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도 끝나고 다음주면 여름방학도 시작된다.
그래서 요즘은 심적부담감이 덜하니 책 읽을 맛이 나나보다.(내가 맛나다는 말!^^)
얇은 책으로 빌려와 더욱더 읽기에 탄력이 붙는 것같다.^^;;

다음주 중순쯤 여름휴가를 미리 다녀올 계획이다.
민군의 아버지는 사람들 붐비는 곳을 엄청 싫어해서 항시 성수기가 아닌 비수기를 택하자고 성화다.아이가 유치원을 다녔을때는 그것이 가능했으나 아이가 학교 들어가면서 해년마다 7월 초나 중순에 매번 체험학습 계획안을 제출하고,다녀와서 또 보고서를 작성해서 제출해야하고,
이번처럼 아이 방학이 맞물리게 되면, 아이는 방학을 미리 해버린 탓에 성적표랑 방학 과제물 유인물을 받으러 다니고...ㅠ
내년부터는 방학을 하고 움직여야겠다.
똑같은 체험학습 보고서를 세 장씩이나 써 낼 수는 없다.


암튼,이번엔 저기 경북쪽으로 가볼까 싶다.
연애시절 꽃다운 20대 초반에 부석사랑 안동 하회마을을 다녀온적이 있었는데 그후로 한 번도 못가봤다.그시절 부석사 무량수전 배흘림기둥에 기대서 보진 못하고,그앞에서 소백산맥을 바라본 풍경들이 아직도 잊을 수 없어 훗날 아이들이 자라면 꼭 다시 가보자고 신랑과 약속했었다.
갑자기 올해 가봐야겠단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경북쪽의 지리책을 몇 권 구해다 민군과 함께 읽었다.
여건이 된다면 수원화성도 둘러볼까? 고려중이다.
여차하면 경북에서만 돌다가 바로 내려오자! 신랑이랑 상의중인데,

세 녀석들은 가고 싶은 곳이 어찌나 많으신지?

장소를 정하느라 골치 아팠다.
제비뽑기를 하자고 쪽지에 적어 모두들 자기 가고 싶은 곳을 꾹꾹 눌러 쓴 다음 가위바위보도 신나게 했는데 갑자기 둥이들은 룰의 의미파악이 안되고 자기들이 뽑을 것이라 울기직전!ㅠ

그래서 지수가 한 장 뽑았는데 "1박 2일"이라 적혀 있어 모두들 뻥~~
알고 봤더니 지수 자기가 적은 쪽지라고 했다.1박 2일이라 적은 이유는 "뚱뚱한 아저씨가 1박 2일 출발해보입시다~~라고 외칠때 나도 같이 갈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라는데 뭔말인지??
갑자기 강호동이 보고 싶어졌었다.ㅠ
그다음 지윤이더러 뽑으라고 했더니 장소는 "제주도"
이상해서 이것도 네가 적었냐고 물었더니 그렇단다.
그다음 가위바위보에서 이긴 성민이가 한 장을 뽑았는데 이녀석도 자기가 적은 쪽지를 딱 잡았다.
녀석이 적은 장소는 "강원도,경기도,인천"세 군데나 적어 놓았다.이런이런~~
절대타협이 안되어 결국 이번에도 어른들이 가고 싶은 곳 부석사로 정했다.^^
그러다 민군의 의견 중 하나인 경기도를 택해 수원화성을 둘러볼까? 상의중이다.

애들이 커가면서 머리가 굵어지니 뭘 하나 정하기도 참 힘들어진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기억의집 2012-07-13 10: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흐흐 지수가 강호동을 좋아하나요?
전 무도가 보고 싶어요. 슬슬 재방송도 지겨워지고 있어서 말이에요. 저희는 남이섬으로 가자고 꼬시는데, 애아빠는 강원도쪽을 고집해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겟어요. 근데 이 페이어 읽어보니 제비뽑기 해야할까봐요. 전 전라도 담양도 가고 싶긴 한데....아, 부산을 가자고 했더니 경상도사람인데도 경상도 무지 싫어하는 애아빠라서 부산은 죽어도 가기 싫대요. 나중에 애들만 데리고 갔다와야겠어요.

3학년 2반 전원합격은 제가 좋아하는 그림스탈인데 한번 읽어보고 싶어요. 울 도서관에 신청해볼까봐요.

책읽는나무 2012-07-13 16:00   좋아요 0 | URL
3학년 2반 책에 나오는 아이 엉덩이 이쁘죠?^^
나도 읽고 싶은 호기심이 일었는데 바빠서 못읽었네요.ㅠ
작년에 성민이가 3학년 2반이었어요.ㅋ

저도 무도 애청자였는데..도대체 언제 한대요?
파업이 길어지네요.ㅡ.ㅡ;;
1박2일은 울집 큰남자랑 작은남자들이 좋아해서 지수도 곁에서 보다가 강호동의 매력에 빠진겐지?? 1박2일이란 장소가 따로 있다고 이해했나보더라구요.

