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히 날 잡아서 좀 멀리 놀러가지 못하는 터라 조카들과 함께 놀이공원에 다녀오기로 했다. 이 더운 여름 날엔 실내가 최고라며 롯데월드 낙점.  

마지막으로 롯데월드를 가본 게 언제인지 기억이 까마득하다. 고등학교 1학년 때 말복날(광복절이었다.) 수학 선생님과 친구들이 함께 다녀온 기억은 나는데 그게 마지막일 것 같지 않지만 그 다음 날짜는 기억나지 않는다. 둘째 조카 태어나기 전에 온 가족이 에버랜드에 다녀온 기억은 나는데 그 날도 말복 날 광복절이었다. 아, 겁나 더웠던 기억들이 스멀스멀... 그날 김밥 먹고 체했는데 바이킹 타고서 쏠려서 혼났던 기억도 새록새록...-_-;;;; 

암튼, 둘째 조카는 놀이공원에 처음 가본다고 했다. 호곡! 그랬구나. 자주자주 가야겠는 걸! 

4시 이후 자유이용권으로 끊었다. 온라인으로 끊으면 우선승차권을 준다길래 미리 어른 표를 끊고 아이들 표도 구했는데, 어른은 50% 할인을 받아서 15,000원이건만 아이들은 할인을 받아도 17,600원이나 된다. 왜 애들 표가 더 비싸지? 뭘가 할인을 덜 받은 찜찜한 기분. 그냥 어른표로 더 끊을 걸 그랬나? (ㅡ.ㅡ;;;) 

가기 전 언니가 검색을 해봤댄다. 롯데월드 가는 데 준비물이 뭐냐고? 세 명의 질문에 한결 같은 대답이 '돈'이랜다. 헉, 정답이네.ㅡ.ㅡ;;;; 

3시 반에 큰 언니 사무실에서 언니를 픽업해서 4시 경에 잠실에 도착했다. 도착하자마자 입구에서 빤딱빤딱 머리띠 하나 사서 입장, 벌써 배가 고프네. 롯데리아에서 햄버거를 먹어줌. 여기서 벌써 2만원 소비. 역시 정답이었어....;;;; 

  

(사진 펑!)

사진발 잘 안 먹히는 큰 언니. 모처럼 잘 나왔다고 나혼자 마구 흥분했다. 언니는 시큰둥. 다현양은 벌써 졸린 눈치고, 세현군은 머리띠 했다가 다현양이 마구 떼 써서 안 볼 때 몰래 찍었다. 둘째 언니만 못 찍었는데, 둘째 언니는 아마 머리띠 절대로 안 했을 거다. 재밌는데..ㅎㅎㅎ 

입장을 했는데, 사람이 너무 많았다. 휴가를 바다로 가지 않고 놀이공원으로 온 것일까?  

일단 눈에 띄는 곳부터 먼저 줄 섰다. 우선 승차권을 내밀며 후룸라이드 탑승. 다현양은 키 제한에 걸려서 큰 언니가 데리고 유아용 접시(?) 타는 곳으로 이동했고, 우리 셋이서 기구를 핬는데, 원래 4인승인지라 3명이 타니 나는 혼자 앉고 말았다. 직원분이 "어머니, 뒤로 기대세요." 한 마디에 기분 완전 상했음....ㅡ.ㅡ++++ 

후룸 라이드가 그리 무서운 놀이기구가 아니었음에도, 그렇게 떨어지는 기분을 너무 오랜만에 느껴서 마음의 준비가 안 되어 무척 무서운 기분이었다.  

나와 보니 화면에 사진이 찍혀 있다. 찰칵, 하고 디카로 찍었는데 알고 보니 이게 돈 받고 파는 거였다. 인화해 주는데 6천원. 이렇게 돈 버는구나! 

(사진 펑!)

 이번엔 다 함께 탈 수 있는 걸로 고르자고 해서 낙점된 게 '신밧드의 모험'. 어릴 적엔 동굴 속 탐험이 무척 재밌었는데, 오랜만에 다시 타 본 신밧드의 모험은 지루하기 짝이 없었다. 게다가 어둡고 기괴한 목소리 들리고 온통 해골에 고문하는 장면까지 등장하다 보니 어린 다현양은 오싹해져서 무섭다고 바들바들 떨었다. 잘못 골랐어...;;;;  

 

 

중간중간 사진 찍을 수 있는 코너가 있긴 했는데 여기도 줄 서야 한다. 한 컷 찍으면 바로 일어나주는 게 예의!

