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맞은 화이자 2차 덕에 오랜만에 몸살을 앓고 오늘은 약 없이도 좀 가뿐해져 기분이 좋다.

약을 먹어도 뭔가 말로 표현키 힘든 미세한 통증이 느껴져 이런 느낌 오랜만이구나!

생각하며, 그동안 내가 건강관리를 잘해오고 있었던 것인가?칭찬 하는 높은 단계까지 올랐다.

코로나 전에는 늘 골골거리고 아팠던 적이 많았었던 것 같은데....

정신을 차리고 보니 9월의 마지막 날!

무언가를 마무리 하고 10월을 맞이해야 할 것 같은 기분!

한 달 읽은 책이나 마무리 해 보련다.

 

-소설, 8 권

 

 

 

 

 

 

 

 

 

 

 

 

 

 

 

 

 

 

 

 

 

 

 

 

 

 

 

 

 

 

 

 

 

 

 

 

 

 

 

 

 

 

 

 

-에세이, 3 권

 

 

 

 

 

 

 

 

 

 

 

 

 

 

 

-요리책, 3 권

 

 

 

 

 

 

 

 

 

 

 

 

-어린이 책, 6 권

 

 

 

 

 

 

 

 

 

 

 

 

 

 

 

 

 

 

 

 

 

 

 

 

 

 

 

-어린이 외서, 4 권

 

 

 

 

 

 

 

 

 

 

 

 

 

 

 

 

 

 

 

 

 

 

올 봄 갑자기 미니멀 라이프 하고자 손에 잡히는 대로 옷이랑 살림도구를 내다 버리면서 아이들 어린 시절 읽던 동화책들을 정말 며칠을 고민하다 아깝지만 내다 버렸다.

예전에는 동네 도서관에 기증도 하고,조카에게 그림책을 몇 박스씩 싸서 선물?로 주기도 했었다.

기증과 선물은 내가 원해서 주는 것이었지만 품을 벗어나는 그림책들은 내가 읽던 책을 떠나 보내는 것과는 다르게 마음이 아프고 아깝고 섭섭했었다.

아마도 그림책들은 아이들과의 추억이 서려 있었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다 문득 아이들이 읽지도 않는 책을 싸 짊어지고 사는 내 모습이 한심해 보여 버리자!!!

(그러면서 내가 읽지 않고 있는 책들은 그대로 싸 짊어지고 산다.나는 왜? 나는 언젠가는 읽을 테니까!!!! 색이 바래졌어도 나는 읽을 테니까....정말?)

순간 마음 먹었을 때 행동으로 옮겨야 겠다 싶어 조금만 남기고 미친 듯이 버렸다.

기증,선물 이런 것도 다 손이 많이 가 귀찮아 그냥 노끈으로 대충 싸서 버렸다.

 

그런데....봄이 지나 여름부터 다시 물건들이 각각 빈 곳에 다 채워지기 시작한다.다시 복잡해진 집구석을 보면서.....그래...내 주제에 무슨 미니멀 라이프???

그러다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집에 있는 아이들 책 외서가 눈에 띄어 읽기 시작했다.버리니까 숨어 있던 책들이 눈에 띤 것이다.

처음엔 해리 포터를 읽다가 앗!!! 너무 어렵다???!!!!!

단계를 낮춰보자! 그래서 마법의 시간 여행 시리즈와 프래니 시리즈로 옮겨 읽어 보았다.재미는 있는데 원서 번역본 책들이 궁금해지기 시작해 확인하고 싶어진 거다.

그래서 지금은 버렸던 책들을 찾아 도서관에서 대여해 읽는다.

아이들이 대출할 것이라 생각하면 미안해서 나름 급하게 읽고 반납하려고 하니 아~ 바쁘다.

왜 버렸지!!!!!! 외치면서 열심히 아이들과 경쟁하 듯 빌리고 반납 중이다.

