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4학년 큰아이가 있어 큰아이 어린시절 제법 그림책을 읽어줬다고 여겼지만,
요즘 둘째들에게 그림책 읽혀주리라 맘먹고 그림책을 살피니 큰아이에게 읽어주지 못한 그림책들이 너무 많다는 것을 뒤늦게 알아챘다.
신간 그림책은 시대가 바뀌었으니 그렇다 치더라도 구간 그림책.
그것도 베스트셀러 대열에 올라 있어 제목도 익히 알고 있었지만 지금 다시 읽어보니 한 번도 읽어보지 못한 책들이 참 많다. 
그 중 마녀 위니 시리즈에 요즘 흠뻑 빠져 있는 상태!
마녀 위니는 아무래도 큰아이가 남자아이여서 녀석의 성향에 맞춰 책을 고르느라 이책을 잠깐 피했었던 것 같다.또한 지금처럼 도서관 가까운 곳에 살지 않았던 영향도 꽤 컸으리라!
그냥 저냥 집에 있는 책으로 아주 여러 번 반복해서 읽어주기 바빴을 것이다.ㅠ

그래서 요즘 도서관에서 마음만 먹으면 마녀 위니의 11권 시리즈도 거뜬히 빌려다 읽힐 수 있는 둘째들을 보면서 다양한 책을 읽어주지 못한 큰아이에게 조금 미안해지곤한다.
대신 녀석은 또 나름대로 지나이에 맞게 다양한 책을 읽고 있으리라 믿는다.^^

암튼...마녀 위니의 매력에 아이들도 아이들답게 빠져 있다면,나도 그 못지 않게 흠뻑 빠졌다.
검은 성에 검은 머리의 마녀가 검은 고양이 윌버와 함께 생활하는 이야기들이 그야말로 무궁무진하다.마녀 위니는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고약한 마녀가 아니라 그냥 이웃집 아줌마처럼 실수도 하고,자신의 실수로 인해 깨달음을 알아가는 선량한(?) 마녀다.
책을 읽어 주면서 나는 검은 고양이 윌버에게 눈길이 가곤 하던데,윌버가 위니에게 한 번씩 영감을 던져 주곤 하던데...윌버와 마녀 위니의 위치가 바뀐 것은 아닐까? 생각해보곤 했다.


<마녀 위니와 아기 용>,<마녀 위니와 우주 토끼> 두 권은 아이들이 가장 쌩쌩했을때 둥이들의 친구도 놀러와서 한창 들떠 있을때 읽어줘서인지 눈이 초롱초롱해서 들었던 것같다.
<마녀 위니와 생일 파티>,<마녀 위니>맨 처음 읽어줬던 것같다.아이들이 두 귀를 쫑긋해서 듣더니 뒷표지에 실린 다음책들 시리즈물을 보고서 다른 책들도 빌려 달라해서 읽기 시작한 것이 11권이나 되었던 것같다.아마도 조만간 난 책 읽기가 좋아 시리즈 편에 실린 마녀 위니책도 섭렵할 태세다.^^

 

책을 읽다 보니 마녀 위니만의 독특한 코키 폴의 그림세계에 빠져들게 된다.
로라 오웬이라는 글을 쓴 작가가 따로 있다는 것도 최근에 알았다.
코키 폴이 글과 그림을 쓰고,그린 사람이란 생각이 들 정도로 코키 폴의 그림은 참 강렬하다.

 

 

 

 

 

 

 

 

 

 

 

 

초등생 저학년 1,2학년정도 보면 좋을 듯한 코키 폴의 또다른 그림책이다.
집에 이책이 있어도 그동안 작가이름을 유심히 보질 못했는데 검색하다보니 발견되어 역시 코키 폴 스타일의 그림이었구나! 뒤늦게 알아챘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울보 2012-07-06 19: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리집에 다 있어요,,ㅎㅎㅎ
류는 저 마녀위니는 영어책도 구입을 해주어서 혼자 즐겁게 읽었엉,
샌지와 빵집주인은 우리나라 옛날이야기가 생각이 나요
아마 2학년인가 3학년교과서에 비슷한 이야기가 실려있었지요,,
저도 참 좋아하는 책입니다,

책읽는나무 2012-07-09 07:17   좋아요 0 | URL
우리집엔 한 권도 없어요.ㅋㅋ
류는 위니 영어책도 읽나요? 대단하네요.
민군은 위니 한글책도 제대로 안읽혀준 듯해요.
둥이들이라도 대신 읽혀준걸로 만족하고 있네요.ㅋ
샌지책이 교과서에 나왔었군요?
학교 추천목록에 있어서 사다준 것같기도 하고?
어디서 선물 받은 책 같기도 하고?
암튼..요즘엔 시간이 지나버리면 기억이 하나도 없군요.
큰일이에요.ㅠ

icaru 2012-07-09 11: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니까요~ 고키 폴의 아우라가 넘 강해요! 마녀 위니 시리즈도 밸러리 토마스라는 글쓴이가 따로 있고, 샌지책도 그렇던데 말이죠...
다~~ 고키폴 책으로 통하니까요~ ㅋㅋ 샌지와 빵집 주인 책도 참 독특하다는 생각했었거든요.
향료를 팔 것 같은 이슬람 상인 차림의 사람들이 배경이잖아요! ㅎㅎ
우리집에 갖고 있는 걸로 따지면요, 그런 그림책으로는 거의 유일하답니다 ㅎㅎ

샌지에서 5센트를 빌려주는 친구들 중에, 꼭 마녀 위니같이 생긴 사람이 있는 것도 재밌고요 ^^

책읽는나무 2012-07-10 07:27   좋아요 0 | URL
그죠? 저만 그런줄 알았어요.ㅋㅋ
샌지와 빵집 주인책 님도 읽으셨구나~
저도 그책 읽고 정말 특이하고 독특하다라고 여겼거든요.
이슬람 배경이 맞는데 책을 보고 있음 그렇지 않은 것같기도 하고..
암튼 그림들에 눈길이 계속 꽂혔던 책으로 기억하고 있었는데,
코키 폴의 그림이란 것을 이제 알았네요.ㅋㅋ
그책에도 마녀 위니가 나오나요??? 흠~ 찾아봐야겠군요.
이슬이처럼 다른 그림책에도 등장하는군요.^^

마녀 위니의 아성이 강해서인지 그림책들중 마녀에 관한 그림책이 몇 권 더 있던데..꼭 위니복장과 위니 옷을 입은 그림책이 있더라구요.그러니까 복제판 같은?? 책을 펼쳐 읽혀주었는데 별로 읽을 맛이 안나더라구요.
마녀 위니를 뛰어 넘질 못하더라구요.
위니보다 훨씬 순한 마녀인데도 역시~ 위니를 따라잡을자가 아무도 없을 듯!

2012-07-11 08:41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2-07-12 17:4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