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에이드
 
 
재료
알갱이가 씹히는 오렌지 주스와 사이다를 1:3의 비율로 섞기, 설탕시럽·얼음 약간씩
 
만들기
잔에 오렌지 주스를 담고 얼음을 넣은 뒤에 사이다를 부어 낸다. 마지막에 설탕 시럽을 넣어 저어준다.
쿠킹 팁
1. 재료를 믹서에 한 번 돌려주면 각 음료의 맛이 잘 어우러진다. 오렌지 주스 대신 오렌지 과육을 넣고 믹서에 갈면 훨씬 신선한 맛이 난다.

 

 

 

 

국화꽃차
 
 
재료
80℃ 정도의 물 1잔, 국화꽃차 3~4송이
 
만들기
물을 붓고 4~5분 지나면 마른 꽃잎이 예쁘게 핀다. 꽃차는 3~4번 정도 재탕해 먹을 수 있다.
쿠킹 팁
1. 종류에 따라 빨간 꽃이 올라오는 모리화차나 찔레꽃차도 색상이 곱다. 꽃잎을 포트가 아닌 찻잔에 넣고 물을 따른다.

 

 

 

녹차 아이스크림
 
 
재료
호두 아이스크림 3스쿠프, 가루 녹차 2작은술, 다진 호두 약간
 
만들기
호두 아이스크림을 3스쿠프를 담고 다진 호두를 올린 뒤 말차를 듬뿍 뿌려 낸다.
쿠킹 팁
1. 깔끔한 맛을 원한다면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이용한다. 호두 아이스크림은 고소하고 맛이 진하고 호두 알갱이가 들어 있어 따로 견과류를 뿌리지 않아도 상관없다. 녹차와도 의외로 맛 궁합이 훌륭하다.

 

 

 

자몽 주스
 
 
재료
자몽 주스 1잔, 달콤한 쿠키나 도넛
※루비레드 자몽 주스는 2개들이 7천4백90원, 코스트코홀세일에서 판매.
 
만들기
자몽 주스 특유의 시큼씁쓸한 맛과 어우러지게 던킨도너츠의 먼치킨류의 달콤한 간식거리와 함께 낸다.
쿠킹 팁
1. 여자들, 특히 임산부들에게 환영받는 음료. 다양한 브랜드의 자몽 주스가 출시되었지만 색상이나 맛 면에서 코스트코홀세일 제품이 맛이 좋다는 평.

 

 

아베다 허브티
 
 
재료
끓는 물 1잔, 허브티 1작은술
※허브티는 백화점 아베다 화장품 매장에서 판매하며 1병에 3만4천원.
 
만들기
찻망에 차 한 잔당 1작은술 비율로 찻잎을 넣고 우려낸다.
쿠킹 팁
1. 감초가 들어 있는 허브티로 뒷맛이 달큼해 이색적이다. 차게 내도 맛이 좋은데 이때는 찻잎 1작은술에 물 3/4컵 정도 비율로 약간 진하게 탈 것

 

 

애플 소다
 
 
재료
스파클링 애플 소다 200cc, 레몬 1조각, 얼음 4조각
 
만들기
잔에 얼음을 담고 애플 소다를 부은 뒤에 깨끗이 씻은 레몬을 슬라이스해서 한 조각 띄워 낸다.
쿠킹 팁
1. 애플 소다는 샴페인이나 칵테일 잔에 낸다. 달콤한 애플 소다에 레몬을 넣으면 뒷맛이 상큼해진다.

 

 

 

민트 그린티
 
 
재료
녹차 200cc, 설탕 1작은술, 애플민트 적당량
 
만들기
잔에 뜨거운 녹차를 담고 씻어서 물기 빼둔 민트잎을 띄운다. 설탕은 따로 낸다.
쿠킹 팁
1. 가루 녹차를 약간 넣으면 찻물의 초록빛이 진해져서 예쁘다. 애플민트는 취향에 따라 양껏 넣도록 따로 담아 낸다.
자료제공 : 팟찌닷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