마법의 시간 여행이랑 프래니는 시리즈물이라 대여 권 수 목차를 보니 어떤 아이들이랑 나랑 읽는 속도가 비슷해 보인다.그래서 빨리 반납하려 노력하는데 다른 책들이 밀린 게 많으니...

하~~미안하다.얘들아!!! 

이모가 나이 들어 너희들 책을 읽으려니 좀 힘겹구나!

그래도 같이 읽자!!^^

그니깐 니네도 좀 빨리 읽고 반납 좀 해주길 바라!!!!!!!!!!!!!!!!!

 

이렇게 본의 아니게 영어 공부를 하는 모냥새가 되었다.

어린이 책이라고 얕보았던가?

모르는 단어가 수도 없이 많다.

찾고 찾고 또 찾고.....심지어 같은 단어를 해가 뜨면 새롭고 낯선 단어라 그새 또 찾고 있다.

원서를 읽으시는 분들은 도대체 어떠한 능력으로 읽으시는지??

나는 어린이 외서를 읽으면서 치매 검사를 해볼까?혼자 심각해질 때가 여러 번이다.

그래도 책은 재미는 있으니까 그 결론 하나로 그냥 무작정 읽어 볼 것이다.(찾아 보니 마법 책은 59 권까지 있네...끙~) 마법 책을 끝내면 나의 소원이었던 해리 포터를 읽을 수 있을지????

몇 년은 걸리겠지..아마도...집에서 잠자고 있는 해리 포터를 얼른 깨워야 하는데....

 

그리고 지난 달부터 쭉 읽어 오고 있는 책 두 권도 더 있다.

 

 

 

 

 

 

 

 

 

 

 

 

 

 

불안의 서는 보는 사람이 없으니 그냥 저냥 내키는 대로 꾸준히 읽기는 하는데(힘겹게 읽히는 에세이라 읽는 속도가 더디다.두 달 넘게 읽고 있다.) 제2의 성은 아~~~ 10월 여성주의 책이란다.

여성주의 회원님들은 을유출판사나 동서 1,2권으로 분리된 책을 읽으시는 것 같아 내가 읽고 있는 책과는 좀 다른 판형이긴 한데,얼마 전 다락방님 서재에서 이 책을 본 순간 넘 반가워 저도 읽고 있다구욧!! 자랑질을 해버려 얼떨결에 여성주의 책 10월 도서를 합류?해서 읽고 있다.

약간 쫓기는 마음으로 읽고는 있는데, 읽으면서 한 번씩 괜히 읽고 있다고 자랑질을 했구나!

후회가 된다.서평까지 쓰라니 아~ 부담 팍팍!!

단발머리님께서 글도 쓰라고 압박을 가하실때까진 100자평을 어떤 말로 써야 한단 말이지?

생각했는데 어제 다락방님의 글을 읽으면서 글의 제목을 표기한 양식을 보니 이거 장난 아닌걸?

여성주의 책 모임 회원님들은 한 달안에 정해진 책을 읽고 리뷰까지 꼬박꼬박 올리신 것은 보통의 노력과 성실성이 아니었다면 불가능했을 시간들...그것은 장난 아닌 시간이었던 것이다.

아~~다 읽을 수 있을까? 쓸 수 있을까? 초조하다.

말일쯤 어케 100자평은 안되겠냐고 물어봐야겠다.

헌데 이런 명저를 100자평으로 쓰기도 힘들 것 같다.어떻게 1000페이지가 넘는 인문학서를 10분의 1로 줄여 어쭙잖은 글로 평가할 수 있을까?

그저 내 스타일대로 써봐야 겠다라고 다짐은 하건만,

책을 읽을 수록 보부아르 사상의 폭넓은 깊이감에 난감해진다.

그저 내 입이 방정이었지!!!!

일단 속도를 맞추려면 쭉쭉 읽어 나가야만 한다.

 

그리고 나의 변덕을 알려 주는 북플에 걸어 놓은 읽고 있어요! 의 무수한 책들!!

