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놓치고 있는 7가지 외모의 비밀 - 하버드대 박사가 전하는 아름다움의 과학
마리 파신스키.조디 굴드 지음, 곽윤정 옮김 / 알키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외모가 아무리 중요하다지만 제목은 살짝 사람을 낚는(!) 감이 있다. 표지도 거의 잡지 수준이고.  

뭐.. 결과적으로는 성공이다. 누구나 외모에 대해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으니까. 다행인 점이라면 책은 부실하지 않다는 거다.

책에서는 일관되게 뇌가 건강해야 아름다워진다는 말을 한다. 뇌가 아름다워지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나열해준다. 예시도 정말 많아서 실천해보면 삶이 훨씬 풍요로워 질 것 같은 생각이 든다. 

결국 행복감을 유지하고, 긍정적으로 살며, 많이 웃고, 도움되는 사람들과 만나고, 운동도 하고, 잠도 충분히 자야한다. 결국 뇌를 위한 일이기도 하지만 삶이 굉장히 즐거워지는 일이다. 

자기개발서와 비슷하긴 하지만 이것을 '뇌'라는 구체적인 기관으로 풀어내고, 과학적인 자료로 입증하여 한층 신뢰감을 높여준다. 

그냥 "긍적적으로 생각하라" 라고 말을 한다면, 그 정도는 나도 알아, 라고 말했을 지도 모를 일이다. 저자가 제시하는 구체적인 예와 '뇌'라는 물리적인 것을 관리하라고 말하는 것이 이미지화가 되서 더 쉽게 여겨지기도 했다. 

예전에 [인체의 신비전]에서 심장이나 뇌가 없으면 생존하지 못하는 태아를 보고 약간 충격을 받았는데, 알다시피 뇌는 정말로 중요하다. 심장만큼. 

심지어 사랑도 가슴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뇌로 하는 것이다. 

이제 얼굴미인보다는 '뇌 미인'이 되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