그 다음엔 어딘가 줄을 섰는데 대기 시간이 무려 한 시간 이상이어서 패쓰하고, 나만 남겨두고 어린이용 열차를 타러 내려갔다. 나는 남아서 후렌치 레볼루션을 탔는데 일명 청룡열차. 역시나 오랜만에 귓불 부딪혀가며 열차를 탔더니 너무 재밌는 거다.  여기서도 카메라 찍히는 소리가 들렸는데 혼자 나와 있던 터라 서둘러 일행으로 합류하는 바람에 사진은 확인하지 못했다. 무지 웃겼을 텐데...  

조카한테로 가보니 어린이 범퍼카 줄 서고 있었다. 큰언니는 핸드폰 충전하러 고객센터에. 모두 흩어져 있는 터라 아무도 안 탄다고 했던 자이로 드롭을 타기로 결정했다. 매직 아일랜드로 나가는 순간 훅 끼쳐오는 더운 바람. 세상에, 여긴 열공장이군. 그런데 아뿔싸. 비도 온다. 그러거나 말거나 줄을 섰다. 생각보다 줄이 길지 않다. 순식간에 내 차례가 되었는데 비가 많이 쏟아진다. 손이 미끄럽다. 겁이 덜컹 난다. 기구가 올라가기 시작하는데 후회가 마구 밀려왔다. 내가 이걸 왜 탄다고 했지? 빠르게 올라가는 만큼 빠르게 공포감이 솟구친다. 석촌 호수 너머 백제 고분을 보는 게 목표였는데 아무리 두리번거려도 못 찾겠다. 비가 와서 앞이 잘 안 보이기도 했지만 이미 너무 무서워져서 그거 찾을 상태가 아니었던 것. 그리고 기구가 뚝 멈춘다. 아파트 25층 높이에서 시속 100km로 떨어지는 순간. 아, 너무 시원했다. 올라갈 때가 훨씬 무섭고, 떨어지는 건 너무 순간이어서 더워 죽겠던 순간에 짜릿한 쾌감이 밀려왔다. 오, 디즈니 랜드에 가면 얼마나 재밌을까? 더 늙기 전에 가봐야 하는데...라는 생각이 문득....;;;;  

이 시점에선 폭우성 소나기가 쏟아진다. 냅다 뛰어서 다시 어드벤쳐 몰로 입장. 식구들은 회전목마를 타고 있다. 잽싸게 사진 찰칵!

 

카메라가 워낙 훌륭해서 셔터 반응 속도가 엄청 느린데, 앞쪽 보고 있을 때 눌렀건만 정작 찍힌 사진은 뒷모습. 훗, 그럴 줄 알았지..;;;; 

중간중간 뭘 먹긴 했는데 엄청 목이 탔다. 그래서 간식 타임. 뭘 먹어도 맛이 없구나. 궁시렁 궁시렁 대면서 중간 결산을 했는데 먹은 것 없이 돈만 왕창 썼다. 음료수 한 모금 먹을 때 500원씩 내라며 마구 웃었다. 나중에 돌아올 때쯤 각자 돈 쓴 걸 계산해 보니 입장료랑 주유비 포함해서 어른 셋이 1인당 10만원 이상씩 쓴 거다. 정말, 필수 준비물이 돈이었구나.ㅜ.ㅜ 우리 저녁도 못 먹었는데.... 배불렀던 게 다행이랄까.ㅎㅎ 

7시에 카니발을 했는데 이젠 나이 먹어서 이런 건 재미가 없다. 그래도 조카들은 신기해 하고 재밌어 한다. 그럼 다행이지 뭐. 

