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을 살리는 조용한 혁명 - 고향사랑기부제의 현재와 미래
현의송 지음 / 글로벌콘텐츠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지방을 살리는 조용한 혁명

 

전창수 지음

 

 

지방을 살리는 조용한 혁명은 일본의 지방 행정에 관한 이야기다. 일본의 지방 행정에 관한 이야기라 고향사랑기부제와 연관된 이야기들이 나온다. 이를 통해서 지방소멸에 대해서 어떻게 살릴 수 있을지에 대한 방향을 생각해보는 계기가 된다.

 

지방소멸을 어떻게 하면 막을 수 있을까. 우선, 지방에 필요한 것은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일 것이다. 대중교통이 이용하기 힘들다면, 지방에서 살기란 정말 힘들 것이다. 그리고 다양하고 많은 일자리가 필요할 것이다. 그러므로, 기업체가 지방에 많이 필요할 것이다. 그리고 문화시설을 즐길 수 있는 조건도 마련되어야 할 것이다. 문화시설을 통해서 삶이 풍부해지고 다양해지는 경험을 해야 할 것이다.

 

나는 서울에 산다. 서울에 살기를 원했기 때문에 서울에 산다. 내가 서울에 살기 원했던 이유는 서울에 다양한 즐길거리가 많았기 때문이다. 수원에 살았던 시절의 나는 수원에서는 즐길 거리가 오로지 술과 영화밖에 없었다. 지금은 어떻게 되었는지 잘 모른다. 이 문화시설이 잘 갖추어졌을 때, 지방을 살릴 수 있을 것이다.

 

지방을 살리는 다양한 방법은 연구를 통해서 더 많은 아이디어가 떠오를 수 있다. 그리고, 그 지방을 살리는 아이디어는 우리의 삶은 더욱 더 풍요롭게 한다. 삶이 있기에 우리의 생활은 더 윤택해질 수 있고 지방이 있기에 우리는 더 많은 풍요로운 생활을 누릴 수 있다고 할 수 있겠다.

 

그렇게 삶이 오늘도 하루를 내다보고 달려가고 있다

 

- 글로벌콘텐츠에서 도서를 증정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