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을 시작하기 전 내 몸의 비뚤어진 정도를 확인한다
일상 생활에서 신체는 쉽게 비뚤어진다. 실제로 몸이 비뚤어지지 않은 사람은 극히 드물다. 특히 어깨 결림이나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은 몸에 균형이 맞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우선 리스트에서 자신의 생활 습관과 몸의 비뚤어진 정도를 확인한다.

Start_1

손은 어깨 너비로 벌리고 좌우 발목은 주먹 두 개 들어 갈 정도의 간격을 유지한다. 3초에 걸쳐 한쪽 다리를 든다.

Start_2
왼손과 오른 다리를 바닥과 평행이 되게 들어올리고 3초 동안 유지. 양쪽을 번갈아가며 실시한다.

① 손은 귀 옆에 붙이고 팔꿈치가 구부러지지 않게 유지한다.
② 배가 처지거나 등이 구부러지지 않게 바른 자세를 유지한다.
③ 발목을 똑바로 펴고 발끝은 바닥을 향해 직각을 유지한다.

Body Shape Up Start!

턱이나 목 주변의 군살을 해소한다!
턱 당기기

턱과 목 주변의 라인이 분명하지 않으면 얼굴이 커 보인다. 잘 사용하지 않는 목덜미의 마디 근육을 늘려 또렷하고 작아 보이는 얼굴로 만든다.

Point_1의 자세에서 발목은 직각으로 고정하고, 2의 자세는 가슴부터 발목까지 일자를 유지한다.
효과_양팔의 라인이 또렷해지고 복근에 탄력이 생기며 허리 둘레의 살이 감소한다.

1_ 무릎을 늘려 바닥에 앉는다. 손은 뒤쪽으로 가볍게 바닥에 내려놓고 발목의 각도는 직각을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 몸은 조금 뒤로 기울인다.
2_ 허리를 가볍게 들어올려 어깨부터 발꿈치까지 일직선이 되도록 한다. 배가 튀어나오거나 허리가 처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매끈하고 슬림한 바디 라인 만들기
전신을 매끈하게

시작 동작만이라도 몸 전체에 전력을 다한다면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 수 있다. 또한 밸런스 감각까지 키울 수 있어 일석이조.

Point_1의 자세에서 히프가 처지지 않도록 ㄷ자를 유지하고, 2의 자세에서는 들어올린 다리의 발목은 직각이 되도록 하고 반대쪽 다리의 무릎은 같은 높이를 유지한다.
효과_집중력 강화되고 밸런스 & 탄력 강화되며 자세의 뒤틀림 해소할 수 있다.

1_ 몸이 위로 향한 상태에서 손과 발을 지지대 삼아 몸을 들어올린다. ㄷ자를 그리는 것처럼 몸을 쭉 늘리고 팔과 종아리는 바닥과 수직이 되게 한다.
2_ 머리부터 무릎까지 바닥과 평행을 유지한 채 3초 동안 천천히 한쪽 다리를 들어올리고, 그 자세를 3초 동안 유지한 후 다시 3초 동안 천천히 다리를 내려 1의 자세로 돌아온다. 다리를 바꾸어 반복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