 

다행히 카니발을 기점으로 해서 사람들이 많이 빠져나갔다. 아침부터 왔던 사람들이 이때 쯤 저녁 먹으러 퇴장했나보다. 이제 좀 숨 쉴 것 같다. ㅎㅎ  

 

완전 아이들 용 코너였는데 기구에 공을 넣고 스위치를 빵 누르면 대포에서 볼이 펑하고 튀어나가는 기구다. 한 번 입장해서 10분 간 노는 건데 아이들은 참 좋아한다. 둘째 언니가 음료수 사러 가고 큰 언니가 데리고 입장하고, 나는 찍사! 동영상도 찍었는데 이때 찍은 동영상이 메모리를 다 잡아 먹었다.  

사진 앞쪽으로 바람이 나와서 공을 공중에 붕 띄우는 기구가 있었는데, 저게 더 신기해 보였건만 조카들은 서로 안 지겠다고 저기서 떠날 줄을 몰랐다. 

 

철창이 고무로 되어 있어서 쭈욱 늘어난다. 족쇄까진 못 채우고 사진을 급히 찍었다. 갑자기 사람들이 몰려드는 바람에...  

조카의 앞니가 너무 두드러진다. ㅎㅎㅎ

이어서 '월드 모노 레일'을 탔는데, 매직 아일랜드까지 나가야 맞지만 비에 젖은 터라 실내 공간에서만 운영한단다. 그런데 그 안이 어찌나 찜통이던지, 매직 아일랜드까지 나갔으면 두 배 걸렸을 테니 차라리 못 나간 게 나았던 듯 싶기도... 

월드 모노 레일이 너무 시시했던 터라 큰 언니와 나는 만회하기 위해서 '스페인 해적선'을 타러 이동했다. 조카들은 어린이용 기구 앞에서 줄서기.  

아, 오랜만에 타는 바이킹, 얼마나 재밌던가. 맨 위로 올라가서는 만세를 외치기 마련인데, 둘째 언니한테서 문자가 왔다.  

"팔은 꼭 들어야 하는 거야?" 

그래야 재밌다니까 그러네.ㅎㅎㅎ 

다현양은 놀이기구가 무서워서 찔끔 울었다는데 그래도 엄마랑 눈 마주치니까 씩 웃었다고 한다. 예쁜 것!  

매직 아일랜드로 나가려고 했지만 아까보다 비가 더 쏟아져서 도저히 나갈 수 없었다. 그렇다면 남은 선택은 레이저 쇼!

9시에 한다던 레이저 쇼는 20분 늦어진 채 시작되었다. 이때는 다른 놀이기구도 운행을 중단. 

 

저 사람이 제우스란다. ㅎㅎㅎ 전반적으로 정말 너무 유치했지만, 역시 아이들은 열광하는 분위기. 그럼 됐지 뭐...;;; 

레이저 쇼는 생각보다 일찍 끝났다.  

아까 회전목마를 못 탄 나는 조카들 데리고 탑승하고, 언니들은 좀 쉬기로 했다. 

(사진 펑!) 

얼라, 그런데 언니가 내 카메라로 사진을 찍었네. 난 조카 데리고 셀카 찍기에 여념이 없었음. ㅎㅎㅎ 움직이는 터라 건진 건 거의 없지만...;;;; 

이제 형부가 데릴러 올 시간이 되어서 마지막으로 하나씩만 더 타기로 했다. 큰 언니와 나는 스페인 해적선을 한 번 더 타기로 했고 조카들은 아까 그 놀이기구를 다시 타기로 했다.(내가 안 타서 이름 모름...;;;) 

다현 양이 타자마자 울어버려서 중간에 멈췄고, 그 바람에 큰 조카가 더 오래 탔다고 좋아했다. 어쩜 좋아..ㅎㅎ 

우리가 바이킹에서 내릴 때 구경하던 세현 군이 자신도 타고 싶다고 한다. 무서울 텐데? 그래도 타겠단다. 

그래서 내가 데리고 한 번 더 탔다. 일부러 가운데에 탔는데 역시나 녀석 무섭다고 잔뜩 긴장해 버렸다. 맨 뒤에 앉을 때만큼 스릴은 없지만 연속으로 세 차례 탔더니 멀미가 날 것 같다. 윽.... 집에 가야 해.  

