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핸드 드립

  12g 개량스푼에 미디엄원두를 담아서 그라인더눈금 4.5에 두고 여과지에 바로 담고,물 온도 96도정도의 물을 드립주전자에 가득 담는다.
여과지에 갈린 원두를 고르게펴고 1차 불림물을 준다.
2차로 물 줄기를 가늘게해서 원을 그리며 고르게 물을 붙는다.
3차로 물을 부을때는 2차보다 조금 빠르게 원을 그리며 물을 붙고 마지막까지 나오는 추출물을 받지 않는다.
추출물을 다 받고서는 용기에 맞게 뜨거운물로 량을 맞춘다. 물을 부을 때 여과지에 물이 직접닿지 않아야 한다.
 
○ 아메리카노
  일반적으로 아메리카노라 하면 연한 커피를 생각하는데 잘못된 상식중 하나이다.
아메리카노는 커피에 아무것도 넣지 않고서 먹는 커피를 말한다.
에스프레소 1shot을 받고 용기에 따른후 나머지는 뜨거운물로 체운다.
연한커피를 주문 받았을시는 반샷을 붙고 나머지를 물로 체운다.
 
○ 프라 넬리치
  에스프레소 2shot을 받아서 13oz cup에 따르고 나머지를 물로 체운다.
아메리카노인데 브렌드커피를 생각하면 맞다.
 
○ 카페라떼
  13oz cup 바닥에 가루설탕을 깔릴정도만 넣고 에스프레소 1shot을 넣고 스팀으로 데운 우유를 높이서 컵 4/3까지 체우고 고운거품을 가운데에 1~2스푼 가운데 넣는다,이때 크레마색과 우유거품색이 분명한 대조를 이루어야 한다.
"주의사항" 항시 설탕을 넣고 설탕을 원하지 않는 분에게만 넣지 않는다.
 
○ 카페모카
 

초코시럽을 13oz cup바닥에 깔릴정도로 넣고 모닌초코시럽을 1펌핑하고, 코코아가루를 스푼의 3/1정도를 넣고 에스프레소 1샷을 넣고 잘저은 다음에 스팀에 데운 우유를 컵 4/3까지 체우고 휘핑을 얻는다.
휘핑위에 코코아 가루를 살짝 덮는다.
"주의사항" 에스프레소를 추출하기전에 항시 우유를 먼저 데우는 것을 잊어서는 안된다.

 
○ 카푸치노
  13oz cup바닥에 설탕을 깔고 스팀에 우유를 데피고 거품을 만들시 굉장히 곱고 단단한 거품을 만들고서 에스프레소 2샷을 뽑아서 컵에 넣고 데운 우유를 높이서 붓는다 컵 3/2가 조금 미치지 않을정도를 붓고 나머지를 곱고 단단한 우유거품으로 컵 끝까지 체우고 가운데에 시나몬가루를 살짝 뿌린다.
우유거품을 만들시 스팀꼭지를 스팀피쳐 가장자리에 붙이지말고 용기중간과 용기 가장자리의 중간에 꼭지를 맞추고 처음에 스팀을 많이열고 고운거품이 어느정도 생기면 스팀을 줄이면서 회전을 많이준다.
회전을 많이주면 줄수록 거품은 미세해지며 단단해 진다.
"주의사항" 우유을 끊게 해서는 안된다. 한번 끊은 우유는 거품이 나지않는다 .
 
○ 꼰 빠 나
  에스프레소잔에 직접 1샷을 받는다.
휘핑크림을 잔 가운데에 뾰족히 넣는다.
가장자리에 크레마가 보이고 가운데 휘핑이 보이는 모습을 상상하면 된다.
휘핑기로 하기가 어려울 경우에는 그릇에 휘핑크림을 부은 다음에 잘 저어서 곱게 핀다음에 수저로 가운데에 뾰족히 올린다.
 
○ 카페 비엔나
  바닥에 설탕을 깔고 에스프레소 2샷을 넣고 컵 4/3까지 뜨거운 물을 붓고, 나머지를 휘핑을 얻는다
 
○ 마끼야또
  단단하고 고운 거품을 먼저 만들어 놓고 에스프레소잔에 직접 1샷을 받는다.
거품을 잔 가운데에 뾰족히 얻는다.
"주의사항" 가장자리에는 크레마가 보여야한다.
 
○ 카페 아이리쉬
  잔 윗 부분을 레몬으로 묻히고 설탕을 찍는다.
컵에 에스프레소 1샷을 넣는다.
그리고 컵에 뜨거운 물을 4/3까지 붓고 아이리쉬위스키 뚜껑에 3/1정도를 따라서 컵에 붓는다.
 
○ 핫초코렛
  개량스푼으로 한 스푼을 컵에 붙고 가루를 녹일수 있을정도의 작은 양의 뜨거운 물을 붓고 데운 우유를 4/3정도를 붓고 나머지를 휘피으로 얻고나서 코코아 가루를 얻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