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지콰이 - 2집 Color Your Soul [재발매]
클래지콰이 (Clazziquai) 노래 / 윈드밀 이엔티 / 2005년 9월
평점 :
품절


얼마전 우연히 날짜변경선이라는 노래를 듣게 되었다. 이들을 처음 본 건 더 오래 전 텔레비전의 모 음악프로그램에서였는데 혼성 2인조의 음색이 아주 좋았다. 여자는 강한 인상에 자신감있어 뵈는 외모와 강렬한 눈빛에 음색이 섹시했다. 그리고 남자는 눈꼬리가 조금 쳐진 아주 귀염성스럽고 다감해보이는 인상이었는데 노래하는 내내 눈웃음을 보내며 부드러운 음색을 흘렸다. 우선 외모에서부터 호감이 갔지만 무엇보다 노래로 승부하는 무대매너가 자연스럽고 풋풋하니 마음에 들었다. 

날짜변경선이라는 제목이 좋아 2집을 찾게 되었다. 1집은 들어보지 않았는데 3집이 기대되는 음반이다. 우선 자켓 디자인과 문양이 고급스럽다. 고전적인 느낌을 주면서도 은은하고 밝은 올리브톤에 뭔가 상상력을 꿈틀대게 하는 문양이 이야기가 꿈틀댈 것만 같은 판타지의 세계로 초대하려는 것 같다.  앨범 디자인과 곡들은 모두 클래지콰이의 남자보컬이 꾸미고 자작한 것들이다. 재능이 무척 많은 젊은이 같다. 

영어로 된 제목들이 많고 가사 중에도 영어가 많이 들어가 쉽게 기억되거나 무난하게 따라부르기에는 다소 거리가 있지만, 곡의 선율이 모두 마음에 든다. 나른한 여름 한낮의 백일몽처럼 빠져들다가도 비트있는 박자로 활력을 주기도 하고, 다시 스윙재즈풍으로 낭만적이며 부드럽기까지, 전체적으로 화사한 분위기가 환상적인 하모니를 이루는 이들 보컬의 음색과 잘 어울린다.

날짜변경선 이외에도 Fill this night, Be my love, Color your soul이 귀에 익는다. 다른 곡들도 리듬을 타며 들으면 기분좋은 휴식이 된다.

날짜변경선의 가사를 음미하면 아련한 사랑의 기억과 함께 행복한 기운이 온몸으로 번진다.

길게 드리운 지난 시간은 마치 한가닥의 그림 조각같이 내게 다가와 이제 이곳에 우릴 축복하며 웃음 짓고 있네. Looking back when I was hurt in pain 늘 그곳에선 미소 잊었지만 and I know if you come and smile 나는 다시 시작하지. 매일 그댄 나와 늘 함께 춤을 추고 어제를 추억하고 내일을 기대하며 사랑하네. and the star will shine on days of our time 그 하루 세상이 우릴 위해 멈춰 있듯 Date line has smiled at us now . Our love is real at us now. The time has come and free us now. 문득 다가와  내게 말 걸며 이제 한걸음 앞으로 나가라고 날짜 변경선 선을 넘어서 우리 사랑하며 웃음 짓고 있네.  - '날짜 변경선' 중에서


댓글(8)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또또유스또 2006-08-24 13: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한번 들어 봐야 겠네요..
님이 좋아하신 다는 음악,...^^

비자림 2006-08-24 18: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제목에 혹하게 되네요.
아~~~~~~~~~~~~ 여기서 봄으로 간다면 무엇을 하고 있을까나?

씩씩하니 2006-08-24 20: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노래가사,,좋아요~ 노래 들으면서,,시원한 선풍기 앞에 누워서..쉬고 싶어져요

프레이야 2006-08-24 20: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씩씩하니님, 근데 선율이 부드러우면서도 발랄해서 몸이 자동으로 흐느적거리며 가볍게 흔들거리게 되요.^^ 누워계시다가 일어날 걸요. ^^

비자림님, 제목들이 우선 근사하더군요 ㅎㅎ

2006-08-24 20:4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06-08-26 23:04   URL
비밀 댓글입니다.

푸훗 2006-09-11 20: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2001년 클럽에서 클래지콰이를 처음 들었었는데 독특하고 세련된 음악을 구사하더라구요. 최근들어 cf에도 나오고 짝짓기 프로에도 나오는 알렉스를 보면서 잠깐 놀랬었죠. ㅋㅋ 2집이 나왔었군요. 들어보고 싶네요.

프레이야 2006-09-11 22: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푸훗님, 그랬군요. 정말 세련된 음색과 선율이에요. CF와 짝짓기 프로그램은 못 봤네요. 알렉스가 그 남성보컬이군요. 인상이 참 좋더군요.. 2집 노래 다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