1 | URL
다른 건 다 비슷비슷하고요, 다들 무슨 물건들을 그렇게 많이 갖고 다니는지..
가방 보자고 하니까 다들 평소엔 안 들고 다니던 것들
선전 용(?)으로 들고 나온 것도 많은 것 같고요
미란다 커는 자기 상품 자랑하는 건지,,ㅎㅎㅎ
헬렌 미렌은 제가 좋아하는 배우 중 한 사람이에요..
형사로 나온 거 저도 봈어요!!! 여왕으로도 나왔고
옛날에 찍은 영화도 멋있고,,, 타고난 배우인듯요.^^

psyche 2022-03-11 07:5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In the Bag 처음 봤는데 재미있네요. 내 가방 속도 봐야겠다. ㅎㅎㅎ
저는 올리브가 훨씬 좋았는데 라로님 포함 친한 사람들이 루시 바턴이 더 좋았다고 하니 다시 읽어봐야 할 거 같아요.

그건 그렇고 세상에 엔군. 어쩜 저렇게 따뜻한 마음을 가졌나요!! 제가 키운 것도 아닌데 ㅎㅎ 멋진 청년으로 잘 자란 거 같아 뿌듯하고 기특하고 막 혼자 그러고 있네요. ㅎ

라로 2022-03-11 20:25   좋아요 0 | URL
저도 제 가방을 보니까 정말 뭐가 이렇게 많은지..
다른 사람들 향수 가지고 다닌다고 제가 흉봤는데
아 글쎄 제 가방에도 휴대용 향수가 있더라구요.ㅎㅎㅎㅎㅎㅎㅎㅎ
암튼, 미련이 많은 사람이라 그런가봐요.^^;;
프님 가방엔 책만 많은 것 같던데요??^^
이북이랑.ㅋㅋㅋ

근데 엔군이 요즘 고민이 너무 많아요... 세상이 만만하지 않네요.^^;;

바람돌이 2022-03-11 10:20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뭔가 가방속은 다들 비슷한거 같다는.... 참 쓸데없이 이것저것 많은것도 비슷하구요. ㅎㅎ
아 물론 저도 가방속에 책에 필기구를 넣은 필통은 당연히 있습니다. ㅎㅎ
N군은 정말 따뜻한 아들. 오랫만에 고교 친구와 전화하고는 저런 생각을 할 수 있다는게 정말 감동이예요. 훌륭 훌륭!
그래서 오늘도 부러운 라로님!! ^^

라로 2022-03-11 20:28   좋아요 0 | URL
저 에피소드 중에 가방에서 청진기 나온 사람 있었어요!!ㅎㅎㅎㅎㅎㅎㅎ
그거 보구 빵 터졌잖아요. 아 참 그 사람의 가방에서는 원숭이도 나왔어요!
저도 학생때는 필통에 없는 것 없이 다 있고
작은 자까지 가지고 다녔는데,, 어즈버.
바람돌이님도 선생님이시라서 필통 갖고 다니실 것 같아요.
언제 필통에 대한 글 올려주세요.^^
엔군이 저 친구랑 같은 수업을 들었지 얘기한 건 저 날 통화가 처음이었어요.ㅎㅎㅎ
그런데 그 친구가 설사를 2달 넘게 해서 그런가 살이 너무 빠져서 그런지
엔군이 그러는데 옛날에는 그렇게 생기지 않았다고 하네요.
건강이 최고에요!! 바람돌이님 요즘 행복하시죠?
아이들이 다 성인이 되어서요!! 부럽습니다. 저는 아직도 중딩이 있어요.ㅠㅠㅠㅠ

치니 2022-03-11 15:1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언니, 저처럼 가방 자체를 안 들고 다니는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요…? 😅😅😅 핸펀 뒤에 카드 한 두장만 꽂고 다닌 지 한참이거든요.

라로 2022-03-11 20:29   좋아요 2 | URL
나는 자기는 가방 안 들고 다니는 것 까지는 몰랐지만
아주 심플하게 하고 다닐 거라고 생각했지.
그래서 의외가 아님.ㅎㅎㅎ
깔끔하고 심플하고 미련같은 거 별로 없는 치니 같은 사람이 사실은 젤 멋쟁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