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종 드 히미코 SE (2disc) - (일반 킵케이스)
이누도 잇신 감독, 오다기리 죠 외 출연 / 와이드미디어 / 200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을 보고 이누도 잇신 감독의 팬이 되었다. 정말 현실적인 영화 였다고나 할까. 그 영화 얘기는 나중에...

[메종 드 히미코]는 영화의 제목이자, 히미코가 만든 게이 실버타운이다. 사오리가 그 곳으로 간 이유는 아버지인 히미코의 연인, 하루히코의 아르바이트 제안을 받아서다. 히미코는 갑자기 커밍아웃을 하고 가정을 버렸고 사오리는 그가 밉다. 그러나 그녀는 빚이 있다. 어머니의 암은 당신의 죽음과 딸에게 빚을 남겼다. 그녀는 그 곳으로 간다. 돈을 벌려고.

히미코도 암에 걸려 거의 다 죽어간다. 사오리는 그가 벌을 받은 거라 생각하고, 그의 동료들도 멸시의 눈으로 쳐다본다. 그러나 그들의 순수하고, 편견과 싸워온 내공, 그것을 이긴 힘은 그녀의 마음을 움직이게 했나보다. 결국 그녀는 마음의 문을 연다. 아버지에게도. 그의 연인 하루히코에게도.

아버지와 대화도 하게 된 그녀. 그녀는 아버지를 용서하지 못한다고 말하고, 그렇지만 아버지에게서 부터 좋아한다,는 말을 듣는다.(난 이상하게 이 장면에서 눈물이 나왔다. 그리고 어쩌면 사랑한다는 말보다 좋아한다고 말하는 편이 더 감동스럽고 솔직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는 끝까지 우아한 모습을 유지하며 죽는다.

 

그녀는 정말 아버지를 용서하지 못할까? 아마도 그럴 것이다. 다만, 그녀가 그 아버지를 만나러 가기전에는 원망과 증오의 마음이 주 였다면, 그 곳에 간 이후로는 사랑하는 감정도 생겼을 것이다. 말 그대로 애증(愛憎)의 감정. 아버지를 모두 다 이해하고 용서를 했다면 그건 너무 일차원적이고 만화적인 생각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누도 잇신 감독의 영화를 좋아한다. 영화는 영화일 뿐이지만.

게이에 대한 영화이지만 [로드무비]처럼 우울하지 않다. 코미디적 요소도 적절히 섞여있다. 비극적인 것이 어쩌면 더 희극적일 수도 있듯이. 특히, 여장을 좋아하는 게이 아저씨가 여자화장실에서 화장을 고치며 감격하는 순간의 떨림. 우습기도 하면서 불쌍하기도 하고.... 어쩌면 남들보다 대단한 일을 못 이루는 것 보다, 남들은 평범하게 다 할 수 있는 일인데 못하는 것이 더 슬픈 일일 것이리라.

사오리와 하루히코는 미묘한 감정이 싹트는데, 아시다시피 하루히코는 그녀의 아버지 히미코의 연인. 그는 게이인 것이다. 자려는 시도는 하지만, 결국 실패로 끝난다. 변죽만 실컷 울려대고. 사오리는 비참한 심정으로 말한다. '만지고 싶은 곳이 없는거지?' ........ 흥!

그러나 하루히코는 사오리를 꽤 좋아했고, 자고 싶었던 것이다. 본능, 속성이 안 따라줬을 뿐.

전체적으로 따뜻하고 재밌고, 많은 걸 느낄 수 있는 영화였다. 오랜 편견을 극복하고 열심히 살아 긍정적인 에너지로 살아가는 그 게이들에게 박수를. 짝짝짝!!! 그들은 캡 유치하고 어린애 같은 짓을 많이 했지만, 실로 귀엽고 멋있었다.  특히, 여자들이 입는 옷이 잘 어울리지 않지만 죽으면 그런 것도 없을 것 같다고 생각하는, 그래서 죽는게 두렵지 않다는 게이아저씨. 박수!

영화를 보고 있는 내가 그들에게 우정을 느낄 정도 였다. 그래서 결국 사오리도 그들에게 갔던 것이 아닐까.

p.s 영화를 보는 내내, 이상하게도 [내 어머니의 모든 것]이라는 영화가 떠올랐다. 그 영화 얘기도 다음에...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