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오는 아침, 눈을 떠 보니 눅눅한 기분에 맘이 상했다. 그래도 어쩌랴 일어나서 비빔밥 - 된장찌개랑 열무랑 감자볶음이랑 잡다한 반찬들을 넣어 만든 비빔밥.. 맛있다^^ - 을 먹고 나니 커피 생각이 간절했다. 대충 정리를 하고 컴퓨터를 켠 뒤 글로리아진스 -거금을 들여 인터넷에서 샀다 예전에는 이 커피만 마셨지만 요즘은 돈이 없어서 학교 앞에 있는 도토루에서 100g 씩 산다 - 의 하우스 블렌드와 도토루에서 산 킬리만자로를 밀에 곱게 갈아 예전에 경품으로 받은 커피포트에 넣었다. 물은 약간 작게 붓고 커피가 다 되기를 기다리는 틈을 이용하여 알라딘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하고 냉장고에 있는 우유를 반 컵 정도 부어 귀찮으니 전자렌지에 데웠다. 그러고나서 거품기를 이용해 우유에 거품을 냈다. 스푼과 거품 낸 우유를 가지고 내 방으로 와 보니 커피가 다 내려져 있었다. 큰 불투명한 머그컵에 커피를 따랐다. 그리고 우유를 부었다. 마지막에 남은 거품은 스푼으로 다 떠서 커피 위에 얹었다. 까페라떼 완성!

유리컵이었다면 좋았을텐데.. 라는 아쉬움으로 한 모금 홀짝여 보았다. 우울한 기분과 맞지 않게 부드러운 라떼였다. 늘 실패하곤 했는데, 오늘은 성공이었다. ^^ 투명한 컵 사이로 보이는 우유, 커피, 거품의 3층은 보지 못했지만, 그래도 기분은 좋았다. 커피를 마시며 나의 서재를 확인하고 오랜만에 그래스물넷에 접속하여 거기 있던 리뷰들을 퍼 왔다. 잊고 있었던 나의 옛날 리뷰들... 모두 2001년도에 쓴 것들이지만, 그래도 옮겨놓았다. 알라딘을 모를 땐 그래스물넷의 팬이었는데.. 아직 플래티늄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있기는 하지만, 점수를 보니 곧 수직하강할 것 같다.. 괜히 슬펐다. 그래도 내가 사랑하던 곳이었는데... 그러나 현재 나는 알라딘을 사랑한다. 언젠가 또 다른 곳으로 옮겨갈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나는 지금 여기 이 곳을 사랑한다.

라떼를 다 마시고 나니 비가 더 굵어졌다. 장마가 시작되는 것인가...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starrysky 2004-06-20 01: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굉장히 정감 가는 글입니다.
비오는 아침의 기분. 맛난 비빔밥. 그리고 정성껏 만든 까페 라떼 한 잔. 마음을 담아 거할 장소를 차근차근하게 정리하는 시간.. 오늘 같은 날 아주 잘 어울리네요.
처음 인사드리는 스타리라고 합니다. 방명록에 정식으로 인사드려야 하는데 이렇게 약식으로 인사드려 죄송합니다. ^^ 앞으로 종종 찾아뵐게요.

꼬마요정 2004-06-20 02: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들러 주셔서 고마워요^^ 말 그대로 조야한 서재이지만, 자주 들러주신다니 감사하구요..
앞으로 저두 자주 자주 놀러갈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