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레이] 모나리자 스마일 - 아웃케이스 없음
마이크 뉴웰 감독, 줄리아 로버츠 외 출연 / 소니픽쳐스 / 2009년 10월
평점 :
품절


1950년대 웰슬리 대학, 여성의 사회적 지위와 삶의 혁명을 위해 주체적 선택과 이미지가 아닌 진실을 선도한 미술사 강사. 그녀와 여학생들의 고뇌와 갈등, 현명한 선택의 과정에서 잭슨 폴락을 포함한 그림도 감상.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12-06-08 18: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앗 저도 이거 재미있게 봤어요.
굉장히 인상적인 영화였어요. 모두들 '내가 하고싶었던' 걸 하고있지 못한 상황에서 다른이가 하고 있으면 거기에 대해 비난하기를 멈추지 않는게 특히 다가오더라구요. 이를테면 사실 공부하고 싶었던 커스틴 던스트가 진학하는 줄리아 스타일즈에게 결혼이 더 현명하다고 말하는 그런거요.

좋았어요, 이 영화.

프레이야 2012-06-08 20:21   좋아요 0 | URL
네, 그런 게 욕망의 투사가 아닐까요. 누구나 그런 혐의에서 자유롭진 못할 듯해요.
커스틴 던스트가 후반부에 결혼생활의 배신감을 느끼고 모나리자의 미소라는 이미지에
가려진 진실에 대해 생각하게 되는 장면과 엄마(체면, 규범)의 뜻에 따르지 않는 장면이 좋았어요.
이 영화 저도 우연히 만나게 됐는데 완전 뜻밖의 선물 같았어요.ㅎㅎ
줄리아 로버츠는 저런 역할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메기 질렌할, 마음에 들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