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집단에 있든 꼭 꼴보기 싫은 행동을 하는 사람이 있는 것 같다. 그런 사람이 내가 아니도록 조심하고 또 조심하긴 하는데, 그 사람은 안 그러는 거 보면 신기하다. 나이도 먹을만큼 먹었는데도.

뒷담화가 나쁜 건지 좋은 건지 요즘은 헷갈린다. 대놓고 얘길 할 수 없는 경우란게 있으니 말이다. 대놓고 말하고 싶은데, 후환이 두렵다는 건 내가 용기가 없는건가?

공부한다고 정독실에 들어왔다. 작년에 들어와서부터 이 집단 영 맘에 안 들긴 했지만, 그래도 어쩌겠나싶어 꾹 눌러 앉아 있긴 하다. 하지만 워낙 윗 학번들이 많아 답답하다. 특히나 여자가 별로 없어 이런 군대식 분위기 정말 싫다. 특히 젤 나이 많은 선배 한 명!!!!

나보다 10살 많다. 지멋대로다. 자기 덥다고 에어컨 틀고 (창문 하나도 안 닫고..) 쓰레기 아무데다 버리고, 실원이라면 누구나 다 하는 청소 제대로 안 하고 뻗팅긴다. 나이 많다는 이유 그 하나만으로.

남들 다 공부할 때 망치질 하고, 다른 사람들이 조금 발소리를 내면 화 내고, 정독실이 자기 것인 줄 안다.

얘길 하려고 했는데, 여자라는 이유로 완전 무시당했다. 헉. 임원단인 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남자 선배들 없다고 자기가 임원일 대신하더라. 나 원 참. 공부나 하시지.. 그래도 노려보고 얘기하니 담부턴 안 그러긴 하더라만.

한 번 싫으니 계속 싫다. 제발 합격해서 나가주길 간절히 염원한다. 담 학기에도 있으면 넘 짜증날 것 같다.

공부 하는데 나이 많은 게 무슨 벼슬인지 모르겠다. 정말로. 서울은 안 그렇다는데 부산인 여기는 심하다. 작년에 처음 들어왔을 때 좀 힘들었는데 (싸이코가 한 명 있었다.) 그래도 적응됐는지 올해는 낫다. 신입실원으로 나이 어린 애들 많이 뽑아서 그런지 군대식 분위기는 많이 옅어졌다. 의무는 다 하기 싫고 권리만 주장하는 나이 많은 선배들.. 제발 합격해서 나가주세요~~!! 아니, 내년에 내가 나갈란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마법천자문 2007-06-04 19: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음... 돌 맞을 얘긴지는 모르겠지만... 드라마에서는 저렇게 티격태격하다가 갑자기 묘한 분위기가 형성되고는 하던데... 물론 드라마와 현실은 다르지만... 일단 조심하시는 게 좋겠네요... 그 넘이 고도의 작업남일지도...

마늘빵 2007-06-04 20: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런 분들은 합격해서 나가지 말고 그냥 나가야돼요. 아 완전 짜증나는 유형이군요. 저도 군대식 서열, 질서 완전 짜증입니다. 그래서 제가 위계가 있는 집단 안에는 들어가진 않습니다. 남자들보다 여자들과 더 잘 맞는 이유도 그런 때문일지도.

마늘빵 2007-06-04 23: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왜 새벽별님 같은 생각을 못했을까. 바본가봐. -_-a

꼬마요정 2007-06-05 14: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삽질공주님~ 아녜요~~ 절대!! 작업이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 그런답니다. 하여간 이상한 아저씨에요~~ ㅡ.ㅜ

아프님~ 위계와 권위가 남용되는 집단 넘 싫습니다. 그 권위가 나이에서 나오는 건 더더욱 싫구요..

새별별님~ 감사^^* 그래도 아프님 말씀처럼 그냥 나가주면 좋겠어요~ 그럼 가을부터는 안 봐도 되잖아요~ㅋㅋ

세실 2007-06-09 13: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맞아요. 꼬마요정님이 제일 먼저 합격해서 보란듯이 나가세용~~~~

꼬마요정 2007-06-09 23: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감사해요~~ 세실님~ 흑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