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여자를 좋아해 - [할인행사]
다니엘라 페허만 외 감독, 실비아 바스칼 외 출연 / KD미디어(케이디미디어) / 2005년 11월
평점 :
품절


엄마는 여자를 좋아한다. 그것도 무려 스무 살이나 어린 여자를. 엄마의 생신날 그런 황당하고 충격적인 이야기를 듣고만 세 딸은 그 둘을 갈라놓으려 한다. 레즈비언 성향이 있는 그녀를 그들 중 한명이 꼬시자는 것. 시행착오(?) 끝에 둘째 딸 엘비라가 낙점된다. 엘비라는 혼란스럽다. 정신과 전문의에 의하면, 성적 취향도 유전될 수 있다는 것. 최근 그녀는 마음에 드는 남자도 만났는데...!

영화는 시종일관 깜직하고 재밌다. 엄마가 애인과 딸의 관계를 오해하고 갈라서는 장면과 그 충격에 쓰러지는 장면을 제외하곤. 그 사건 이후로 딸들은 절대적인 엄마편이 되어 맺어 주려고 한다. 정말 귀.엽.다.^^

동성애에 거부감이 있는 사람도 꼭 보길 바란다. 동성애를 주로 다루는 것이 아니라 가족애를 다룬 영화라 나는 생각한다. 휴머니즘 코믹 드라마?? 이런 장르는 없겠지만 나는 이렇게 정리하고 싶다. 마지막에 엄마의 애인과 딸의 애인이 즐겁게 춤을 추는 장면은 정말 짠~하다.

우리엄마가 만약 생신 때 커밍아웃 선언을 한다면, 나는 그녀들처럼 쿨하게 이해할 수 있을까. (정말, 진정 쿨한 것은 아마 이런 것이 아닐까 한다.) 아님 장난 반으로 엄마 애인을 꼬셔보자고 생각할 여유가 있을까. 스페인은 성별에 상관없이 연애 자체를 인정하는 분위기 일까. 아니면 단지 영화적 장치일 뿐일까. 스페인에 대해 잘 몰라서 우리나라 정서는 어쩌네, 하는 말도 못 하겠다.

진실은 난 그녀들처럼 쿨하지 못하다는 것. 영화는 어디까지나 영화고, 현실은 현실이니까.

유럽 영화는 지루하고 난해한 줄만 알고 있었던 나의 생각을 깜찍하게 깨어준 영화. 보면 기분이 좋아지는 영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