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에서도 추천 목록표라는 것을 나눠 주었다.

유치원에서 준 목록표라지만,그래도 도서관 사서선생님의 영향이 있지 않았을까? 싶어 조금은

신뢰하기로 한다.^^
헌데 제목을 보니 너무나도 생소한 책들이 많다.
그림책 제목이 생소할때면 문득,
새로운 기계를 만나 허둥대는 모습을 보는 것처럼 스스로 나이 먹어감을 느끼곤 한다.

 

 

 

 

 

 

 

 

 

 

 

 

 

 

 

 

 

 

 

 

 

 

 

 

 

 

 

 

 

 

 

 

 

 

 

 

 

 

 

 

 

 

 

 

 

 

 

 

 

 

 

 

 

 

 

 

 

 

 

 

 

 

 

 

 

 

 

 

 

 

 

 

 

 

 

 

 

 

 

 

 

 

 

 

 

 

 

 

 

 

 

 

 

 

<꼬리를 덥석>이란 후쿠다 이와오의 그림책 한 권과,<내 손 공감하기>의 림 에밀리의 그림책 한 권은 검색이 되지 않고 이상 23권의 추천 목록 그림책을 나열하였다.

살펴보니 이중 한 6,7권 정도의 그림책만 읽힌 듯하다.

책들이 모두 신간책들이 좀 많은 듯하다.
굳이 이책들이 아니어도 다른 좋은 그림책들이 얼마나 많은데~~ 하면서도
책의 제목만 읽을때와 다르게,책의 표지부분의 그림과 작가의 이름을 확인하는 순간,
마음이 확 달라진다.
여기서도 귀가 얇은 성격이 표나는 듯!

책이 궁금하여 내가 더 읽고 싶어지는 그림책들이다.ㅠ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아영엄마 2012-07-25 15: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죽 살펴보니 집에 있는 책이 몇 권되네요.
마지막의 저 <핑크 공주> .. 울 막내에게 한 백 번 쯤 읽어줬지 싶어요. -.-
여전히 분홍홀릭에서 못 벗어나고 있다지요~~.
하이고, 날이 어찌 이리 덥데요. 옥수수까지 삶았더지 저까지 쪄죽을 판이야요. ㅜㅜ

기억의집 2012-07-25 21:51   좋아요 0 | URL
저의집도 공주님 이야기 참 좋아해요. 무민의 특별한 보물은 전자책으로 있어서 읽었던 기억이 나요. 초록자전거 보고 싶네요. 요즘 다시 그림책이 당겨요. 아영엄마님이 올려주신 바무와게로 시리즈 보면서 아, 다시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저 지금 알라딘하면서 옥수수 찌고 있는데~

책읽는나무 2012-07-26 10:37   좋아요 0 | URL
아영맘님!
저도 며칠동안 옥수수 삶았어요.더워 죽는줄 알았어요.
옥수수는 생각보다 오래 삶아야 하잖아요.ㅠ

<핑크 공주>저도 저책 아이가 자꾸 빌려와서 몇 번 읽어준 것같아요.ㅋ
저책은 여자아이들에게 어찌나 사랑을 받는지 1학년 여학생들도 제법 빌려가더라구요.1학년때까진 분홍홀릭은 쭉~ 가지 싶어요.ㅋㅋ
둥이들은 요즘 분홍을 그닥 찾진 않는 것같은 느낌이에요.
헌데 요즘 땡땡이 물방울 무늬에 약간 집착하는 듯한??
여튼 알다가도 모를 아이들 세계라지요?^^

책읽는나무 2012-07-26 10:39   좋아요 0 | URL
기억님!
<초록자전거>책은 환경에 관련된 그림책이었던 걸로 기억해요.
읽은지가 오래전이라 재밌었는지는 기억이 가물거리는데,환경그림책이란 것만 기억나네요.꽤 괜찮았던 것같아요.^^
무민 시리즈 책도 재밌더라구요.몇 권 읽어줬는데 내가 더 재밌었어요.ㅋ
무민이 약간 바무와 게로에서 바무랑 닮았죠?
제눈엔 좀 닮아 보여 약간 헷갈렸어요.ㅎㅎ

희망찬샘 2012-07-25 16: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리는 <<입이 똥꼬에게>>를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그 책은 누구네에게 주었는지... 지금은 우리 곁에 없네요. 많이 읽었었는데...

책읽는나무 2012-07-26 10:34   좋아요 0 | URL
<입이 똥꼬에게> 저도 저책을 분명 읽었다고 여겼는데 내용이 가물가물한 것이 안읽은 것도 같고...다시 찾아 읽어봐야겠네요.
재미나게 읽으셨다니 암만해도 전 안읽은 것같네요.ㅋㅋ

기억의집 2012-07-25 21: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동네 사진관의 비밀은 어린이 스릴러물인가봐요. 제목이 넘 웃겨요. 제목 읽고 한참 웃었다는. 아, 요즘 컴을 아예 안 켜서 안 들어왔다가 오늘 다음 기사 보다보니 통영 사건 보니 속상하네요. 애가 그렇게 죽은 것도 안타까운데,, 아버지가 애를 안 보살펴 밥을 구걸하고 다녔다는 기사를 읽으니. 진짜 속상해요.

책읽는나무 2012-07-26 10:32   좋아요 0 | URL
<동네 사진관의 비밀> 저도 저책 표지를 보고 섬뜩하면서 뭔가 좀 땡겼더랬죠.ㅎㅎㅎ 가장 읽고 싶은 그림책 1순위였어요.^^

통영사건 관련하여 전국 성범죄자가 살고 있는 도시별로 숫자가 기록된 것을 보았는데 이곳에도 11명이나 되더라구요.전 이곳은 안전한가보다~ 싶었는데..ㅠ
정말 시골길이 더 무섭다라는 표현이 맞긴 한가봐요.
통영의 아름인 오빠와도 나이차가 꽤 나는 늦둥이였던데..오빠가 동생을 돌봤다고 하던데..이제 오빠가 20살이 되었으니 낮엔 오빠도 없었을테고..ㅠ
정말 안타깝더라구요.

icaru 2012-07-26 10: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책나무 님도, 생소한 게 많다고해서 휴~~~다행.. 모두 생소하고, 조금은 알법한 찰리와 롤라 시리즈의 책 마저도 쩝,, 시리즈 중에 저런 게 있군요. 저기 초점 책은 아가책 아냐용? ㅎㅎ 하긴, 놀이방에 어린 친구들도 있으니까~~

책읽는나무 2012-07-26 10:43   좋아요 0 | URL
ㅋㅋㅋ 절 너무 과대평가하셨군요?
찰리와 롤라 저책 저도 아직 못본 책이에요.
찰리 롤라 시리즈책 엄청 많더라구요.본책은 정말 두,세 권 되려나?싶군요.
초점책 저도 참 뜬금없었어요.
왜 저책이 저속에 들어가 있는지??
선생님의 의도가 궁금했다는~~ㅋㅋ
더운데 어찌 지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