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당쇠의 생활백서 #10
-실컷 비웃어 줄께...

마님은 요즘 평소보다 바쁘다.
직장에서 퇴근을 하고 소위 투잡을 시작하셨기 때문이리라.
학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일을 하는데 일주일에 3번정도 수업을 하시고 받는
대가가 제법 솔솔하기 때문에 마님은 꾸준히 나가서 애들을 가르치고 있다.
어쩌다가 급하게 땜방을 해줘야 하는 수업도 가끔 나가는 실정이다 보니 요즘들어
피곤이 더 쌓여 있으리라.

어제 퇴근을 하고 잠자기 전에 마님이 마당쇠에게 진지한 대화를 시도하셨다.
요약을 하자면 학원에서 애들을 가르치기 시작하면서부터 기동력의 필요성을 느끼셨단다.

마   님: 애들을 가르치는 건 역시 기동력이 필요한 것 같아..

마당쇠: 기동력이라굽쇼..?? 기동력이라면 차를 말하는 건가..??

마   님: 그렇지.. 차로 직장과 학원, 집을 왔다갔다 하면 그만큼 길에서 버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자기야.. 요즘 싼 중고차 얼마씩 해..?

거참...자동차가 무슨 재래시장에서 파는 열무 한단...이런것도 아닌데..더군다나 차를
끌면 사는 비용도 비용이지만 유지비가 얼마나 드는지 잘 모르시나 보다. 이런 사항에
대하여 알기 쉽게 설명을 해주었다. 유지비도 많이 든다 그나마 적게 드는 유지비를 위
해서는 경차이어야 하며, 가스차로 사는 것이 나을 것이다란 설명까지 해주었다.
가스차는 무엇이 있느냐는 마님의 질문에 어떤 차가 가스차로 나오는지에 대하여 자초지종
을 설명하려는 순간.. 난 중요한 사실이 생각났다.

마당쇠: 그나저나....이런 이야기는 운전면허부터 따시고 하시는게 순서 아닌가...??

마   님:(낄낄거리면서..) 마져..마져 면허부터 따야지...?  히히히

그러나 마님의 질문공세는 끝난게 아니였다. 면허를 따는 방법부터 비용까지 물어보기 시작
하더니 결국은 만약 자신이 면허를 따기 위해 학원을 다니면 마당쇠가 꼭 옆에 붙어서 따라
다녀야 한다는 상당히 억지스런 주장을 펼치기 시작하셨다.

마   님: 면허를 따기 위해 학원을 다녀야 한다면 자기가 꼭 따라다녀야 해...

마당쇠: 내가 왜...?? 그리고 학원 가면 옆에 학원 선생님이 앉지 난 거기 앉지도 못해...

마   님: 뭐 꼭 운전연습을 할때 옆에 못앉더라도 밖에서 지켜봐주고 그래야지...후후.

마당쇠: 그래...뭐 그러지....그리고 실컷 비웃어 주지...흐흐흐

그리고 결국은 등짝 한방 맞고 대화를 끝냈다.

아무래도 마님이 운전을 배우실 모양인데... 흐흐.. 그렇다면 이제 마님도 핸들을 잡은 사람의
스트레스 지수에 대하여 체험을 할 수 있으니, 그 날이 오기를 알게 모르게 기다리고 있다고나
할까..?

몇달 전의 일이 생각난다. 마님을 태우고 운전을 하다가 깜빡이도 안켜고 갑작스럽게
끼어드는 차로 인해 급브레이크를 밟은 나는 그 차를 보고 욕을 한바탕 했던 적이 있었다.
그걸 보고 마님이 하시는 말씀은

`급해서 그랬나 보지 뭐...자기야 너그럽게 생각해 주고 여유있게 살고 그러자 응...'

이였다. 마님이 운전을 하는 사람의 스트레스를 모르고 하는 소리였으니 난 더 쌓일 수 밖에..

그 일이 있고 몇일 후 카드결제금액을 깜빡 잊은 마님이 약간은 불쾌한 듯한 카드회사 직원의
독촉전화를 받았다. 마님은 광분해서 그 안내원에게 한바탕 쏟아 부으셨다.
옆에서 그 모습을 가만히 보고 있던 마당쇠는 한마디 깐죽거렸다.

`그사람들이 하는 일이 그건데.. 자기야 너그럽게 생각해 주고 여유롭게 살고 그러자 응...?'

등짝 한대 맞고 씩씩거리시는 마님을 보면서 나는 헤벌레 천사와도 같은 앙증맞은 미소를 상콤하게
지어 주었다.

운전면허연습을 하시는 마님주변에서 마님표현을 빌리자면 깐죽거리면서 까불거리면서 맘껏 비웃어
주는 상상을 하자니 스트레스가 다 사라지는 것 같다.



아이~~ 행복해라~~

뱀꼬리 : #10을 맞이 하였다.
             이 페이퍼들이 마님에게 공개되는 그 순간 어쩌면 메피스토에게는 피바람이 몰려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그래도 이땅의 핍박받는 머슴들을 위해서라도 계속해서 써제껴야 한다는
             말도 안되는 의무감에 불타오르고 있다고나 할까.? (핑계 조오타~!!)