이 책 읽다가 저 책 뒤적거리고 저 책 읽다가 또 다른 책 넘기고를 무수히 반복하고 있는 어수선한 나의 독서행각을 알려 주고 있는 것 같아 많이 부끄럽다.

'좋아요'를 눌러 주시는 분들의 수고를 생각해서라도 읽고 있다고 한 책들의 수를 줄여 나가는 것!

언젠간 1 권으로 축약되는 그 날까지....열심히 읽어야 한다. 

이러한 것들이 10월 나의 목표다.

한 달안에 모두 달성하겠냐만 일단 목표를 세워야 반은 성공하는 것 자체가 큰 이득일 것이라 생각해 본다.

다시 한 번 더,

불안의 서,제2의 성,도서관에서 어린이들과 경쟁하고 있는 책들,북플에 걸어 놓은 '읽고 있어요'에 있는 책들을 빨리 읽는 것.....10월 내가 열심히 읽어야 할 책들이다. 


댓글(15)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21-09-30 12:38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아이고 책나무님, 완독과 글쓰기에 부담 갖지 마셔요. 못쓰시겠으면 안쓰셔도 됩니다. 형식도 안지키셔도 되고요, 백자평이어도 다 좋아요. 밑줄긋기만 올리셔도 되고요. 이 부분에서는 이런 생각이 들었다 다 읽고나니 이랬다 정도의 느낌이어도 완전 충분해요. 약간의 압박감은 완독에 도움이 되겠지만 너무 부담스러우면 읽기 싫어지잖아요. 완독할 수 있을 정도의 압박감만 가져가세요. 화이팅!!

책읽는나무 2021-09-30 13:37   좋아요 1 | URL
앗!! 정말요??^^
백자평,밑줄긋기 다 가능한 건가요??
얏호~~^^
역시 다부장님 이십니다.
온화한 카리스마!!!!
이리 친절하게 배려해 주시니 더 믿고 따를 수밖에요~이래서 회원님들이 쭉쭉 장수 회원님들이 되시는 거였군요?^^
압박감은 좀 있어야 모종의 책임감으로 완독 가능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엊저녁에 몸이 좀 괜찮은 것 같아 제2의 성 또 읽고 잤네요.마침 어제 읽었던 부분은 무척 흥미로웠던 부분이었어요.이정도 텐션이면 내가 회원님들보다 가장 빨리 완독할 수도 있겠구나!!!! 뭐 그런 자만심을 품기도 했었네요ㅋㅋㅋ
암튼 신경써주셔 감사합니다.
직장일 하시랴...회원님들 챙기시랴...책 읽으시랴...글도 쓰시랴...넘 바쁘고 정신 없으실텐데...저의 투정 또한 다 받아 주시니~~따뜻한 배려심에 마음이 몽글몽글 하네요^^
암튼 힘 내서 읽어 보겠습니다!!
완독 화이팅!!^^

보슬비 2021-09-30 15:1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프신데도 이렇게 정성스러운 페이퍼를 올리시다니 장하세요~~ 저도 영어책은 그림책을 시작으로 챕터북으로 넘어가면서 제 취향과 수준이 잘 맞아서 끝까지 영어책을 읽게 된것 같아요. 단어 자주 찾기 귀찮아서 그냥 문맥으로 이해하고(잘못이해할수도....ㅋㅋㅋㅋ) 넘어가면서 완독을 한것 같아요. 다 읽고 나면 ‘이게 이해되네..‘라는 생각이 들고... 진짜 영어책 읽기는 영어잘하는것보다 책읽기를 좋아하는사람이 더 잘 읽는것 같아요.^^ 오늘도 푹 쉬시고, 아프지 마세요~

