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옷걸이가 무너졌다. 그것도 아침에. 화장 다 하고 집에서 나가려고 할 때!!! 극한의 절망과 공포가 느껴지는 경험을 했다. 부랴부랴 집으로 들어오니 옷더미에 걸려서 문도 안열려..ㅠㅠ

 

한숨이.. 눙물이...ㅠㅠㅠㅠㅠ

 

하필 생일 전 날.....ㅠㅠㅠㅠ 엄마는 방을 청소하라는 신의 계시라고 하면서 너무 대놓고 좋아햇다. 게다가 이번 일을 계기로 해서 방을 싹 개조하자고 얘기가 나와서 가구까지 모두 계약해버린 상태. 그게 불과 며칠만에 일어난 일이다. 

 

방을 치우고 있으면 지나갈 때마다 가족들 모두 한 마디씩 거르는 기분 나쁜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이런 '특단의 조치'까지 세웠는데도 안 고쳐지면 쟤를 버려야 돼.(언니) 엄마도 계속 다음에도 물건이 늘어져 있으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버리겠다고 한 번만 더 들으면 백 번 째가 되는 말을 한다.

 

나도 이번에는 좀 반성이 된다. 일단 엄마가 거금을 썼기 때문에. (아예 침대를 높히 올려버리기로 결정... 그 안에 책장이나 뭐라도 넣을 가구가 들어갈 계획. 그리고 어차피 쓰지 않는 책상은 버리기로 결정했는데 모두 찬성했다.) 치우기가 너무 싫어서 사춘기 10대 소녀처럼 반항을 하면서 뛰쳐나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이제 성인이 되어서 들인 돈이 먼저 생각나기 때문에 기를 쓰고 치우고 있는 중이다.  

 

워낙 치우기 싫어하는데다 청소에 재능이 없는 나한테 요즘 완전 죽을 맛이다. 이제 버린 옷의 단추와 어릴 때 샀던 이름도 기억나지 않는 캐릭터 수첩은 왜 이렇게 많이 나오는지...

 

옷걸이 무너진 게 이런 결과를 가지고 올 줄 생각도 못했다. 요즘 집에 쌀에서 나온 나방이 돌아다니던데 이걸 '나방효과'로 불러야 할까. 나방 한 마리의 날개짓이 이런 결과를 가져올 줄이야.. 방청소 중이라 글도 정신이 없다. 이번에야 말로 기필코 깨끗한 여자가 되리!

 

 

 

 

  

 

 

 

 

 

 

 

 

............. 한 번 읽고 싶었는데 혹시나 대대적인 청소를 해야할까봐 읽지도 않았던 책. 제목부터가 몹시 뜨끔하다. 이제 나도 버리는 사람이 될꺼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