댓글(21)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06-04-12 13:22   URL
비밀 댓글입니다.

mong 2006-04-12 13: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뱀꼬리를 읽으며 제가 바로 저런 표정이었답니다
씨익-

瑚璉 2006-04-12 13: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마당쇠: 그나저나....이런 이야기는 운전면허부터 따시고 하시는게 순서 아닌가...??
마 님:(낄낄거리면서..) 마져..마져 면허부터 따야지...? 히히히"

아, 정말 훌륭하십니다. (-.-)b

urblue 2006-04-12 13: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자기야 너그럽게 생각해 주고 여유롭게 살고 그러자 응...?'
아우, 정말 멋진 말이어요. ㅎㅎ

로드무비 2006-04-12 13: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누가 뭐라고 해도 운전면허 안 딸 겁니다.
닭살 부부 같으니라고.흥=3

물만두 2006-04-12 13: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가 의견을 드리자면 면허를 따시더라도 금방 운전을 못하실겁니다. 울 만돌이가 아직도 운전대 한번을 안잡거든요 ㅠ.ㅠ

ceylontea 2006-04-12 13: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 그리하여 마님께선 운전면허 취득에 돌입하셨나요??
제가 요즘 그것 때문에 죽겠다는... OTL
내일 도로주행 셤 보려 갑니다... --V (합격해야 할터인데... 흑..)

조선인 2006-04-12 13: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냥 계속 운전수로 사시죠. 그게 나아보이는데요.

플레져 2006-04-12 14: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헉뚜. 우리집에서 한 장면을 보는듯 하여서 (운전할 때 끼어드는 차량에 대한 분노표출방법까정!) 깜딱 놀랐어요. 울집에도 그럼 머슴군이?? ㅎㅎ 아~ 각 가정마다 머슴과 마님! 이거 굉장히 편리한 시스템이어요. 암요, 머슴으로 사시는게 정말 행복한 일이랍니다~ 아시죠? ㅋㅋ


바람돌이 2006-04-12 14: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의 경험으로 보건데 깐죽, 까불, 비웃음은 역시 상상만으로 끝내시는게 좋을 듯.... 마님의 힘이란게 그런 상황을 그냥 냅둘만큼 약한게 아니걸랑요. 후환을 두려워하셔야죠....(아! 제가 누구냐고요.!! 전국 마님협회 회원입니다요. )

chika 2006-04-12 14: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씨이익~ (마님께 공개하는 영광이 내게 주어진다면....하고 상상하는 순간;;;)

비로그인 2006-04-12 14: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ㅋ
마님이 부럽습니다
ㅋㅋㅋ

날개 2006-04-12 16: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 표정 정말..............ㅋㅋㅋㅋ
(마님 메일 주소 좀 알려주세요! 제가 조용히 말씀 드릴게 있는데 말이죠..흐흐~)

Mephistopheles 2006-04-12 16: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속삭이신 분// 감사합니다 후다닥 고쳤습니다.
(두분이셨는데 한분은 그새 지우셨군요..^^)
몽님//말로만 그러지 마시고 사진을 올려보세요 사진을.~!!
호리건곤님// 과연 마님이 면허를 수월하게 취득할지 그건 의문입니다.
블루님//멋진말이긴 한데 말이죠...지키기는 힘들더군요..^^
로드무비님//음...조류부부라니요....상처받았어요...흑...ㅋㅋ
물만두님//제가 걱정하는 건..면허를 따는게 문제가 아닙니다..^^
면허를 따자마자 차를 몰고 나가는 약간의 무모함이 걱정이랍죠..^^
실론티님// 합격 기원해 드립니다..
(이마에 엿 붙이고 시험쳐보세요..효과 없습니다...=3=3=3)
조선인님// 그래도 마님이 운전을 하는 마당쇠의 노고를 아는 방법은
직접 핸들을 잡아보는 거라고 생각한답니다...ㅋㅋ
플레져님// 언제 플레져님댁의 머슴분과 함께 담합을 한번 해봐야 겠군요..흥~!
바람돌이님// 이제서야 조직의 윤곽이 서서히 드러나는군요...
음모론이 아니라 실제 존재하는 단체였을 줄이야.....윽...
치카님//상상만 해주세요...마님에게 들키면 치카님이 고자질 한걸로 알껍니다..
흥~!
나를 찾아서님// 혹시 마님 육성 프로그램 조기 꿈나무 신건가요..??
날개님// 에잇~~ 이건 완젼 2차세계대전때 미군 진영에서 하이 히틀러~ 하는 꼴이
되버린 메피스토군요..

울보 2006-04-12 17: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운전면허 없습니다,
운전한다고 우리옆지기 절대로 운전배우면 나혼자만 타랍니다 류랑 자기는 내가 운전하는것 안탄다고,,그런게 어디잇어요 그럼 평생 옆지기보고 운전수해달라지요,,ㅎㅎ

Mephistopheles 2006-04-12 17: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울보님의 옆지기는 자기함정에 자기가 빠지셨군요...
전말이죠 어쩌다 차 몰고 밖에 나가면 부인이 운전하고 옆에 남편이 편하게
앉아가는 지나가는 차안의 모습이 얼마나 부러운지 몰라요...

토트 2006-04-12 18: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면허 없는데..ㅎㅎ 저는 면허 말고 운전수가 필요해요..^^

Mephistopheles 2006-04-12 18: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머슴닷컴에서 판매하는 머슴 3종셋트가 필요하신 토트님이셨군요.....ㅋㅋ

비로그인 2006-04-20 14: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머슴닷컴 혹시나 해서 검색해 봤는데.. 없더군요. ('ㅇ')

Mephistopheles 2006-04-20 16: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자주 낚이시는군요 누렁이님...ㅋㅋ

비로그인 2006-04-20 22: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ㅍ_ㅍ) ... 메피스토님...!!!!!!!!!!!!!!-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