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구덕후까지는 아니지만, 독특한 메모지들이 있으면 집어온다.(스토어라면 구매하고, 회사에서 남의 자리에 있는 메모지라면 일종의 강탈-물론 ‘이거 내가 쓸께’라고 하지만) 며칠 전 알라딘 서재에서 흥미로운 페이지가 눈에 띄었다. 

 

직접 만든 굿즈(독서메모지) 나눔합니다. 라는 제목의 뒷북소녀님 페이지였다.

https://blog.aladin.co.kr/heeya1980/11425377



독서메모지를 나눔 받고선, 어떻게 써볼까 고민했다. 언뜻 생각나는 건 <코스모스>처럼 며칠씩 읽어야 하는 책의 읽은 흔적을 남기는 것도 좋을 것 같고, 시집 한권 읽은 흔적을 남기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시집을 읽을 때 조금씩 1~2주에 걸쳐 읽는 편이다.)


문득 연말/연초에 읽은 책으로 연습해 보는 건 어떨까 싶었다. <한국의 논점>은 주제가 다양하다 보니 필요한 부분만 발췌독을 하고 있는데, 발췌독 부분을 표시해봤다. 기후변화가 어떤 역사를 만들어냈는지를 보여주는 <시그널>은 보통의 역사책 처럼 시대순으로 기술한다.  (글씨가 이쁘지 않다는 것은 감안해주세요. 손글씨 써 본적이 오래되다 보니)


 뒷북소녀님 페이지에서는 밀란 쿤데라의 소설로 작성한 메모지 사례가 있다. 

(주로 문학이랑 관련 없는 책들에 대해서 읽은 흔적을 남기긴 하는데, 사실 쿤데라, 카뮈, 소세키의 팬이다.)



이 독서 메모지 좀 유용하게 사용해야 겠다. 원래 메모를 잘 안하는 성격이긴 한데, 나이가 들어가다 보니 기억도 잘 안나고.... 이젠 좀 끄적끄적거려 둬야 한다. 


“뒷북소녀 님 고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