저도 남이섬에 가보자고 해서 남이섬도 넣었다가 휴가비 예산이 오버되는 바람에 남이섬을 뺐어요.좀 아쉽던데...만약 방향을 잘 튼다면 만날 수도 있겠네요?ㅋㅋ
담양 괜찮아요.메콰쉐콰이아 길도 걸어보고 죽녹원인가? 그곳도 괜찮아요.
저흰 몇 년 전 겨울에 갔다 왔는데 바람도 세차게 불고 넘 추워서 많이 둘러보진 못했지만 녹음 짙은 계절에 보러 간다면 참 좋겠단 생각을 했습니다.
그때 사진을 보면 애 셋 다 목도리에 모자에 마스크까지 차고 눈만 내놓고 찍었더라구요.ㅎㅎ

헌데 경상도 사람이 경상도를 싫어해요?? 하긴..약간 이해는 갑니다만.흐흐
보리문댕이들이 좀 쎄잖아요?ㅋㅋ
음식도 못 드실껄요? 반찬 가지수도 좀 그렇고,짭고 매워서요.
다른지방들은 식당 음식 참 괜찮던데..특히 전라도^^
우리 신랑은 전라도 여행 다니는걸 넘 좋아해요.
조용하고,음식도 맛나다구요.작년엔 고창을 다녀왔었네요.
그곳 시장에서 고창 수박도 무겁게 사가지고 왔더랬죠.ㅡ.ㅡ;;
순전히 1박2일 때문이었어요.신랑은 좀 단순해서리~~

숲노래 2012-07-14 20: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경상북도 하면
저로서는
문경, 상주, 봉화 같은 곳을 떠올려요.

충청북도에서 경상북도로 넘어서는 문경시 높다란 속리산 곁 언덕을 지나
예쁜 마을이 곳곳에 있어요. 예전에 자전거로 지나면서
참 아름답구나 하고 느꼈어요.

사람들은 상주, 하면 으레 곶감이나 자전거도시로만 여길 테지만,
가은면 같은 데도 아주 아름답답니다.

봉화는 아직 가 보지 못했는데
무척 아름답다는 이야기는 자주 들었어요.

사람이 빚은 건물도 예쁠 테지만,
사람한테 좋은 숨을 내어주는 자연을 마주해도
참 예쁘겠지요.

책읽는나무 2012-07-14 20:40   좋아요 0 | URL
저희도 경상도가 고향이면서 이상하게 경상도를 좀 멀리했었던 것같아요.
아마도 익숙하기 때문에 애써 피하려 했던 것인가? 싶기도 하구요.^^

경북 문경은 좀 가보고 싶었던 곳입니다.
문경새재였던가? 그길의 풍경들이 좋다라고 들었던 것같아요.
상주도 아름답나요?
예전에 동창이 그곳에 발령받아 둥지를 틀었다는 소식에 한 번 찾아가보려 했더니 어느새 친구네가 부산으로 근무지를 옮겨 왔더라구요.
좀 아쉬웠어요.^^

갑자기 귀가 솔깃해지는 것이 일정을 조정해야하나? 싶네요.^^
된장님은 언제 전국일주를 하신건가요?
부럽군요.
동네 곳곳 안가본 곳이 없으신 듯합니다.

icaru 2012-07-17 15: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룰의 의미파악이 안되고 자기들이 뽑을 것이라 울기직전!ㅠ
어쩐지 눈에 보이는 듯 합니다. ㅋㅋㅋㅋ
울애들하고는 게임을 못해요~ 다 지들이 이겨먹어야 판을 끝내서,, 재미가 없어요. ㅠㅠ)
전, 안 가본 곳이 너무 많네요~ 고의든 아니든 바다낚시를 할 수 있는 곳에만 주구장창 ㅋ

책읽는나무 2012-07-23 08:03   좋아요 0 | URL
언제쯤 게임의 법칙을 알게 될까요?ㅋㅋ
성민이는 컸다고 게임의 룰을 무조건 따라야 한다고 성화를 부리고,
둥이들은 무조건 자기들이 이겨야 한다고 성화를 부리고,
지면 무조건 울어버리고...ㅠ
게임 하나 하려면 정말 시끄럽고 힘들어요.
언제쯤 조용하고,흥미진진하게 게임이란 것을 해볼 수 있을까? 싶군요.ㅠ

바다낚시...즐기시는군요?
울신랑이 바다낚시 좋아했거든요.과거형이 되어버린 것은 내가 너무 지겨워서 못가게 해버려 요즘은 잘 안가게 되어서..ㅎㅎ
바다낚시란 단어는 제게 참 죄책감이 드는 단어라지요.
그래도 바다낚시를 즐기는 사람들 좀 멋있단 생각은 속으론 품고 있어요.
신랑한테는 절대 내색 안하지만요.ㅋㅋ
내친구중 하나도 바다낚시를 즐겨서 자주 나가는 것같던데..참 대단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