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블 많은 봄철 피부를 위한 데일리 뷰티 케어 프로그램
겨우내 건조한 바람과 싸웠던 피부는 봄이 되어 서서히 깨어난다. 겨울에서 봄으로 접어드는 지금, 가장 많은 여성들이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때이기도 하다. 평소 하던 방법으로, 똑같은 화장품으로 관리를 해도 들쭉날쭉, 피부 상태의 균형이 깨진 상태. 새로운 환경에 맞춰 새롭게 시작하는 봄철 피부 관리법.



step_1 Cleansing & Washing Up

봄철 피부 관리에 가장 중요한 부분, 바로 클렌징과 세안이다. 먼지와 꽃가루, 황사 등으로 더러워진 피부를 깨끗하게 닦아 내는 것이 우선이다.

* 더러움을 확실히 없애는 클렌징

외출하고 돌아오면 일단 클렌징을 하는 것이 기본이다. 메이크업을 한 사람은 물론, 메이크업을 하지 않았던 사람이라도 먼지가 많은 봄철에는 제대로 된 클렌징이 필요하다.


* 클렌징 오일과 로션으로

봄철 클렌징은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아야 한다. 피부에 부담을 주는 크림 타입의 클렌징 제품 보다는 오일과 로션 타입의 클렌저가 적당하다. 부드럽게 얼굴에 바르고 티슈로 살짝 닦아 낸다. 노폐물을 없앤다고 세게 문지르지 않는다.


* 포인트 메이크업은 따로 지울 것

눈이나 입가의 피부는 볼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하기 때문에 자극에 더욱 민감하다. 눈과 입술의 메이크업은 반드시 전용 리무버를 사용해 지운다. 이때 면봉에 리무버를 묻혀 사용하면 주름 사이에 낀 메이크업 잔여물까지 깔끔하게 지울 수 있다.




step_2 부드럽게… 자극을 주지 않는 세안

여성들 가운데 건성 피부인 사람이 많은 것은 유독 개운한 느낌을 선호하는 이가 많기 때문이기도 하다. 개운한 느낌을 위해 피부에 자극을 주어서는 않는다.


* 지성 피부의 2중 세안

아침 피부와 저녁 피부는 다르다. 지성 피부의 경우 아침에는 간단하게 클렌징 폼으로만 씻으면 된다. 하지만 저녁에는 메이크업을 지우고 클렌징 폼으로 세안한다. 이때, 뽀드득, 개운하게 씻기는 기분을 위해 지나치게 여러 번 문지르거나 비누를 사용하지 않는다. 뜨거운 물을 사용하는 것은 금물, 미지근한 물로 여러 번 헹구고 찬물로 마무리한다.


* 물로만 세안하지 않는다

흔히 건성 피부는 물로만 세안할 것을 제안한다. 물론 피부가 건조한 경우 비누나 클렌저를 사용하면 당김이 심해지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건성 피부의 경우도 아침에 클렌징 폼을 이용해 가볍게 세안하는 것이 좋다. 자기 전에 바른 각종 제품의 잔여물을 깨끗하게 씻어내고 새롭게 케어하기 위해서다.





step_3 노폐물을 없애는 딥 클렌징


매일하는 세안으로는 모공 속의 더러움까지 씻기지 않는다. 일주일에 1~2번, 딥 클렌징으로 피지를 없애야 봄철 피부 트러블을 막을 수 있다.


* 피부 타입에 따라 횟수를 조절

피부에 따라 딥 클렌징이 필요한 횟수가 다르다. 특히 건성이나 민감성 피부의 경우 피지나 각질을 제거할 때 주의해야 한다. 지성 피부라면 일주일에 2~3회 정도가 적당하며 중성 피부는 일주일에 1회, 건성 피부는 한 달에 2회 정도 딥 클렌징을 한다.


* 극세사 제품을 이용할 것

피지가 많은 T존이나 뾰루지가 잘 생기는 턱 부분은 극세사 제품으로 관리해 본다. 따뜻한 물로 세안해 모공을 넓힌 뒤 극세사 타월에 클렌징 폼을 묻혀 거품을 내고 문지른다. 피부를 자극하지 않도록 최대한 살살, 미지근한 물로 세안한다.


* T존을 위한 특별 관리

피지가 특히 많이 분비되는 T존 부분은 딥 클렌징으로 뾰루지와 블랙 헤드를 예방해야 하는 곳. 따뜻한 물로 세안하고 스팀 타월로 모공을 연 뒤 팩한다. 알갱이가 있는 스크럽 제품을 이용해 3분 정도 부드럽게 문지르는 것도 좋다.


* 스킨을 이용해 각질 제거

평소 화장솜을 사용하지 않았던 사람이라도 봄철에는 화장솜을 이용해 스킨을 바른다. 화장솜을 겹쳐 5백원짜리 동전만한 크기로 스킨을 묻힌 뒤 얼굴을 닦아 낸다. 이렇게 하면 따로 각질 관리할 필요 없이 아침저녁으로 노폐물을 없앨 수 있다.


* 부드럽게 각질 제거

크림이나 젤 타입의 제품을 이용해서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한다. 피부에 쌓인 각질을 없애야 각질이 모공을 막고 트러블을 일으키는 것을 막을 수 있다. 필링제를 얼굴에 얇게 바르고 어느 정도 마르면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한 뒤 헹군다.


* 각질 제거 후에는 수분 공급

각질을 제거한 다음에는 반드시 수분 팩이나 수분 크림을 사용해서 건조함을 없애야 한다. 스크럽제를 사용한 다음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고 찬물로 패팅한다. 그 다음 화장솜에 스킨을 묻혀 얼굴을 닦아 내고 수분 에센스와 크림으로 마무리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