주차장에서 조금 문제가 있었지만 아무튼 무사히 밖으로 나오는데, 출구를 떠나자마자 너무 더운 거다. 꼭 손님 받아들일 땐 환대하면서 손님 갈 때는 이렇게 박대한단 말이지... 습식 사우나에 들어간 기분이었다. 열대야, 끔찍하다. 집에 도착해 보니 실내 온도 33도. 아, 미친 더위다.  

자면서도 얼마나 뒤척였던지..... 

오늘 아침, 우리 집으로 밥 먹으러 온 조카들이 놀이공원 또 가자고 아우성이다.  

조카들, 향후 5년쯤 지나야 이 피곤을 잊지 않을까? 좀 더 일찍 잊으면 일찍 가자구. 당분간은 힘들어...ㅎㅎ 


댓글(3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마녀고양이 2010-08-06 14: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역시 사람 많죠? 코알라하고 한번 가기로 약속했는데....... 사람이 너무 많을 듯 하여. ㅠㅠ
그런데 사진의 리본 머리띠 압권입니다요~ ^^ 멋진걸여!

마노아 2010-08-07 10:03   좋아요 0 | URL
사람이 많았는데 그래도 각오했던 것보다는 적었어요. 더 많을 때 와봤던 기억이 있어서 그런가봐요.
저 머리띠 어른들도 참 많이 하고 다녔는데 알고 보니 어른 사이즈도 있다고 하네요.
저는 조카 것 얻어 썼는데 말예요.^^ㅎㅎㅎ

stella.K 2010-08-06 15: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롯데월드가 대대적인 공사를 하고 5년 후에 재개장한다는 말인 줄 알았어요.ㅋ
저런 놀이공원 가본지도 언젠지 모르겠군요.ㅠ

마노아 2010-08-07 10:03   좋아요 0 | URL
으하핫, 제목이 그런 생각을 하게끔 만드네요.
저도 참 오랜마에 가봤어요.
서울 대공원에 백일장이나 마라톤 등등 때문에 간 적은 있어도 놀이기구는 못 타서 이번에 참 신선했답니다.

무스탕 2010-08-06 15: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가 80년대 말에 잠실 석촌호수 옆에 살았었어요. 그때 롯데월드를 짓겠다고 땅파고 뼈다귀 올리고 건물 좍좍 올라가서 완공했다고 손님 받고 그런거 다 봤거난 전 롯데월드 딱 한 번 들어가 가봤어요. 것도 잠실을 떠나 산본으로 이사와서 지금으로부터 3~4년쯤 전에요;;;
앞으로 언제 또 가볼지.. ( ")

마노아 2010-08-07 10:04   좋아요 0 | URL
무스탕님 댁에서는 서울랜드가 더 가깝지요? 저는 서울랜드 많이 가봤는데 거기 놀이기구를 한 번도 못 타봐서 왠지 거기에 대한 환상이 있어요.^^ㅎㅎㅎ

pjy 2010-08-06 18: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준비물 돈!!! 완죤 동감입니다~~

마노아 2010-08-07 10:04   좋아요 0 | URL
간결하고도 핵심적인 준비물이었어요.;;;;

순오기 2010-08-06 21: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대단한 이모들이에요. 롯데월드는 아이를 위한 건지 이모를 위한 건지 몰라요.ㅋㅋ
우린 민경이 유치원때 갔으니 10년은 됐군요.
그날 광주는 엄청난 폭우가 쏟아진다고 애아빠한테 전화왔지만, 우린 그 속에서 비오는 줄도 몰랐다는...
정말 애들은 환상의 세계였는데 어찌나 줄이 길은지 정말 내가 미쳐~ @@
그런 거 생각하면 롯데월드 하나 더 생겨야 맞지만, 그렇다고 비행장 밀어내고 세우는 건 말이 안되잖아~ ㅜㅜ

마노아 2010-08-07 10:08   좋아요 0 | URL
그러게 말입니다. 매번 어디 가면 이모가 더 신이 나는 것 같아요.ㅎㅎㅎ
롯데월드가 실내라서 밖으로 나가지 않으면 날씨 영향을 받지 않는 게 좋더라구요.
밖은 엄청 더웠는데 실내는 그렇지 않은 것도 좋았구요.
그나저나 줄은, 정말 하염없었어요. 몇 개는 우선 승차권으로 줄 안 서고 들어갔으니 그나마 덕봤지요.
아, 비행장! 생각하니 또 울컥하게 만듭니다. 아으으으으...ㅜ.ㅜ

2010-08-06 21:2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0-08-07 10:09   URL
비밀 댓글입니다.