책읽는나무 2021-09-30 17:02   좋아요 1 | URL
오늘은 자고 일어났더니 한결 낫네요.오후 되니까 또 더 낫구요!!
걱정해주셔 고마워요 보슬비님^^
보슬비님도 백신 맞으셨나요?
조리 잘하고 가시고 맞고 와서도 그날 밤과 다음 날은 휴식 취하셔야 할 듯 합니다.아....열감기 몸살 심하게 앓는 듯한 느낌이더라구요ㅜㅜ
근데 하루가 넘어가니 괜찮네요~거짓말처럼요ㅋㅋ

얼른 얼른 실력 쌓아서 보슬비님께 받은 영어책을 읽을 수 있는 수준이 되어야 할텐데 말입니다^^
마법책을 다 떼고 해리 포터까지 떼면 읽을 수 있지 않을까?생각중입니다.
책 읽기를 좋아하는 사람이 더 잘 읽는다는 보슬비님 말씀 전적으로 믿고 있어요.영문과 나온 제 친구에게 매번 영어 공부 어떻게 하냐고 물어보면 얘는 자꾸 학생 공부 시키듯 문법책을 보라고 해요.애들 가르치는 선생이다 보니 그럴 수도 있는데...나는 해리 포터책을 읽어야 한다고 그러면 책은 좀 뒤에 읽고 일단 문법책을 중1부터 보라고 해서....쩝~~ 얘는 영어 원어민샘이랑도 샬라 샬라~~매일 수업도 잘 하더라구요.또 물어보면 문법이랑 회화!!!!
나는 영어 원서를 읽어야 한다 그러고~~~ㅋㅋㅋㅋ 둘이 대화가 안통해요.그러다 내가 져서 결국 중1문법책 펼쳐서 책 읽듯 읽고 있어요.외워지질 않아 제대로 하고 있는 게 맞는 건지???
지겨워서 마법 챕터북 같이 읽어 나가고 있죠~^^
마법 책 읽는 게 문법책 보는 것보다 훨씬 재밌네요ㅋㅋㅋ
단어 찾아 해석 되니 신기해요^^
프래니는 과학 용어가 많더군요? 마법책 보다는 좀 난이도가 있는 것 같더라구요.그래도 한 권 한 권 읽어나가니 제 자신이 뿌듯합니다.
거북이 걸음이지만 언젠간 완독했을 모습을 기대하면서 고군분투중입니다.
고마워요.보슬비님~
보슬비님 덕분에 늦게나마 영어 공부 시작하게 되었군요^^

서니데이 2021-10-01 15:0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2차까지 접종 완료하셨군요.
화이자는 2차가 조금 더 힘들다고 하는데 불편없이 잘 지나가면 좋겠어요.
책읽는나무님 좋은하루되세요^^

책읽는나무 2021-10-01 16:16   좋아요 2 | URL
1차 때보다는 확실히 후유증이 있네요.다 나았는가 보다~싶었는데 뭔가 찜찜하게 피로가 지속되는 느낌이에요.
장을 좀 본다고 마트 다녀왔는데 평소보다 더 피로감이 확 몰려오는 것 같네요.시간이 지나면 차차 괜찮아 지리라 생각합니다.^^
서니데이님은 백신 다 맞으셨나요?
맞기 전에 미리 컨디션 관리 잘 하셔서 백신 후유증 없이 잘 지나가시길 바랍니다^^

scott 2021-10-01 16:4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나무님 2차 접종 후유증 피로감 얼릉 사라지길 바랍니다 2차 접종 앞당기라는 문자 받았는데 전 이제 겨우 회복하고 목소리가 정상으로 돌아 오고 있는 중인뎅 ㅠ.ㅠ

