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세 아이에게 꼭 해줘야 할 116가지 : 0~12개월 - 선수 엄마들의 육아법을 벤치마킹하라 우리아이 꼭 시리즈 1
중앙M&B 편집부 엮음 / 중앙M&B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와잎으로 타박으로 구입했던 책이다. 구매시점에 알라딘에서는 절판이어서 아쉽게도 다른 서점을 이용했던

 

이미 한아이를 키워봤던 터라 사실 중요하게 읽지는 않았지만 가끔씩 들쳐보곤 했던 책이다. 이 책의 강점은 태어나서 돌까지 아이가 커가면서 한번쯤은 궁금했던 사실들이 잘 정리되어 있다는 것이다. 물론 자세하게 정리된 책이라고는 할 수는 없지만 핵심적인 사항은 잘 반영되어 있는 책이다. 책 내용의 많은 부분들은 와잎이 공부하였지만 내가 관심있게 본 부분을 몇 가지 짚어보자면..

 

아이가 잘 때 모기향을 켜두어도 괜찮나요?

가능하면 밤새 켜두는 것은 삼간다. 매트에서 발산되는 살충 성분인 알레트린이 밀폐된 공간에서는 아이에게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인데, ... 창가나 문턱에 놓아야 살충성분이 흩어지고 환기도 잘 되므로 침대 바로 옆에 놓는 것은 삼간다. 또 밤에는 낮게 나는 모기의 습성을 고려해서 매트 놓는 곳은 높은 곳 보다 낮은 곳을 택한다.(131쪽)

 

아파트가 아닌 주택에 살다보니 모기에 물린 아이 때문에 마음이 아프곤 했다. 온 가족이 함께 자는데 이상하게 아이만 물리니 모기매트를 두고 많이 고민을 했던 것이 사실이다.

 

"1~2세 아이에게 꼭 해줘야 할 116가지"는 신생아라는 특성을 반영하여 월별 아이에게 해주어야 할 중요 사항을 중심으로 잘 정리가 되어 있다. 자세한 책을 볼 시간이 없다면 이 책 한권이라도 구비해두는 것은 꼭 필요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