행복희망꿈 2010-08-06 22: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롯데월드~ 좋네요.ㅎㅎ
저도 거의 15년전쯤에 가본것 같네요.
조카들이 너무 좋아했겠어요.^^
오랜만에 마노아님 사진 보니 반갑네요.

마노아 2010-08-07 10:10   좋아요 0 | URL
다들 저처럼 텀이 기네요. 아이들은 환상의 세계였어요. 어제도 두고두고 얘기하던걸요.
그러다 또 금세 까먹을 거예요. 큰 조카는 예전에 에버랜드 갔던 것 기억 못하더라구요.
이래서 사진이 꼭 필요한가봐요.^^

후애(厚愛) 2010-08-06 23: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마노아님 문자 보냈는데 받으셨는지 모르겠네요.
사실은 내일 비가 많이 온다고 해서 창덕궁에서의 만남을 취소를 하고 오후 3시 대학로 혜화역 1번 출구에서 만나기로 결정 했습니다. 오후에는 비가 그친다고 하네요. 나올 실 수 있으신가요? 제 서재에 답글 남겨 주세요.^^


마노아 2010-08-07 10:10   좋아요 0 | URL
제가 공연보던 중이어서 문자를 늦게 보냈어요. 죄송해요.
저는 이따 1시까지 나갈게요. 좀 이따가 보아요~ 후애님을 곧 만날 수 있네요. 흐뭇합니다.^^

개인주의 2010-08-06 23: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
저는 난생 처음 공짜표로 얼마전에 가봤어요.
공짜표의 5개 한도도 못 채우고 3개까지만 타고 포기..
친구 셋이 움직였는데 한 명만 더 타고싶어하고 저랑 나머지 한친구는 너덜너덜..ㅡㅡ;
역시 좀 어릴때 가야하거나 학부모가 되거나..
그저 기분전환용이거나..
그런거 같아요 ;;ㅋㅋ
저 후룸라이드 타고 목이 삐끗..했답니다.ㅠㅠ

마노아 2010-08-07 10:11   좋아요 0 | URL
저는 본전 생각에 더 열심히 탄 것 같아요. 언니 표도 제가 끊었기 때문에 더 열심히...ㅎㅎㅎ
후룸라이드, 아무 마음의 준비 없이 타서 좀 놀랐어요.
어휴, 목이 삐끗! 생각만 해도 아파요..ㅜ.ㅜ

이매지 2010-08-06 23: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엇, 저 첫번째 사진 보고 마노아님인 줄 알았는데 언니분이셨군요 ㅎㅎ
많이 닮으신 듯^^
전 롯데월드 마지막으로 가본 게 고3때 소풍이었으니까 정말 한 10년은 된 듯;;

마노아 2010-08-07 10:13   좋아요 0 | URL
둘째 언니 사진이 정면이 없어서 다행이에요. 비교 우위랄까.ㅎㅎㅎ
이렇게 다들 뜸하게 다녀오시니 연간이용권은 택도 없어요. 그거 만들라고 엄청 광고하더라구요.ㅎㅎㅎ

꿈꾸는섬 2010-08-07 09: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롯데월드 최고죠^^ 아이들이 참 신났겠어요.^^

마노아 2010-08-07 10:13   좋아요 0 | URL
아이들에겐 퍼펙트 월드지요. 저도 좋았어요.^^

2010-08-07 10:2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0-08-07 10:5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0-08-08 02:0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0-08-08 22:32   URL
비밀 댓글입니다.

따라쟁이 2010-08-07 16: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아아~고소공포증이 있는 저로써는 놀이동산은.. 너무 무서운 곳이에요 ㅠㅠ

마노아 2010-08-08 22:33   좋아요 0 | URL
자이로 드롭 타고 올라갈 때, 고소공포증이 이런건가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올라가는 동안은 정말 무서웠거든요.

2010-08-08 13:3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0-08-08 22:34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