책읽는나무 2021-10-01 19:36   좋아요 1 | URL
집 나간 목소리 돌아왔나요???
다행입니다^^
근데 또 2차가 기다리고 있으니 걱정이 되시겠어요ㅜㅜ
저는 2주 정도 더 뒤에 맞았어야 했는데 저도 잔여백신 미리 맞을 수 있다고..주변 지인들이 죄다 1차 맞고 3주 정도 지나니까 잔여 백신 신청해서 맞더라구요.날더러 뭐하냐고???빨리 맞으라고 해서 앞당겨 맞았습니다.
맞고 나니 속은 편합니다^^
맞은 날 밤부터 다음 날 하루 주사 맞은 24시간 지날 때까지는 꼬박 근육통이랑 열감이 있네요.그 다음 날부터 좀 괜찮은 듯 합니다.저는 아침형 인간에 속하는지라 새벽에 좀 일찍 깨는 편이거든요.그래서 피로한 것인지?백신 후유증 탓인지?요즘 책 읽는다고 피곤한 탓인지?안하던 영어 공부 한다고 설치는 탓인지? 좀 갈피를 잡긴 힘든데요...여튼 결론은 백신 맞기 전부터 몸관리 잘해 두고 주사 맞고 이후 타이레놀 드신 후 휴식을 많이 취하면 무난히 넘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전 타이레놀 5알 먹었네요ㅜㅜ
스콧님은 말수를 줄이는 한이 있더라도 목소리를 좀 더 안정적으로 돌아오도록 만드셔야지 싶어요.몸보신 많이 하시고 목관리 잘하셔서 2차 후유증 없이 무탈하게 넘어가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단발머리 2021-10-04 16:0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책나무님~~~ 몸은 다 회복되셨지요? 다락방님 말씀처럼 완독과 글쓰기 부담은 갖지 않으셔도 되요. 혹 제가 부담드렀을까 걱정되네요 ㅠㅠ 혼자 읽기 어려운 두꺼운 책이니 같이 읽으면서 서로 힘을 내자 하는… 그런 취지니까요. 부담 갖지 마시고 편안한 마음으로 같이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책읽는나무 2021-10-04 15:31   좋아요 0 | URL
ㅋㅋㅋㅋ
제가 괜스레 페이퍼에다 흰소리를 해서 두 분께 신경 쓰이게 해드렸네요.
장난도 조금 곁들여 있으니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다락방님과 단발머리님께서 다정하게 이끌어 주시니 어찌 또 농땡이를 칠 수 있겠어요ㅋㅋㅋ
지금 허벅지 꼬집어 가면서 열심히 읽고 있습니다.
책을 읽는다고 읽어 왔지만...요즘처럼 이렇게 각잡고 긴장하며 독서한 적 있었던가?뭐 그런 생각도 들어 아주 신선합니다.^^
지금 읽고 있는 부분은 475쪽 형성편이에요.에~ 또~ 칭찬받고 싶어 부러 알림하고 있네요ㅋㅋㅋ
근데 읽으면서 앞부분 죄다 까먹은 것 같더라구요!!ㅜㅜ
다른 분들 인용문 읽어 보면 눈을 다시 비비고 읽어 봅니다...분명 내가 읽고 넘어 왔던 부분들인데도 너무나도 새로운 인용문이던데요?심지어 출판사가 달라서??? 좌절하지 않으려고 뭐 그런 자기 합리화 중이긴 합니다만....이래서 여러분들이 재독,삼독 하는 것인가?깊은 뜻 헤아려 봅니다.
1번 읽은 것으로는 읽었다고 할 수 없겠어요.ㅜㅜ
그래도 뭐~~읽겠다고 내뱉었으니 끝까지 가보려구요~다 읽음 단발머리님 제 머리 백 번을 쓰담쓰담 해주셔야 합니다^^

단발머리 2021-10-04 16:08   좋아요 0 | URL
저도 읽은 책 다시 읽지만 너무 새로워서 매일 @@ 이렇게 놀라고 있습니다. 책나무님의 독서력이라면 충분히 읽으실 수 있을 거 같아요!! 벌써 형성편이시라니 부럽습니다!! 많이 읽으셨네요. 저는 신화편 읽고 있는데 앞부분 빼먹은데가 있어서 다시 앞으로 갑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2021-10-04 16:1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10-04 16:3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10-04 16:4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1-10-04 16:54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